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명 “국정교과서? 국방부·청와대·국정원에서 3명씩 뽑아 그냥 써 갈기지?”
“국정교과서 미리보기, 건국의 아버지 이승만과 근대화의 아버지 박정희”
등록날짜 [ 2015년11월09일 14시25분 ]
 
【팩트TV】 이재명 성남시장은 박근혜 정권이 국정교과서 집필진을 졸속으로 급히 모집하고, 비공개하려고 하려는 움직임 등과 관련해 6일 “형식은 무슨..근현대사는 결국 이승만 국부님에서 출발해 근대화 아버지 박정희로 끝날 거 아닌가?”라고 일침을 날렸다.
 
그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국방부 청와대 국정원에서 3명씩 뽑아 그냥 써 갈기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나아가 “국정교과서 미리보기…건국의 아버지 이승만과 근대화의 아버지 박정희(가 될 것)“이라며, 근현대사는 ‘식민사관’을 주장하는 뉴라이트의 입장이 그대로 반영될 것임을 단언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사진출처-한겨레TV 영상 캡쳐)
 
그는 특히 이승만 전 대통령에 대해 “전쟁 나자 국민 버리고 몰래 혼자 도주한 대통령”이라며 강하게 혹평했다. 
 
그는 “이승만은 6.25 남침이 시작되자마자, 첫번째 한 일은 '서울사수' 연설 녹음해서 서울에 있는 것처럼 가짜 생방송 틀어놓고, 혼자 살겠다고 남쪽으로 몰래 도망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대구까지 한달음에 도망갔다 너무 멀리왔다 싶었던지 대전으로 다시 돌아오기도 했다. 서울수복 후에는, 한강철교 폭파로 피난 못가고 인민군 치하에서 죽을 고생한 서울시민을 부역자라고 잡아다 마구 죽였다”면서 거듭 질타했다. 
 
그는 “(이승만은)우리 사회 모든 악, 몰염치, 무질서, 비양심 부정의 원인인 '친일매국미청산'을 초래한 장본인이고, 독립자금 횡령해 호의호식하다 임시정부에서 쫒겨난 후 해방 후엔 친일 매국노들에게 살 길을 열어준 사람”이라고 거듭 혹평한 뒤, “이런 이승만이 내후년 국정교과서에는 대한민국 건국 제1공신, 국부가 되어 나타날 것이다. 1948. 8.15를 광복절이 아닌 건국절로 만들려는 저의가 바로 여기에 있다.”면서 국정교과서의 의도를 거듭 설명했다. 
 
그는 끝으로 “슬픈 대한민국..이제 불의와 반역사에 대항해 우리 모두가 나서 싸워야할 때”라고 덧붙였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초등학교 국정교과서에 ‘성노예’ ‘위안부’ 완전 빠졌다
‘밀실’ 국정화, ‘굴욕’ 위안부 합의도 업적이라 자뻑하는 박근혜 정권
이재명 “난 복지정책하면서도 5700억 빚 갚았는데, 68조 빚 늘린 박근혜 정권은?
“김무성·황우여·이정현은 ‘역사쿠데타 세력’, 총선서 두고 보자!”
“1948년 8월 15일이 건국절로 국정교과서에 표기된다면?” 前 국사편찬위원장의 우려
‘황당’ 검찰, 2018년 치러질 선거인데…이재명 시장 ‘사전선거운동’ 혐의로 수사
‘뉴라이트 대안교과서 저자’ ‘국정화 지지’ 교수가 역사박물관 관장에 임명되다
이재명, ‘음해성 찌라시’ 유포하는 ‘일베충’에 전쟁 선포
‘국정원 인사’ 전문가 김병기, 더민주 입당…“국정원, 정권의 흥신소로 전락”
“윤석열 수사팀이 적발한 좌익효수급 ‘일베’ 국정원 직원 3명 더 있었다“
이재명, 불법 시행령으로 ‘3대 복지사업’ 탄압하는 박근혜 정권과 ‘맞짱’
이재명 “보건복지부→복지방해부, 법제처→법왜곡처, 행정자치부→자치후퇴부”
이재명 “나는 채일 때마다 커지는 특이한 돌멩이”
청소년 1370명, UN에 ‘국정화 철회 권고’ 청원서 제출
“국정교과서, 근현대사 비중 40%로 축소…집필진은 여전히 ‘복면’에”
백남기씨 가족 만난 이재명 “우리 농민들의 정당한 요구를 받아들이질 못할망정…”
이재명 “중도? 결국 사기치는 것 아니냐?”
국정교과서 ‘밀실 편찬’ 사실상 시인한 국사편찬위
해외 대학생들도 ‘국정화 반대’ 성명…“5천년 역사 해석을 독점하려 하다니”
‘국정화 반대’ 교사 90% 넘어, 두달 새 30% 가까이 폭증
‘국정화 찬성’ 서명지마저, ‘차떼기 조작’ 파문
새정치 “유신독재 때도 집필진 공개했는데…국정원보다 더 비밀이라니”
황우여, 국정교과서 집필진 사전 미공개?…그러나 “모욕하면 엄중대처”
“국정교과서 쓰는 북한은 후진국” 지난해 총리실 문건 확인
‘뽀뽀’ 논란 최몽룡 “국정교과서 집필진 사퇴하겠다”
학내 진입해 이대생 폭력진압한 경찰, 국정교과서 집필진은 ‘적극 보호’
“軍도 국정교과서 집필 참여“…정훈교재처럼 쓰겠다?
새누리 의원 중 ‘국정화 반대’는 불과 4명, ‘유승민 찍어내기’ 때와 판박이
“국정화 반대=용공세력” 이정현에 ‘뿔난’ 순천시민들
최몽룡 “나는 방패막이, 靑수석이 술마셨어도 국정화 회견장 나오라 해”
현직언론인 4,713명도 ‘국정화 반대’…“언론인의 양심으로”
“편의점 알바 모집도 1~2주 걸리는데, 국정교과서 집필진을 엿새간 공모?”
국정교과서 집필진, ‘고대사 2명’만 공개-나머진 6일 동안 ‘급히 공모’
이재명 “국민 반대해도 국정화 강행? 민주공화국에서 여왕이 지배하는 전제군주국으로?”
이재명 “박근혜·황우여는 종북빨갱이, 국보법으로 처벌”…‘역풍’ 맞은 교육부 ‘황당’ 웹툰
이재명 “머슴이 ‘국정화 반대하면 주인 아니다’라는 희대의 X소리까지”…이정현에 직격탄
이재명 성남시장에 이어, 김만수 부천시장도 ‘국정교과서 홍보 반상회’ 거부
이재명 “북한 따라서 국정화하자는 새누리 이명수, 국가보안법으로 고발한다”
이재명 “박근혜식 국정교과서? 전국민 ‘일베 만들기’냐?”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원순 "영유아보육비, 공약내건 중앙정부가 책임져야" (2015-11-09 15:00:23)
“정종섭, ‘총선 필승’은 셀프 건배사?”…고향인 경주엔 ‘특교세’ 폭탄까지 (2015-11-09 12:2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