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복동 위안부 피해 할머니 "수작하지 말고 아베 진심으로 사죄해야"
"정부, 한마디 논의도 없이…너무 나쁘다"
등록날짜 [ 2016년01월05일 15시14분 ]
 


【팩트TV】“절대적으로 우리들은 반대입니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김복동 할머니(89)는 5일 한일 외교장관 회담의 위안부 합의에 대해 “할머니들 일이라고 (정부가) 한마디 논의 없이 그렇게 할 수 있느냐”면서 이같이 이같이 말했다.
 
김복동 할머니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긴급진단, 2015년 한일외교장관회담의 문제점’ 토론회에 참석해 “협상을 하기 전에 할머니에게 어떻게 해야 좋을지 물어봐야 할 텐데도 불구하고 두 정부끼리 속닥속닥 하고 사죄했다”면서 “너무나도 분하고 생각할수록 원통하다”고 호소했다.
 
이어 윤병세 외교부 장관에게 “남의 일이라고 얼마나 늙은이들을 무시했으면 자기네들끼리 (협상을) 해가지고 타결했다고 했겠느냐”면서 “자기네 자식들이 (위안부로) 갔다면 이렇게 쉽게 타결됐겠느냐. 우리 정부도 너무 나쁘다”고 비판냈다.
 
김복동 할머니는 일본정부를 향해서도 “사죄를 하려면 확실하게 해야 풀리지 이렇게 행동해서는 풀리지 않는다”면서 “부하를 보내 수작하지 말고 아베가 나서 진심으로 사죄하고 옳은 길로 가도록 교과서도 고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10억 출연과 관련 “돈에 환장한 사람 있느냐”면서 “돈 탐낸다고 할까봐 항상 말할 때 배상이라는 소리를 빼고 하거나 우리 같이 억울하게 당한 사람, 살기 힘든 사람에게 주라고 했왔다”며 대신 “진심으로 사죄하고 배상해 우리들의 명예를 회복시켜 달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아베가 나서서 진심으로 사죄해야 우리들의 마음이 풀리지 이래가지고는 안된다”면서 “죽을 때까지 싸울 거에요. 같이 협력해서 싸워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아베의 위안부 ‘법적 책임’ 부인에 박근혜 응답은? 청와대는 ‘공개 거부’
박근혜 정권의 ‘굴욕’ 합의 때문에,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이 일본에서 ‘무효’ 외친다
아베, 친박좌장 서청원 만나 ‘불가역적’ 쐐기 박다
정청래 “박근혜-아베 통화내용, 전격 공개하라!”
위안부 피해 할머니 ‘격노’에, 또 기름 끼얹은 박근혜
‘위안부 유네스코 등재’ 발 뺀 김희정 “기록 그대로 남겨야”
아베 “소녀상 이전될 것” “박근혜에 사죄 언급했으니 그것으로 끝”
위안부 피해 할머니 ‘개별 접촉’ 몰래 시도한 외교부, ‘이간질’ 파문
‘위안부 유네스코 등재’마저도 철회, ‘굴욕’ 합의 끝나기가 무섭게…
주말 서울광장서 울려 퍼진 “소녀상을 지키자!” “위안부 굴욕 합의는 무효다!”
'소녀상 지키기' 노숙 대학생들에 소환장 남발하는 경찰…"일본 순사스럽다"
'진짜' 엄마들이 뿔났다! '뻔뻔스런' 일본 용서하자는 엄마부대 때문에.
'굴욕적' 질타에도 "위안부 합의, 최선 다한 결과"라는 여가부장관 후보자
더민주, 위안부 ‘졸속-밀실’ 합의에 ‘소녀의 눈물 운동본부’로 맞서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노총 "한상균 소요죄 미적용…근거없는 공안탄압 반증" (2016-01-05 16:28:06)
‘순직’ 인정마저도 받지 못한 세월호 김초원, 이지혜 선생님 (2016-01-05 14:5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