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정원 공동성명 발표? 54년 전 5.16쿠데타 지지 행진 연상시켜”
녹색당 “그 때 육사 생도 가운데 한 사람, 이병호 국정원장 ”
등록날짜 [ 2015년07월21일 02시02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녹색당은 20일 국정원이 직원 임모 씨가 자살한 뒤 ‘직원 일동’ 명의로 보도자료를 낸 것에 대해 “54년 전, 육군사관학교 생도들의 5.16쿠데타 지지 행진을 연상시킨다.”며 강하게 질타했다.
 
녹색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일개 기관이 이렇게 입장을 발표하는 것은 국기 문란”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녹색당은 이어 “그 때 그 생도 가운데 한 사람이 바로 이병호 현 국정원장”이라며 “이 원장은 작금의 사태를 온전히 책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나아가 “국정원처럼 기밀사항이 많은 조직일수록 큰 틀에서는 강력한 민주적 통제를 따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병호 현 국정원장은 54년전 육사생도였을 당시, 5.16 쿠데타가 일어났을 떄 지지행진에 참여한 바 있다.(사진출처-JTBC 뉴스영상 캡쳐)
 
녹색당은 “고인의 죽음을 이용해 의혹을 매우 가볍고 손쉽게 일축하고 있는 국정원에 경고한다.”면서 “상황을 살펴보라. 고인의 죽음과 유언을 둘러싸고 오히려 의문이 강력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3월 서울시 공무원 간첩조작 사건에 연루된 직원 역시 번개탄을 피워 자살을 기도했다. 도청사건이나 북풍 사건이 터졌을 적에도 자살 기도가 있었다.”며 국정원이 궁지에 몰렸을 때마다 직원들이 ‘자살 기도’를 했음을 언급한 뒤 “국정원은 국민에게 불신과 불안의 대명사가 되었다.”고 거듭 꼬집었다.
 
녹색당은 “국정원 직원 임모 씨가 ‘내국인에 대한 사찰이 전혀 없었다’고 유서에서 밝혀놓고, 되레 입증 자료를 남기지 않고 증거를 인멸했다.”면서 “그런데 국정원은 또 그가 삭제한 자료를 복구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그렇다면 고인은 왜 증거를 인멸하고 목숨까지 끊었어야 했나”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녹색당은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도 최소한의 도의는 지켜야 한다.”면서 “박 대통령 자신이 (국정원의)댓글 공작이나 해킹으로 당선된 것이 아니라고 진심으로 믿는다면, 왜 대선 부정에 관한 철저한 진실 규명과 전 정권에 대한 수사에 나서지 않는가”라며 이명박 정권에 대한 철저한 수사에 나설 것을 촉구했고, 새누리당에 대해서도 “고인의 죽음이 여론몰이 때문이라면서 정작 본인들이 여론몰이를 하고 있다.”며 “경거망동을 멈추라”고 말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4.19-5.18, 北 간첩의 폭동” 軍 안보교육 ‘클라스’
새누리당 의원들 “성공한 쿠데타는 혁명이라고” “어쨌든 혁명이 맞는 거지”
[풀영상] “불법사찰 범죄조직 국정원 개혁? 당연히 해체해야”
국정원, 자료 제출 하나없이 “국내 사찰 없다. 믿어 달라”
“국정원, 세계서 가장 적극적 해킹프로그램 사용자”
"국정원, 300일동안 88만여건 정보 빼냈다“
새정치 “새누리, 국정원 안보무능에 눈감자는 말이냐”
“국정원 해킹 필요” 김무성, 10년 전 도청 사건 때는?
“자살한 국정원 직원, 삭제권한 없는데 어떻게 삭제?”
‘盧 분향소 파괴-영정 탈취’ 서정갑 “국정원 흔드는 사람, 죄다 감옥 보내야”
‘해킹팀’ 자료 유출, 한국만 과잉반응한다고?
은수미 “스파이가 공동성명 발표를 하다니, 언제부터 사회단체가 됐나?”
국정원 궁지몰릴 때마다 직원들 ‘자살 기도’하나?
[풀영상] 문재인 “국정원 자료분석, 집단지성 절대적으로 필요”
국정원 관계자 “자살한 국정원 직원, 대북 분야서 근무 안했다”
“불법사찰 범죄조직 국정원 해체”…토요일 오후 국정원 앞에서 ‘기습’ 시위
이재명 “국정원 구입 해킹프로그램, 북한 OS에 작동 안 돼…오로지 국내용”
국정원, 불법사찰 파문에 입 열다…“사악한 감시자로 만들지 말라”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하태경 “유서대필사건으로 몰아가나” vs 이재명 “하태경은 이해되나” (2015-07-21 03:30:27)
“‘안기부 X파일 사건’ 당시 의혹 제기한 한나라당, 수사한 황교안” (2015-07-20 19:3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