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누리당 의원들 “성공한 쿠데타는 혁명이라고” “어쨌든 혁명이 맞는 거지”
정미경-주호영 의원, 이순진 합참의장 인사청문회 중 “성공한 쿠데타는 혁명이라 배웠는데”
등록날짜 [ 2015년10월06일 18시08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전날(지난 5일) 열린 이순진 합동참모본부 의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5.16 쿠데타’에 대한 후보자의 답변 회피로 파행을 겪었다. 이 후보자가 지난 2001년 석사 논문에서 ‘5.16은 혁명’이라고 거론했기 때문이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이날 인사청문회에서 이 후보자에게 “(후보자가)과거 논문에 ‘5.16은 혁명이다’ 이렇게 적은 적이 있다. 그렇죠?”라고 물었다. 이에 이 후보자는 “다양한 평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여기서 개인적인 견해를 밝히는 것은…”이라고 얼버무렸다.
 
이에 문 의원은 “어떻게 개인적인 의견이냐? 합참의장이 될 사람인데 지금은 입장이 정립돼있어야 하는 것 아니냐"라며 목소릴 높였다. 문 의원은 나아가 ”무슨 눈치를 보시는 거냐“라고 이 후보자를 거듭 질타했다.
 
한편 문 의원의 질의가 오가는 도중, 반대편에 앉아있던 정미경, 주호영 새누리당 의원이 대화를 주고받는 장면이 <국민TV> 카메라에 담겼다. 
 
사진출처-국민TV 뉴스K 영상 캡쳐
 
정 의원은 주 의원에게 “성공한 쿠데타는 혁명 아닌가. 그렇게 배웠는데”라고 말했고, 주 의원은 “성공한 쿠데타는 혁명이지”라고 답했다.
 
이에 정 의원은 “혁명이잖아. 그게 역사적 평가 아닌가? 바뀌었어도?”라고 말했고, 주 의원은 “어쨌든 혁명이 맞는거지”라고 맞장구쳤다. 정 의원은 “그러니까, 내 말이 그말이야. 그러니까 우리가 맨날 배우는 거지, 성공한 쿠데타는 혁명이라고”라고 거듭 강조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4.19-5.18, 北 간첩의 폭동” 軍 안보교육 ‘클라스’
“4.3 폭동, 5.16 혁명, 중간고사 시험에 애국가 4절까지 써라”
이인제 “중국은 모택동이 6천만명 죽게 만들었지만 격하 안해”
새정치 “엉터리 번역으로 ‘국제망신’ 자유경제원, 새누리와 끼리끼리 놀아”
“국정교과서 반대하면 국민 아니다?” 새누리 이정현 발언 ‘논란’
자유경제원 전희경 “경제·사회·윤리·문학 교과서도…한국사 국정화는 시작일 뿐”
이순진 합참의장 후보자, 5.16 군사반란 ‘혁명’ 미화 논란
“5.16은 군사혁명, 6월 항쟁은 경찰의 수난기”…경찰은 이렇게 배운다
“국정원 공동성명 발표? 54년 전 5.16쿠데타 지지 행진 연상시켜”
‘박근혜·北 김정은’ 합성 전단 전국에 살포…5.16 군사정변 기념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영주 이사장 “김문수-이재오도 전향한 공산주의자” “노무현은 변형된 공산주의자” (2015-10-06 18:30:40)
홍준표, 국감자료 제출 요구에 “어허~참!” 호통 (2015-10-06 17: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