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軍도 국정교과서 집필 참여“…정훈교재처럼 쓰겠다?
한민구 “軍에서 협조하고 있다”, 軍 동원한 역사쿠데타?
등록날짜 [ 2015년11월06일 11시23분 ]
 
【팩트TV】 한민구 국방부장관이 "군에서 교과서 집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하고 있다"고 밝혀,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
 
한 장관은 5일 국회 예산결산위원회에 출석, 군장성 출신인 한기호 새누리당 의원이 "4. 3사건에 대해서도 실제로 우리 군이 아주 폄하되어 있고, 6. 25전쟁에 대해서도 실질적으로 일부 잘못 기술돼 있고 월남전에 대해서도 그렇다"며 국정교과서 집필 작업에 어떻게 할 것인지를 묻자, 이같이 답했다.
 
앞서 김정배 국사편찬위원장도 ‘현대사에 정치·경제·사회·군사전공자도 참여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국방부가 직접 국정교과서 현대사 집필에 참여하기로 한 게 아니냐는 논란을 증폭시키고 있다.
 
사진출처-JTBC 뉴스영상 캡쳐
 
한 장관의 발언에 미루어보면, 민간 군사학 전문가가 아닌 국방부 관계자가 직접 교과서 집필에 참여하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군사학자가 역사교과서에 참여하는 것도 전례없는 일인데, 국방부가 직접 교과서 집필에 관여하겠다는 것은 국사교과서가 정권의 입맛대로 쓰여질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국방부의 장병을 상대로 한 정신교육은 MB정권 이후 끊임없이 논란의 대상이었다. 정권의 입장만을 충실히 전달하고, 비판 세력들을 사회혼란 세력으로 몰아가는 교육을 해왔기 때문이다. 마치 군 정훈교육 교재처럼 국정교과서가 쓰이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국방부가 교과서 집필에 참여한다면 한기호 의원이 지적한대로 제주 4.3이나 베트남 전쟁 등에 대한 군의 일방적인 시각만 반영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대해 이재명 성남시장은 “군사쿠데타(5.16, 12.12)일지라도 군인들이 한 모든 행동은 정당하다..뭐 이러려는 건 아니겠지만 역사를 당사자가 직접 쓴다는 게 말이 되나?”라고 질타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뉴라이트 대안교과서 저자’ ‘국정화 지지’ 교수가 역사박물관 관장에 임명되다
청소년 1370명, UN에 ‘국정화 철회 권고’ 청원서 제출
“국정교과서, 근현대사 비중 40%로 축소…집필진은 여전히 ‘복면’에”
국정교과서 ‘밀실 편찬’ 사실상 시인한 국사편찬위
해외 대학생들도 ‘국정화 반대’ 성명…“5천년 역사 해석을 독점하려 하다니”
‘국정화 반대’ 교사 90% 넘어, 두달 새 30% 가까이 폭증
새정치 “유신독재 때도 집필진 공개했는데…국정원보다 더 비밀이라니”
이재명 “국정교과서? 국방부·청와대·국정원에서 3명씩 뽑아 그냥 써 갈기지?”
황우여, 국정교과서 집필진 사전 미공개?…그러나 “모욕하면 엄중대처”
학내 진입해 이대생 폭력진압한 경찰, 국정교과서 집필진은 ‘적극 보호’
새누리 의원 중 ‘국정화 반대’는 불과 4명, ‘유승민 찍어내기’ 때와 판박이
“국정교과서는 신경끄고 이젠 민생 신경쓰자는 靑, 국민을 짐승으로 보는 건지”
박근혜 "국정화 안되면, 북한에 사상적 지배받게 될 수 있다“
‘국정화 강행’ 동참한 새누리, ‘국정 혼란’은 야당 탓
“국정교과서 반대하면 국민 아니다?” 새누리 이정현 발언 ‘논란’
새누리-정부의 청년실업 대책은? 2년간 2만명 ‘추가입영’
황당한 새누리 “역사교과서 국정화, 독도 지키는 일”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성준 "국정교과서 헌법소원 신중하게 판단할 것" (2015-11-06 12:11:58)
진성준 “김만복, 그럴 분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2015-11-06 10:4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