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근혜 정권의 ‘굴욕’ 합의 때문에,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이 일본에서 ‘무효’ 외친다
이옥선-강일출 할머니, 내달 1일까지 도쿄-오사카에서 피해 증언회 할 예정
등록날짜 [ 2016년01월25일 18시04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박근혜 정권이 피해자 할머니들과 상의도 없이 졸속으로 맺은 위안부 굴욕 합의와 관련,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이 일본을 찾아 합의 무효를 주장할 예정이다.
 
위안부 피해자인 이옥선 할머니와, 강일출 할머니는 25일 도쿄 하네다 공항을 통해 일본에 입국했다. 할머니들은 내달 1일까지 도쿄, 오사카 등에서 피해를 증언하는 활동을 한다.
 
할머니들은 26일 오전 10시 도쿄 중의원 제1의원회관 제1면회실에서 기자회견을, 오후 2시 중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피해 참상에 대한 증언회를 각각 열 예정이다. 할머니들은 여기에서 한·일 정부의 지난해 연말 합의는 무효라고 주장할 예정이다.
 
사진-고승은
 
할머니들은 27일 도쿄 전국노동연합회관, 29일 오사카 구민센터, 30일 오사카 리가로얄NCB센터, 31일 오사카 사회복지회관에서도 각각 증언회를 열 예정이다.
 
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난 이 할머니는 "원래는 (일본 정부가) 피해자 앞에 와서 사죄를 해야 하는데 그런 것이 없었다."며 "그런 점에서 이번 합의는 참 잘못됐다"고 질타했다.
 
이 할머니는 '누가 사죄를 해야하느냐'는 질문에도 "(아베 신조) 총리가 해야지"라며 "일본의 책임자가 와서 자기들 잘못을 뉘우치면 우리도 관대하게 처리할 텐데 너무 이렇게 하니까 감정만 상한다“고 성토했다.
 
강 할머니도 "우리가 안 죽고 살아 있는데,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우리는 당했어도 후세는 안 당해야 한다. 대한민국이 안 당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은 지난 13일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린 수요집회에서 “정부가 당사자의 동의 없이 최종적, 불가역적으로 처분한 행위는 처음부터 성립 자체가 불가능한 월권이자 무효행위”라며 박근혜 정권을 질타했다.
 
나아가 “피해자들이 납득할 수 있는 해결 원칙을 내세우던 박근혜 정부가 피해자들을 철저히 외면한 정치적 야합의 결과물을 받아들이라고 으름장을 놓는 일은 더욱 받아들일 수 없다.”며 거부 의사를 거듭 분명히 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굴욕’ 위안부 합의 파문에도, 10억엔으로 재단 설립 강행하는 박근혜 정권
김종인 ‘위안부’ 발언 논란, 지지율 급락에도 영향?
박근혜 ‘소녀상 언급 없었다’ 발언 바로 반박한 일본, '굴욕 협상' 파문 확산
‘굴욕’ 위안부 합의에, 피해자 할머니들 헌법소원 제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 LA서도 공로상 ‘여성인권 증진’
UN “위안부 피해자 외면한 합의” 지적에도, 정부는 “최대한 반영했다”
“‘굴욕’ 위안부 합의 폐기하라“, 3.1절 울려 퍼진 외침
‘위안부’ 삭제된 초등 국정교과서, ‘박정희 업적(?)’은 줄줄줄…
정의당 “총선 첫 번째 약속, 굴욕적 위안부 합의 청문회 추진”
“위안부 강제동원 증거 없다” 일본 정부에 맞장구치는 박근혜 정권?
초등학교 국정교과서에 ‘성노예’ ‘위안부’ 완전 빠졌다
‘밀실’ 국정화, ‘굴욕’ 위안부 합의도 업적이라 자뻑하는 박근혜 정권
8차 토요시위 “3월1일 손잡고 함께해주세요”
일본 “반기문도 환영했잖나”, UN에서 ‘위안부는 조작’ 생떼
정대협 “외교부, 굴욕합의 지켜내려고 할머니들 이간질에 숫자놀음까지”
김영종 종로구청장 “소녀상 이전은 없다. 앞으로도 소녀상 많이 사랑해달라”
아베의 위안부 ‘법적 책임’ 부인에 박근혜 응답은? 청와대는 ‘공개 거부’
박근혜에 보내는 국민소환장 “23일 14시까지 소녀상 앞으로 출석하길 바람”
문재인 “박근혜, ‘소녀상 철거’ 떠드는 일본 정부엔 한마디 반박도 못하면서”
경찰, 정대협 수사 착수 파문…이젠 위안부 피해 할머니까지 겨냥?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 “박근혜 정권, 일일이 방문해 설득하는 짓 그만두라”
위안부 피해 할머니 ‘격노’에, 또 기름 끼얹은 박근혜
‘위안부 유네스코 등재’ 발 뺀 김희정 “기록 그대로 남겨야”
아베 “소녀상 이전될 것” “박근혜에 사죄 언급했으니 그것으로 끝”
위안부 피해 할머니 ‘개별 접촉’ 몰래 시도한 외교부, ‘이간질’ 파문
정청래 “경찰, 엄동설한에 소녀상 지키는 대학생들에게까지…”
‘소녀상 지키기’ 대학생들에 소환장 남발도 모자라, 강제소환까지 언급한 경찰
‘위안부 유네스코 등재’마저도 철회, ‘굴욕’ 합의 끝나기가 무섭게…
주말 서울광장서 울려 퍼진 “소녀상을 지키자!” “위안부 굴욕 합의는 무효다!”
'소녀상 지키기' 노숙 대학생들에 소환장 남발하는 경찰…"일본 순사스럽다"
'굴욕적' 질타에도 "위안부 합의, 최선 다한 결과"라는 여가부장관 후보자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 “내가 해결하지 않으면…”
김복동 위안부 피해 할머니 "수작하지 말고 아베 진심으로 사죄해야"
이대 총학 “박근혜, 일본 정부와 장단 맞추느라 위안부 할머니 내쳐”
문재인 “참여정부 때 위안부 해결 전기 마련했는데, 한순간에 물거품 만든 朴 정권”
정청래, 위안부 ‘졸속 합의’ 극찬한 반기문에 “이게 UN입장인지?”
“굴욕적 위안부 합의는 무효다!” 일본대사관 기습시위 대학생 30명 전원 연행
“소녀상을 지켜주세요” 일본대사관 앞에서 밤샘농성 들어간 학생들
“소녀상 철거해야 10억엔 낸다. 한국 정부도 적극 나선다”…일본 언론들 ‘줄줄이’ 보도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1월 26일) (2016-01-26 10:34:51)
총파업 선언 민주노총…"양대지침은 명백한 위법" 강력 반발 (2016-01-25 17:1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