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유경제원 전희경 “경제·사회·윤리·문학 교과서도…한국사 국정화는 시작일 뿐”
새누리 강연에서 언급, 김무성 “전희경은 영웅” 극찬
등록날짜 [ 2015년10월28일 11시54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새누리당 역사교과서개선특위 위원인 전희경 <자유경제원> 사무총장은 28일 정부와 새누리당이 밀어붙이는 한국사교과서 국정화뿐만 아니라 다른 과목도 모두 문제라고 주장하고 나서, 파장을 예고했다. 한국사교과서 국정화는 이제 시작일 뿐이라는 것이다.
 
전 사무총장은 28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새누리당 중앙위원회 '역사 바로 세우기' 포럼 강연을 통해 "경제·문학·윤리·사회 교과서들 역시 대한민국 일으켜 세운 기적의 힘에 대한 내용은 없고, 학생들에게 불평과 남 탓, 패배감을 심고 있다."며 검정교과서를 맹비난했다.
 
그는 이어 "최근 올바른(국정) 역사 교과서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데 이는 완성이 아니라 시작일 뿐"이라며 사회·경제·윤리 등의 교과서도 국정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언급한 뒤, "대한민국 부정세력은 자신들의 미래 전사를 길러내기 위해 교육과 교과서를 틀어쥐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전희경 자유경제원 사무총장(사진출처-새누리TV 영상 캡쳐)
 
그는 나아가 "그 결과 우리 아이들이 대한민국을 헬조선, 희망이 없는 나라, 특권층만 잘사는 나라로 인식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보는 교과서가 아이들의 가치관을 얼마나 흔들었는지를 잘 알지 못했다."고 거듭 검정교과서를 맹비난했다.
 
그는 현행 검정교과서의 한 내용을 언급하며 "친일파 청산을 가로막았다고 이승만 대통령을 밀어붙이는 내용이 있다. 반민특위(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원회) 활동을 의도적으로 이 대통령이 방해했다고 기술한다. 친일 청산을 방해하기 위해 '반공'을 내걸었다고 기술한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이 자유민주주의를 택했기에 북한과 같은 생활을 면했을 것”이라면서 “친일을 청산 못했다고 일방적으로 매도하는 역사 교육이 어떻게 공정하고 균형적인 역사 기술일 수 있나”고 강변했다. 또한 그는 현 검정교과서가 반기업 정서를 고취하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전 사무총장은 "이런 교과서로 배운 학생이 한 가정의 부모가 되고, 기업의 근로자가 되고 있는데 그 결과가 어떻겠느냐"라며 국정교과서는 ‘긍정의 역사를 바로 세우는 것’이라고 목소릴 높였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국민의 이름으로 요구한다. 전 사무총장은 밤잠자지 말고 전국 다니면서 오늘 발표 내용을 국민들 앞에서 강연하라"며 "전 사무총장은 영웅"이라고 치켜세웠다.
 
한편 현진권 <자유경제원> 원장 등 자유경제원의 인사들은 <미디어펜> <데일리안> <뉴데일리>등의 매체에 칼럼을 자주 기고한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노동당 “재벌, 헬조선의 진짜 주범”
“전경련, ‘위장계열사’ 자유경제원에 수십억씩 지원하며 국정화-선거 개입”
노회찬 “박근혜 생각대로 국민이 다 가져가야 되나. 유일사상체제냐”
[풀영상] “구겨진 종이를 핀다고 새 종이가 될까요?” 전국서 모인 ‘국정화 거부’ 청소년들
[풀영상] “국정교과서 막아내도록 끝까지 싸우겠다” 거리 나온 대학생들의 외침
‘문재인·박원순·안철수 선친도 친일‘ SNS 유포…’십알단‘ 망령이 스멀스멀?
“박근혜는 여성 말할 자격 없다” 이대생 격노에 ‘쫙 깔린’ 사복경찰
새누리 김정훈, 문재인 겨냥해 “국정교과서는 아주 맛있는 된장”
“여기 털리면 큰일난다. 경찰 동원 안하면 문책당해” 국정화 비밀TF 녹취록
44억 편성한 국정교과서, 개발비용은 불과 6억…나머진 언론관리-댓글부대 양성 자금?
새정치 “엉터리 번역으로 ‘국제망신’ 자유경제원, 새누리와 끼리끼리 놀아”
새누리-정부의 청년실업 대책은? 2년간 2만명 ‘추가입영’
황당한 새누리 “역사교과서 국정화, 독도 지키는 일”
새누리 “박정희는 ‘비밀 독립군’이었다고 한다”
‘국사교과서 국정화’ 총대 맨 청와대, 맞장구치는 새누리
새누리당 의원들 “성공한 쿠데타는 혁명이라고” “어쨌든 혁명이 맞는 거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정교과서 반대하면 국민 아니다?” 새누리 이정현 발언 ‘논란’ (2015-10-28 12:37:33)
정청래 “박근혜, 박정희 42년전 연설 그대로 베꼈다” (2015-10-28 11:1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