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누리 이명수 “북한은 교과서 하나인데, 왜 우린 여러 개?”…종북 자처?
“국정화는 통일 위한 작업”
등록날짜 [ 2015년10월23일 15시10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이명수 새누리당 의원은 23일 정부와 자당이 적극 추진하는 한국사교과서 국정화를 적극 지지하면서 "북한은 (교과서가) 하나인데 왜 우리는 여러 개냐”라고 말해 ‘종북’ 논란을 자초했다.
 
<미디어오늘> 등에 따르면, 이 의원은 이날 국회 교육문화체육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어린이들에게 왜 이 많은 교과서를 주고 공부하라고 하느냐, (이것은) 어른들의 책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나아가 “국정화는 통일은 위한 작업”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명수 새누리당 의원(사진-팩트TV 영상 캡쳐)
 
이에 김제식 새누리당 의원은 “국정의 예로 북한을 드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 북한에서는 검정이 있을 수가 없다. 그리스라는 나라 잘 아시죠?”라며 김정배 국사편찬위원회 위원장에 물었다.
 
김 의원은 “지금은 국제적 미아가 되어 있지만, 그리스가 세계사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냐”라고 물었고, 이에 김 위원장은 “세계문명의 원류”라고 답했다. 그러자 김 의원은 “세계문명의 원류인 그 나라가 국정을 한다. 터키도 한 때 유라시아 대륙을 제패한 나라 아닌가. 아이슬란드야 작은 섬나라지만...”이라며 터키와 아이슬란드도 국정교과서를 사용하고 있음을 언급한 뒤, “다른 자리에서 예를 들 때 (북한이 아닌) 그리스를 언급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은 “민족문제연구소 등 교과서 집필에 카르텔이 있나”라며 김 위원장에 묻기도 했다. 김 위원장이 “알 수 없다”며 답을 회피하자, 하 의원은 “자유시장 체제만 국정화를 안 해도 되는데 독점카르텔이 형성돼 국가가 개입해야 한다는 거 아니냐. 그런 걸 알고 일을 해야지”라고 주장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표창원 “새누리, 자기들이 욕하는 공산주의 너무나 빼닮았다”
“국정교과서 쓰는 북한은 후진국” 지난해 총리실 문건 확인
새누리 의원 중 ‘국정화 반대’는 불과 4명, ‘유승민 찍어내기’ 때와 판박이
“국정화 반대=용공세력” 이정현에 ‘뿔난’ 순천시민들
‘국정화 강행’ 동참한 새누리, ‘국정 혼란’은 야당 탓
이재명 “박근혜·황우여는 종북빨갱이, 국보법으로 처벌”…‘역풍’ 맞은 교육부 ‘황당’ 웹툰
김문수 “한국은 박근혜, 북한도 김정은 중심으로 뭉쳐야”에, 진중권 “과연 조선은 하나다”
이인제 “중국은 모택동이 6천만명 죽게 만들었지만 격하 안해”
“국정교과서 쓰는 북한, ‘국정화 반대’ 지령했다?”
새정치 “엉터리 번역으로 ‘국제망신’ 자유경제원, 새누리와 끼리끼리 놀아”
“국정교과서 반대하면 국민 아니다?” 새누리 이정현 발언 ‘논란’
‘새누리 텃밭’ 대구 찾은 문재인 “대구에서 국정화 안된다고 단호히 말씀해주시라”
이재명 “북한 따라서 국정화하자는 새누리 이명수, 국가보안법으로 고발한다”
북한 말투로 쓰인, 연대에 맞선 고대 ‘국정화’ 대자보…“경애하는 지도자 박근혜 동지의 혜안”
“박근혜 최고지도자 동지께서 력사교과서 국정화를 선포하시었다” 련세대 립장 화제
정청래 “박근혜식 국정교과서? 북한 욕하면서 북한 따라하기…종북정권이냐?”
정청래 “박근혜식 국정교과서? 북한 따라하는 종북교과서”
이재명 “北에 총 쏴달라고 한 국정원의 총풍사건, 진짜 종북 빨갱이 짓”
황우여 “9월까지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매듭”, 결국 북한처럼?
전우용 “진짜 종북세력, 새누리당과 그 추종자들”…유승민 사퇴 ‘박수 추인’ 질타
진중권 “유승민 다음 숙청대상, 당권력 서열 1위인 김무성 동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관진 “KF-X, 기술이전 불가 대통령께 보고 안했다” (2015-10-23 15:53:12)
박근혜 정권, 경로당 냉난방비-양곡비 예산 357억 ‘전액 삭감’ (2015-10-23 13: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