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정교과서 반대하면 국민 아니다?” 새누리 이정현 발언 ‘논란’
전우용 “벌써부터 국정교과서를 국민과 ‘반동분자’ 나누는 기준으로 이용”
등록날짜 [ 2015년10월28일 12시37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이정현 새누리당 최고위원(전남 순천·곡성)이 26일 한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그는 정부와 새누리당이 밀어붙이는 국정교과서에 반대하는 국민을 마치 ‘비국민’으로 규정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친박계 핵심인 이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적극 찬성하는 입장을 보이며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학생들이 공부하는 교과서가 친일이어서도, 또 독재를 미화해서도 안 된다고 본다. 같은 이유로 학생들이 배우는 교과서가 친북이거나 좌편향의 내용이 있다면 당연히 바로잡아져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최고위원은 그 다음 “그것이 바로 올바른 교과서를 만들자는 취지고, 이 부분에 대해서 반대하는 국민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언급했다. 이는 국정교과서에 반대하는 국민을 마치 비국민으로 규정한 것처럼 읽히는 대목이다.
 
이정현 새누리당 최고위원(사진출처-새누리TV 영상 캡쳐)
 
이에 대해 역사학자 전우용 씨는 27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 최고위원의 발언을 지적한 뒤 “거 보세요, 벌써부터 국정 역사교과서를 국민과 '반동분자'를 나누는 기준으로 이용하잖아요. 그런데 언제부터 대한민국 국민 자격을 새누리당 맘대로 정하게 됐죠?”라고 맹비난했다.
 
백찬홍 씨알재단 이사도 28일 트위터에서 “마치 일제가 자신들에게 저항하는 한국인들을 불령선인(不逞鮮人)으로 낙인찍었던 것과 다를 바 없군요. 황국신민시대가 멀지 않은 것 같다.”고 힐난했다.
 
한 트위터 사용자도 “새누리당 이정현의 ‘국정교과서 반대자는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다’란 말이 해방 후 1948년쯤 되는 남한사회(에서 한 말)로 가정한다면, 국정교과서 반대자들은 무릎꿇려 뒤통수에 총 맞고 그냥 땅에 묻히는 것”이라며 이 최고위원의 발언을 규탄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친박 이정현 “대통령이 무릎 꿇고 ‘임기 반납하겠다’ 해야 좋은가”
‘친박’ 조원진 비방 찌라시 보낸 ‘비박’ 비서관 입건
‘예산폭탄’ 호언장담하던 이정현, 결국 선거용 ‘공염불’?
황우여, 국정교과서 집필진 사전 미공개?…그러나 “모욕하면 엄중대처”
학내 진입해 이대생 폭력진압한 경찰, 국정교과서 집필진은 ‘적극 보호’
“軍도 국정교과서 집필 참여“…정훈교재처럼 쓰겠다?
새누리 의원 중 ‘국정화 반대’는 불과 4명, ‘유승민 찍어내기’ 때와 판박이
“국정화 반대=용공세력” 이정현에 ‘뿔난’ 순천시민들
이재명 “국민 반대해도 국정화 강행? 민주공화국에서 여왕이 지배하는 전제군주국으로?”
‘국정화 강행’ 동참한 새누리, ‘국정 혼란’은 야당 탓
“황우여, 확정고시 빨리하는 게 ‘수능’ 때문이라고…”
이재명 “박근혜·황우여는 종북빨갱이, 국보법으로 처벌”…‘역풍’ 맞은 교육부 ‘황당’ 웹툰
노회찬 “박근혜 생각대로 국민이 다 가져가야 되나. 유일사상체제냐”
[풀영상] “구겨진 종이를 핀다고 새 종이가 될까요?” 전국서 모인 ‘국정화 거부’ 청소년들
[풀영상] “국정교과서 막아내도록 끝까지 싸우겠다” 거리 나온 대학생들의 외침
정청래 “박근혜, 본인의 양심까지 속이는 일은 자제해줬으면”
김문수 “한국은 박근혜, 북한도 김정은 중심으로 뭉쳐야”에, 진중권 “과연 조선은 하나다”
“박근혜는 여성 말할 자격 없다” 이대생 격노에 ‘쫙 깔린’ 사복경찰
이인제 “중국은 모택동이 6천만명 죽게 만들었지만 격하 안해”
“국정교과서 쓰는 북한, ‘국정화 반대’ 지령했다?”
새누리 김정훈, 문재인 겨냥해 “국정교과서는 아주 맛있는 된장”
“여기 털리면 큰일난다. 경찰 동원 안하면 문책당해” 국정화 비밀TF 녹취록
김문수 “한국도 박근혜 중심으로 뭉쳐야, 심지어는 북한도 김정은 중심으로 뭉쳐”
새정치 “엉터리 번역으로 ‘국제망신’ 자유경제원, 새누리와 끼리끼리 놀아”
박근혜, 10년전 참여정부 땐 “역사는 국민과 역사학자가 판단해야”
이재명 “머슴이 ‘국정화 반대하면 주인 아니다’라는 희대의 X소리까지”…이정현에 직격탄
황당한 새누리 “역사교과서 국정화, 독도 지키는 일”
이재명 “북한 따라서 국정화하자는 새누리 이명수, 국가보안법으로 고발한다”
새누리 이명수 “북한은 교과서 하나인데, 왜 우린 여러 개?”…종북 자처?
“자위대가 北진입하겠다는데, 박근혜와 새누리·애국보수는 어디에?”
새누리 “박정희는 ‘비밀 독립군’이었다고 한다”
문재인 “박근혜·김무성은 친일후예” 발언에, 새누리 일제히 발끈 “무례의 극치” “연좌제”
“박근혜·아베가 역사왜곡에 뜻을 함께” 새정치 홍보물에 새누리 발끈
‘국정교과서 집필 거부’ 선언 확산, 정부-새누리 규탄 이어져
“국정교과서 강행? 새누리 정권 연장의 꿈”…밤샘농성 들어간 청년들
새누리당 의원들 “성공한 쿠데타는 혁명이라고” “어쨌든 혁명이 맞는 거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명 “머슴이 ‘국정화 반대하면 주인 아니다’라는 희대의 X소리까지”…이정현에 직격탄 (2015-10-28 14:05:55)
자유경제원 전희경 “경제·사회·윤리·문학 교과서도…한국사 국정화는 시작일 뿐” (2015-10-28 11:5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