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베 “소녀상 이전될 것” “박근혜에 사죄 언급했으니 그것으로 끝”
“이번 합의에 대해 국제사회도 높게 평가하고 있다”
등록날짜 [ 2016년01월12일 15시30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12일 주한 일본대사관 앞 소녀상이 이전될 것이라고 밝히며, 한국 정부에 공개적으로 이전을 거듭 압박했다.
 
아베 총리는 12일 이날 중의원 예산위원회에서 소녀상 문제와 관련 오카타 린타로 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이번 합의로 위안부 문제는 최종적이고 불가역적으로 해결된 것으로 한 만큼 합의를 바탕으로 한국 정부가 적절히 대처할 것으로 인식한다”고 일본 닛케이 신문 등이 보도했다.
 
그는 ‘적절한 대처’의 의미를 묻는 질문에도 “적절히 대처한다는 것은 이전되는 것”이라고 쐐기를 박았다.
 
일본대사관 앞 소녀상
 
이날 같은 자리에서 기시다 후미오 외무상은 소녀상 이전과 위안부 피해자 지원 재단에 대한 일본 정부의 10억 엔(약 100억 원) 출연의 선후관계에 대해 “합의 내용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답했다.  
 
당시 소녀상 관련 합의문에는 “한국 정부는 일본 정부가 공관의 안녕·위엄의 유지라는 관점에서 우려하고 있는 점을 인지하고, 한국 정부로서도 가능한 대응방향에 대해 관련 단체와의 협의 등을 통해 적절히 해결되도록 노력한다.”고 나와 있다. 한국 정부가 관련 단체와 협의해 소녀상을 이전하겠다는 뜻을 강력히 시사한 부분이다.
 
아베 총리는 지난달 28일 합의 발표문에 명기된 ‘사죄와 반성의 문구를 본인 입으로 천명하라는 오카타 의원의 요구에 대해서도 “박근혜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에서 언급했다”면서 “외교장관 사이에서의 회담도 있었고 나와 박 대통령 사이에도 말씀(사죄 언급)을 전했다”며 “그것으로 해결된 것”이라며 위안부 피해자들에 대한 직접 사과도 거부했다. 
 
지난달 28일 한일 외교장관 회담 후 기자회견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상은 “아베 내각총리대신은 다시 한 번 위안부로서 많은 고통을 겪고 심신에 걸쳐 치유하기 어려운 상처를 입은 모든 분들에 대해 마음으로부터 사죄와 반성의 마음을 표명한다.”며 아베 총리의 입장을 ‘대독’ 형식으로 밝힌 바 있다.
 
아베 총리는 “이번 합의에 대해 국제사회가 높게 평가하고 있다.”면서 “내가 박 대통령에게 한 발언을 포함해 국제사회가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목소릴 높였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일본은 박근혜에 ‘소녀상 철거’ 입장 표명을 촉구하고 있다
UN “위안부 피해자 외면한 합의” 지적에도, 정부는 “최대한 반영했다”
“‘굴욕’ 위안부 합의 폐기하라“, 3.1절 울려 퍼진 외침
정의당 “총선 첫 번째 약속, 굴욕적 위안부 합의 청문회 추진”
“위안부 강제동원 증거 없다” 일본 정부에 맞장구치는 박근혜 정권?
8차 토요시위 “3월1일 손잡고 함께해주세요”
일본 “반기문도 환영했잖나”, UN에서 ‘위안부는 조작’ 생떼
정대협 “외교부, 굴욕합의 지켜내려고 할머니들 이간질에 숫자놀음까지”
김영종 종로구청장 “소녀상 이전은 없다. 앞으로도 소녀상 많이 사랑해달라”
아베의 위안부 ‘법적 책임’ 부인에 박근혜 응답은? 청와대는 ‘공개 거부’
박근혜 정권의 ‘굴욕’ 합의 때문에,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이 일본에서 ‘무효’ 외친다
박근혜에 보내는 국민소환장 “23일 14시까지 소녀상 앞으로 출석하길 바람”
아베, 친박좌장 서청원 만나 ‘불가역적’ 쐐기 박다
문재인 “박근혜, ‘소녀상 철거’ 떠드는 일본 정부엔 한마디 반박도 못하면서”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 “박근혜 정권, 일일이 방문해 설득하는 짓 그만두라”
정청래 “박근혜-아베 통화내용, 전격 공개하라!”
위안부 피해 할머니 ‘개별 접촉’ 몰래 시도한 외교부, ‘이간질’ 파문
‘위안부 유네스코 등재’마저도 철회, ‘굴욕’ 합의 끝나기가 무섭게…
'굴욕적' 질타에도 "위안부 합의, 최선 다한 결과"라는 여가부장관 후보자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 “내가 해결하지 않으면…”
김복동 위안부 피해 할머니 "수작하지 말고 아베 진심으로 사죄해야"
엄마부대 “박근혜 정권이 아베 무릎 꿇게 했다. 위안부 할머니는 日 사과 받아들여라”
이대 총학 “박근혜, 일본 정부와 장단 맞추느라 위안부 할머니 내쳐”
문재인 “참여정부 때 위안부 해결 전기 마련했는데, 한순간에 물거품 만든 朴 정권”
정청래, 위안부 ‘졸속 합의’ 극찬한 반기문에 “이게 UN입장인지?”
‘쐐기 박은’ 아베 “28일로 모두 끝났다. 약속 어기면 한국도 끝난다”
더민주당 “아베 입장 그대로 수용한 박근혜 정권”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드 배치’ 시 전쟁 불사하겠다는 중국, 초강력 ‘경제보복’도 확실시 (2016-02-16 14:05:00)
‘쐐기 박은’ 아베 “28일로 모두 끝났다. 약속 어기면 한국도 끝난다” (2015-12-30 16:0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