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본은 박근혜에 ‘소녀상 철거’ 입장 표명을 촉구하고 있다
일본 아사히신문, 몽골서 열릴 아시아-유럽 정상회의서 한일 정상회담 언급
등록날짜 [ 2016년07월05일 15시20분 ]
 
【팩트TV】 한국과 일본이 이달 중순 양국 정상회담을 개최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조율하고 있다고 일본 아사히신문이 5일 보도했다. <아사히신문>은 15∼16일 몽골에서 열리는 아시아·유럽 정상회의(ASEM)를 계기로 양국 정상회담을 개최하는 방안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복수의 한일 관계자의 말을 인용 보도했다.
 
특히 신문은 “정상회담이 이번달 실현될 경우, 아베 총리와 박 대통령이 아직 실현되지 않고 있는 10억엔의 출연과 (일본 대사관 앞)소녀상의 이전에 대해 양쪽의 의사를 재확인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번 정상회담의 대표적인 목적이 아베 총리가 직접 박 대통령에게 소녀상 이전에 대한 의사를 직접 확인받기 위한 셈이다.
 
지난해 11월 2일, 정상회담 당시 박근혜 대통령이 지켜보는 가운데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방명록에 서명하고 있다.(사진출처-청와대 홈페이지)
 
현재 일본 내에선 지난해 12·28 합의를 통해 일본이 한국 정부가 만드는 재단에 출연하기로 약속한 10억엔이 소녀상 이전의 전제 조건인지를 두고, 일본 정부와 일본의 여당인 자민당 내에선 의견 일치를 보지 못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일본 측은 10억엔 출연을 위한 일본 여론의 이해를 얻기 위해서도 한국 정부가 소녀상 이전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구체적으로 표명하기를 거듭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아사히가 보도했다.
 
그러나 한국 정부 측에서 일본의 이같은 의사표명 요구에 확답할 가능성은 현재로선 낮아보인다. 만약 ‘굴욕’ 합의도 모자라서 소녀상 철거까지 해버린다면, 엄청난 여론의 반발을 일으킬 게 뻔하기 때문이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10억엔 배상금 아니다. 소녀상 철거는 당연” 일본의 압박, 더민주 “정부 자화자찬과는 딴판이다”
일본 자위대 행사 격렬 항의한 ‘보수단체’ 눈길 “오늘 먹는 그 밥이 너희 제삿밥이야. 최후의 만찬!”
‘위안부’ 재단 발족식에 피해 할머니들 동원 꼼수 논란, 우상호 “일본군같은 짓하면 되겠나”
박원순 “정부가 거부한 ‘위안부’ 자료 유네스코 등재 지원, 서울시가 하겠다”
위안부 기록물 유네스코 등재사업 예산 '4억4천→0원'…더민주 “도대체 어느나라 정부냐?”
박근혜 정권의 ‘위안부’ 지우기는 계속된다. ‘굴욕’ 합의에 유네스코 기록 중단까지
“소녀상 망치테러, ‘누군가 돈 준다고 했다’ 배후 밝혀라” “진심어린 사과도 없는데 화해와 치유?”
‘위안부’ 재단 주류 인사는 ‘일본통’, ‘위안부’ 전문가는…
더민주 “일본이 ‘위안부’ 범죄사실 인정하지도 않았는데, 10억엔 왜 받나”
피해자 배제된 ‘위안부’ 재단 준비위 발족, 준비위원장엔 ‘친박’ 교수
“20대 국회, 한일 위안부 협상 ‘전면 무효화’ 선언하라”
‘굴욕’ 위안부 합의 파문에도, 10억엔으로 재단 설립 강행하는 박근혜 정권
박근혜 ‘소녀상 언급 없었다’ 발언 바로 반박한 일본, '굴욕 협상' 파문 확산
7차 토요시위 "소녀상 지키기는 한반도 평화 지키는 것"
박근혜에 보내는 국민소환장 “23일 14시까지 소녀상 앞으로 출석하길 바람”
문재인 “박근혜, ‘소녀상 철거’ 떠드는 일본 정부엔 한마디 반박도 못하면서”
아베 “소녀상 이전될 것” “박근혜에 사죄 언급했으니 그것으로 끝”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친박 송영선 ‘11억 거지떼’ 발언, 중국이 발칵 뒤집혔다 (2016-07-21 15:23:33)
“반기문, 역대 최악의 사무총장” 외신 혹평, 김홍걸 “더 한심한 우리 언론” (2016-05-23 15:0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