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황우여, 확정고시 빨리하는 게 ‘수능’ 때문이라고…”
정청래 “국민 바보로 아는 코미디 답변, 본심은 반대여론 비등하고 거짓주장 드러날까봐…”
등록날짜 [ 2015년11월03일 10시34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고시를 당초 예정보다 이틀 앞당겨 하는 이유로 난데없이 ‘수능 탓’을 한 걸로 알려져 빈축을 사고 있다.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은 3일 오전 CBS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어제 도종환 의원과 황우여 장관이 전화통화를 했는데,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아서 업무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서 빨리 하는 거다' 이런 또 코미디 같은 답변을 했다”며 황 부총리의 발언을 전했다.
 
정 최고위원은 "수능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과 이 부분을 담당하는 공무원은 다르다. 그러니까 국민을 바보로 아는 거죠, 자꾸 코미디 같은 답변을 하는 것은"이라며 황 부총리를 질타했다.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사진출처-포커스뉴스 영상 캡쳐)
 
그는 정부가 서둘러 확정고시하려는 이유에 대해선 “반대 여론이 지금 굉장히 비등하고 있고, 새누리당 수도권 의원들도 내년 총선 때문에 이탈 움직임, 다시 말해서 국정교과서 반대로 돌아서는 것이 눈에 보이고 있다. 그리고 어찌됐든 '우리 아이들이 주체 사상을 배우고 있다.' 그리고 '6.25가 남북 공동 책임으로 기술하고 있다'는 말도 안 되는 새빨간 거짓말이 속속 드러나고 있지 않는가? 그래서 이런 반대여론이 계속 높아지는 것을 조기에 차단하겠다는 것이 진짜 속셈”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반대여론의 증가와, 허위 주장이 벗겨지기 전에 하루라도 빨리 매듭지어보려하겠다는 속셈인 셈이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이 ‘친일미화 교과서가 나오면 내가 좌시하지 않겠다’고 호언장담하듯 강변한 데 대해서도 “박 대통령이 좌시하지 않겠다는 것은, 지금의 검인정 교과서를 좌시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이미 2008년도 뉴라이트에서 발행한 한국사 교과서에 대해서 극찬을 한 바 있다.”고 일축했다. 정 최고위원은 당시 박 대통령이 축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이런 교과서를 보는 것이 너무나 놀랍다. 덜덜 떨린다' 이런 얘기까지 한 사실도 강조했다.
 
정 최고위원은 “결국은 이런 교과서(뉴라이트 측 교과서)들이 극단적으로 어떻게 우리 한국 현대사를 쓰고 있느냐 하면, 일제 강점기 때 우리가 놋그릇까지, 쌀까지 다 수탈당하지 않았나? 그런데 이것을 수탈당했다가 아니라 '일본에 수출했다, 자발적으로.' 이렇게 기술하고 있다. 또한 위안부들이 강제로 끌려간 것 아닌가? 그런데 자발적으로 일본군을 따라다녔다, 이런 식으로 기술하는 교과서를 원하는 것”이라며 수탈은 수출로, 위안부는 자발적으로 일본군을 따라다녔던 여성들로 왜곡돼 기록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교육부가 1년만에 국정교과서를 완성할 것이라고 한 데 대해서도 “제가 국정교과서를 현재 쓰고 있는 초등학교 과정을 보니 최소한 2년내지 3년이 필요하다. 앞으로 33단계가 남아있다.”면서 “최소한 2년이 필요하고 정상적인 관계라면 3년 정도가 필요하다. 1년 안에 하겠다는 것은 석 달만에 아이를 낳겠다 이런 것이다. 물리적으로도 불가능하다.”고 일축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현직언론인 4,713명도 ‘국정화 반대’…“언론인의 양심으로”
“편의점 알바 모집도 1~2주 걸리는데, 국정교과서 집필진을 엿새간 공모?”
국정교과서 집필진, ‘고대사 2명’만 공개-나머진 6일 동안 ‘급히 공모’
전우용 “정신이상자, 0.1%가 99%를 비난하는 걸 정상이라 여기는 자”…황교안에 직격탄
[풀영상] 도종환, 황교안 발표 조목조목 반박…“한 나라의 총리가 조목조목 거짓말을…”
문재인 “국정교과서는 종북교과서…자유민주주의 해치는 적”
황교안 “99.9%가 편향적 교과서 선택, 교학사 교과서 선택은 단 3곳”
이재명 “박근혜·황우여는 종북빨갱이, 국보법으로 처벌”…‘역풍’ 맞은 교육부 ‘황당’ 웹툰
정청래 “박근혜, 본인의 양심까지 속이는 일은 자제해줬으면”
문재인 “북한 따라하는 새누리,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새정치 “엉터리 번역으로 ‘국제망신’ 자유경제원, 새누리와 끼리끼리 놀아”
이재명 “머슴이 ‘국정화 반대하면 주인 아니다’라는 희대의 X소리까지”…이정현에 직격탄
“국정교과서 반대하면 국민 아니다?” 새누리 이정현 발언 ‘논란’
정청래 “박근혜, 박정희 42년전 연설 그대로 베꼈다”
황당한 새누리 “역사교과서 국정화, 독도 지키는 일”
정청래 “박정희가 비밀독립군? 역사는 소설이 아니다”
정청래 “답없는 F학점 박근혜, 덩칫값 못하는 김무성”
정청래 “박근혜가 원하는 건, 김일성 우상화 보는듯한 뉴라이트 대안교과서”
정청래 “박근혜식 국정교과서? 북한 욕하면서 북한 따라하기…종북정권이냐?”
정청래 “박근혜식 국정교과서? 북한 따라하는 종북교과서”
이재명 “박근혜식 국정교과서? 전국민 ‘일베 만들기’냐?”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정화 강행’ 동참한 새누리, ‘국정 혼란’은 야당 탓 (2015-11-03 11:24:27)
“국정화는 민주주의 빨간불…후진국 전락시키지 말라” (2015-11-03 09:5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