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인제 “중국은 모택동이 6천만명 죽게 만들었지만 격하 안해”
“이승만-박정희 왜 난도질하나” 역사학계-검정교과서 비난
등록날짜 [ 2015년10월29일 16시41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이인제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26일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을 칭송하면서 “우리는 왜 위대한 성취역사를 불쌍한 역사로 후대들에게 가르쳐야 하느냐”며 현행 검정교과서를 비난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중국의 모택동은 66년부터 76년까지 문화대혁명을 통해 6천만 명의 홍위병을 죽게 만든 지도자지만, 중국은 그 자리(지도자)에 놓고 어떤 격하도 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1979년 10월 부마항쟁 당시, 차지철 대통령 경호실장은 "캄보디아에서는 300만 명을 죽이고도(폴 포트의 킬링필드) 까딱없었는데 우리도 데모대원 100만~200만 명 정도를 죽인다고 까딱 있겠는가?“라고 언급한 바 있다.(사진출처-KBS 방송영상 캡쳐)
 
그는 “자랑스런 역사를 우리 후대들에게 가르쳐야 하는데 지금 역사체계는 두 분을 난도질 하고 있다.”며 현 검정교과서를 질타한 뒤, 두 전직 대통령을 “대한민국을 다양한 가치를 추구한 사람들이 살아가는 나라, 산업화를 성공시킨 위대한 전략가와 지도자”라고 거듭 칭송했다.
 
이에 대해 역사학자 전우용 씨는 “우리나라도 아직 유신체제가 지속되고 있다면 그랬을 것이다. 이 정부가 역사교과서를 국정화하는 것도, 이 나라를 중국같은 일당독재 국가로 만들기 위한 거구요”라고 꼬집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날개 접힌 ‘피닉제’, 로펌 고문으로 재취업한다
이인제, ‘누리과정 떠넘기기’에 반발하는 교육감들을 ‘반란 세력’으로 규정하다
“국정교과서 쓰는 북한, ‘국정화 반대’ 지령했다?”
새누리 김정훈, 문재인 겨냥해 “국정교과서는 아주 맛있는 된장”
44억 편성한 국정교과서, 개발비용은 불과 6억…나머진 언론관리-댓글부대 양성 자금?
“국정교과서 반대하면 국민 아니다?” 새누리 이정현 발언 ‘논란’
황당한 새누리 “역사교과서 국정화, 독도 지키는 일”
이재명 “북한 따라서 국정화하자는 새누리 이명수, 국가보안법으로 고발한다”
새누리 이명수 “북한은 교과서 하나인데, 왜 우린 여러 개?”…종북 자처?
역사교과서 집필자들 “새누리·김무성, 근거없이 비방·모략” 손배소송 제기
‘국정교과서 반대’했던 새누리 대전시의원들, 한 달 만에 입장 돌변
“박근혜·아베가 역사왜곡에 뜻을 함께” 새정치 홍보물에 새누리 발끈
‘국정교과서 집필 거부’ 선언 확산, 정부-새누리 규탄 이어져
‘국사교과서 국정화’ 총대 맨 청와대, 맞장구치는 새누리
새누리당 의원들 “성공한 쿠데타는 혁명이라고” “어쨌든 혁명이 맞는 거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민석 “문재인, 결단 내려달라” 자진사퇴 압박 (2015-10-30 10:39:15)
“국정교과서 쓰는 북한, ‘국정화 반대’ 지령했다?” (2015-10-29 15:5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