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근혜는 여성 말할 자격 없다” 이대생 격노에 ‘쫙 깔린’ 사복경찰
김용익 “박근혜가 몸소 올바른 역사교육을 했다. 최루탄과 곤봉만 보태면 박정희 시대”
등록날짜 [ 2015년10월30일 13시36분 ]
 
【팩트TV】 이화여대 학생들이 29일 박근혜 대통령의 학교 방문을 거부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피켓시위를 벌였다. 이에 학내에 진입한 수많은 사복경찰들은 이를 필사적으로 가로막았다.
 
박 대통령은 29일 오후 3시 제50회 전국여성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이화여대를 방문했다. 이에 학생들이 격노, 막고 나선 것이다.
 
이화여대 총학생회는 앞서 오후 1시쯤 이 학교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 뜻을 거스르는 박근혜 대통령 환영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날 모인 200여명의 학생들 중 일부는 “박근혜는 여성 말할 자격 없다” “박근혜는 이대에 발도 붙이지 마라” “반여성 정책 국정교과서 추진 세월호 진실 은폐” “저출산 대책=단체미팅? 우리가 ‘가축’인가요?” “친일독재 미화하는 국정교과서 중단하라” “세월호 진실규명하라, 숨기는자, 당신이 범인이다” “근혜 천국! 서민지옥? 노동자 죽이는 노동개악 반대” 등의 피켓을 들었다.
 
29일 박근혜 대통령이 전국여성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이화여대를 방문하자, 200명이 넘는 이화여대 학생들이 ‘격노’하고 격렬하게 항의했다. 현장에 사복경찰 수백명이 대거 투입돼, 이대생들을 필사적으로 가로막았다.(사진출처-오마이TV 영상 캡쳐)
 
행사가 열리는 대강당으로 진입하려던 학생들은 300여 명의 사복 경찰과 길목에 들어선 버스 차벽 등에 막혔다. 사복경찰들은 학생들 앞에서 팔짱을 끼며 스크럼을 짜는 등, 학생들을 필사적으로 가로막았다. 이에 학생들은 여러 방향으로 대강당 정문 접근을 시도하며 경찰과 몸싸움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충돌이 벌어져 학생들이 들고 있던 손팻말이 조각나고 여러명이 넘어지는 등 부상을 당했다.
 
학생들의 강한 항의로 박 대통령은 후문을 통해 학교에 들어왔다가, 축사 등을 마치고 역시 후문으로 학교를 빠져나갔다. 학생들은 박 대통령이 학교를 빠져나간 이후, 정리집회를 가진 뒤 해산했다.
 
이렇게 사복경찰들이 쫙 깔린 데 대해, 박정희 유신독재 시대에 볼법한 일이 재현됐다는 일이 나온다. 군사정권 하에서도 이렇게 사복경찰이 마치 대학생인 것처럼 당당하게 학내에 수백명이나 무더기로 진입한 일은 매우 드물기 때문이다. 특히 87년 이후에는 거의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라는 얘기가 나온다. 
 
이에 김용익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박 대통령이 오늘 이화여대에서 몸소 올바른 역사교육을 해줬다. 여기다 최루탄과 곤봉만 보태면 박정희 시대를 훌륭히 재현한 것”이라고 꼬집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여성 비하’ 김을동 “여자가 똑똑한 척 하면 밉상, 모자란 듯한 표정 지어라”
“그래도 조용하고 깨끗한 광장 원한다구요? 평양의 김일성광장 추천합니다”
‘진박과 가박 자가진단법’ ‘친박 8대 족보’까지…21세기에 ‘한심한심’
사학법에 발끈해, 53일 장외투쟁-1년 반 국회 태업 벌였던 박근혜
이대 학생들, 프랑스 대통령에게 ‘박근혜 국정화’ 고발하다
가수 이승환 “국정교과서 반대 콘서트 준비 중, 곧 소식 올려드리겠다”
[풀영상] 대학생, 청소년, 역사학자 등 1만 모여 외친 “국정교과서 안돼“
박근혜 다녀간 여성대회, 남긴 건 ‘쓰레기’…이대생이 치웠다
김문수 “한국은 박근혜, 북한도 김정은 중심으로 뭉쳐야”에, 진중권 “과연 조선은 하나다”
“여기 털리면 큰일난다. 경찰 동원 안하면 문책당해” 국정화 비밀TF 녹취록
44억 편성한 국정교과서, 개발비용은 불과 6억…나머진 언론관리-댓글부대 양성 자금?
문재인 “아직 집필도 안 된 국정교과서? 똥인지 된장인지 먹어봐야 아나”
이재명 “머슴이 ‘국정화 반대하면 주인 아니다’라는 희대의 X소리까지”…이정현에 직격탄
“국정교과서 반대하면 국민 아니다?” 새누리 이정현 발언 ‘논란’
자유경제원 전희경 “경제·사회·윤리·문학 교과서도…한국사 국정화는 시작일 뿐”
[풀영상] 새정치, ‘국정화 반대’ 첫 장외집회…“역사는 가정사가 아니다”
황당한 새누리 “역사교과서 국정화, 독도 지키는 일”
‘국정교과서 거부’ 교사·학생들에, 교육부는 ‘가만히 있으라’ 엄포
박근혜, 검정교과서 비난하며 “전체 책을 다 보면 그런 기운이 온다”
[풀영상] “무능함을 역사책 바꿔 고치려는 거냐”…국정교과서 강행 규탄
[풀영상]“아이들이 미성숙해서 국정교과서한다고? 당신들 하는 짓은?“
‘국정교과서 집필 거부’ 선언 확산, 정부-새누리 규탄 이어져
[풀영상] "친일 국정교과서 반대" 대학생 이순신 동상 점거 시위
“국정교과서, 친일부역자 후손들의 친일교과서”…이순신 동상서 기습 시위
“정치인 자격도 없는 김무성에게…” 동국대 교수·학생들 ‘명예박사 학위수여’ 반대
서강대 간 김문수 “朴 자랑스럽지 않냐”고 했다가 혼쭐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근혜 다녀간 여성대회, 남긴 건 ‘쓰레기’…이대생이 치웠다 (2015-10-30 15:21:36)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10월 30일) (2015-10-30 09:4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