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황교안 “99.9%가 편향적 교과서 선택, 교학사 교과서 선택은 단 3곳”
국정교과서, 결국 정부-새누리 극찬하다 현장서 퇴출된 ‘교학사 교과서’의 재판?
등록날짜 [ 2015년11월03일 11시51분 ]
 
【팩트TV】 황교안 국무총리는 3일 국정교과서 강행 이유를 ‘역사교육 정상화’라고 강변하면서, “편향된 역사교과서를 바로잡아야 학생들이 우리나라와 우리 역사에 대한 확실한 정체성과 올바른 역사관을 가질 수 있다.”고 당위성을 주장했다.
 
황 총리는 이날 오전 11시 교육부의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고시에 맞춰, 정부서울청사에서 발표한 대국민담화를 통해 "편향된 교과서로 역사교육을 받고 있는 지금의 학생들에게 미안한 마음마저 든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총리는 특히, 지난 2013년 뉴러이트 성향의 집필진이 대거 참여했다가 “친일·독재 미화했다“는 질타만 듣다 현장에서 퇴출된 교학사 교과서에 대해, “교학사 교과서를 채택한 20여 곳의 학교는 특정 집단의 인신공격, 협박 등 집요한 외압 앞에 결국 선택을 철회했다. 가장 교육적이어야 할 학교현장이 반민주적, 반사회적 행위에 무릎을 꿇은 것”이라고 강변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3일 오전 11시 대국민담화를 통해, 국정화 선언을 했다.(사진출처-YTN 뉴스영상 캡쳐)
 
그는 이어 “전국에 약 2,300여개의 고등학교가 있다. 그 중 3개 학교만 교학사 교과서를 선택했고 나머지 전체, 고등학교의 99.9%가 편향적 교과서를 선택했다. 그들은 다양성을 표방했지만 실제로는 다양성을 상실한 것”이라며 교학사 교과서를 질타한 사람들을 노골적으로 질책까지 했다. 
 
교학사 교과서를 채택한 곳으론 박근혜 대통령의 동생이자 지난 8월 일왕을 ‘천황폐하’로 지칭하는 등 온갖 ‘친일 망언’으로 거센 비난을 산 박근령 씨가 이사로 있는 부성고가 대표적이었다.
 
이같은 황 총리의 발언을 미루어볼 때, 향후 만들어질 국정교과서는 교학사 교과서의 재판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 
 
그는 향후 만들어질 국정교과서를 거듭 ‘올바른 역사교과서’라고 강변하면서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학습무담을 경감시켜 줄 것이다. 올바른 역사교육을 위한 정부의 진정성을 믿어달라”고 호소했다.
 
황 총리는 “일각에선 국정화로 ‘친일 독재 미화’의 역사왜곡이 있지 않을까 우려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면서 “성숙한 우리 사회가 이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정부도 그러한 역사왜곡 시도들에 대해서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박 대통령의 시정연설과 같은 취지로 말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황교안 ‘황제 의전’ 뭇매, 갑질 of 갑질 구설수
황교안의 ‘불타는 애국심’ 강요에, 손석희 “4대 의무를 다하는 게 애국”
‘뉴라이트 대안교과서 저자’ ‘국정화 지지’ 교수가 역사박물관 관장에 임명되다
박근혜 정권의 ‘편향적이지 않은’ 0.1% 교학사 교과서, 교실에선 ‘쓰레기’ 취급
고대영도 ‘1948년 건국’ 주장, 줄줄이 방송계 장악하는 ‘뉴라이트’들
정청래 “박근혜·김무성·황교안·황우여·김정배, 제2의 을미사변 주동자”
현직언론인 4,713명도 ‘국정화 반대’…“언론인의 양심으로”
“KBS·MBC·SBS, 문재인 대국민담화 생중계 거부…청와대 눈치보기 급급”
“편의점 알바 모집도 1~2주 걸리는데, 국정교과서 집필진을 엿새간 공모?”
전우용 “정신이상자, 0.1%가 99%를 비난하는 걸 정상이라 여기는 자”…황교안에 직격탄
도올 김용옥 “우매한 국정화 강행, 세월호 사건과 똑같은 짓“
[풀영상] 도종환, 황교안 발표 조목조목 반박…“한 나라의 총리가 조목조목 거짓말을…”
‘국정화 강행’ 동참한 새누리, ‘국정 혼란’은 야당 탓
도올 김용옥 “국정교과서? 박정희 위상도 거꾸로 추락할 것”
“황우여, 확정고시 빨리하는 게 ‘수능’ 때문이라고…”
이재명 “박근혜·황우여는 종북빨갱이, 국보법으로 처벌”…‘역풍’ 맞은 교육부 ‘황당’ 웹툰
“여기 털리면 큰일난다. 경찰 동원 안하면 문책당해” 국정화 비밀TF 녹취록
국정화 비밀TF, ‘정상 업무수행’ 했다면서 문서 수천장 서둘러 ‘파쇄’
“국정교과서 비밀TF 운영비, 예비비 44억에서 지원됐다”
이재정 “‘국정화 거부’에 엄중조치하겠다는 교육부? 오히려 조치받아야 할 대상”
‘국정교과서 거부’ 교사·학생들에, 교육부는 ‘가만히 있으라’ 엄포
김무성 “고등학생까진 술·담배 금지하듯, 교육도 자율로 가면…”
“국정교과서? 역사교육 40년전으로 되돌리려는 저의가 뭐냐”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 “국정교과서는 종북교과서…자유민주주의 해치는 적” (2015-11-03 13:29:00)
‘국정화 강행’ 동참한 새누리, ‘국정 혼란’은 야당 탓 (2015-11-03 11:2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