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명, ‘음해성 찌라시’ 유포하는 ‘일베충’에 전쟁 선포
“마지막 시혜이니 잘 생각하고 행동하길, 계속하는 건 자유지만 그 책임은 혹독할 것”
등록날짜 [ 2016년01월26일 18시40분 ]
 
【팩트TV】 이재명 성남시장이 26일 자신을 음해하는 글을 계속 퍼뜨리고 있는 ‘일베’에 대해 초강경 대응에 나섰다. 
 
이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일베충 찌라시 위한 마지막 시혜…계속하는 건 자유지만 대가는 참혹할 것”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가 밝힌 내용에 따르면, 현재 일베를 중심으로 이 시장에 관련 음해성 글이 돌고 있다.
 
이 시장의 셋째 형인 이재선 씨와 그 아내(형수)인 박인복 씨는 이 시장이 이재선 씨를 강제로 병원에 입원시켰다면서 <성남일보> 등의 매체와 인터뷰를 한 바 있다. 박 씨는 과거 <성남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이 시장이 심한 욕설을 하며 장시간동안 자신의 가족들을 괴롭혔다고 주장했다.
 
또한 2014년 초 이 시장과 박인복 씨의 통화내용이 음성파일로 유출돼 논란이 인 바 있다. 문제의 음성 파일은 2012년 7월 녹음된 것으로, 이 시장의 욕설이 일부 포함돼 있다. 
 
이 시장은 이에 대해 “이재선 형님의 부인 박인복과 그 딸이 형님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킨 증거서류“라고 밝히며 입원 동의서와, <성남일보>를 상대로 한 음성파일 유포자 판결문을 페이스북에 함께 올렸다. 판결문에 따르면, 법원은 <성남일보> 측이 이 시장에게 1500만원 손해배상을 하라고 판결했고, 공개 또는 유포금지 위반 시 1회당 100만원을 추가로 이 시장 측에 지급해야 한다고 명시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사진출처-한겨레TV 영상 캡쳐)
 
이 시장이 셋째 형 부부 논란과 관련, 지난해 5월 10일 페이스북에서 밝힌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이재선 형님을 정신병원 강제입원시킨 건 부인 박인복씨와 딸임(2014. 11. 부곡 국립정신병원)

둘째, 형님은 오래전부터 정신질환으로 치료받았고, 어머니폭행 살해협박죄로 벌금 500만원 형사처벌과 '어머니 근처 100미터 접근금지 명령' 받음

셋째, 형수 박인복 씨는 정신질환을 알면서도 형님의 패륜행위에 동행하고, 시어머니 XX구멍을 칼로 쑤셔버린다는 등의 패륜언사를 '깊이있는 철학적 표현'이라면 가족 능멸

넷째, 어머니 폭행으로 경찰조사 받고 나오던 날 가족들과의 말다툼을 박인복이 몰래 녹음해 일부 공개

다섯째, 국정원 김모직원에게 "이재명이 간첩 30명과 함께 구속된다"는 말을 듣고 형님이 '종북시장 이재명퇴진' 운동 시작

여섯째, 성남시 새누리당 고위인사가 '시의원 비례대표 공천과 시의회의장'을 미끼로 형님의 종북시장 퇴진활동 부추김

일곱째, 형수 박인복씨가 '종북척결대회' 지원하던 지역언론 및 새누리당과 공모, 낙선목적으로 동영상인터뷰를 유투브에 올림

여덟째, '이재명이 형님을 정신병원 강제입원' 주장한 차명진 전 국회의원은 700만원 배상판결에 공개사과. '이재명과 박인복의 통화녹음'을 보도한 성남일보와 모등희 기자는 1500만원 배상판결.
 
이 시장은 국정원과 새누리당이 자신의 셋째 형 부부를 사주·선동해 자신의 퇴진운동-낙선운동을 부추겼다고 주장한 것이다. 
 
이 시장은 또한 차명진 전 새누리당 의원이 종편 <채널A>에서 “이재명 시장이 형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켰다”고 주장했다가 700만원 손해배상 및 공개사죄를 한 사실과, ‘통화녹음’ 내용을 보도한 <성남일보> 측이 1500만원을 배상하게 된 사실을 알렸다.
 
이 시장은 “불쌍한 일베충 찌라시에 댓글과 게시글 기사 삭제할 마지막 기회를 준다”라며 “마지막 시혜이니 잘 생각하고 행동하길, 계속하는 건 자유지만 그 책임은 혹독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자신이 늘상 언급하는 ‘행위에는 책임이 따른다’고 강조하며, “반성하고 취소할 기회는 한번으로 족하다. 음성파일 100명에게 보내면 1억인가? 돈벌이 되겠네요^^”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또한 <이재명 음해 전담 변호사>를 초빙한다고도 밝혔다. 그는 “저에 대한 조직적 음해와 공격이 급증하고 있다”면서 자신을 음해하는 사례를 다음과 같이 밝혔다.
 
가) 형님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 시켰다거나 형수에 욕을 했다는 왜곡조작 음성파일 유포하는 패륜몰이. 
나) ‘종북자금 지원’, ‘목함지뢰 자작극 주장’, 종북주의자, 빨갱이 등 종북몰이,
다) 빙상연맹과 갈등으로 빙상팀 해체 전 이미 러시아 이민절차중이던 안현수를 팀 해체시켜 러시아로 쫓았다는 매국노 만들기,
라) 당사자가 모두 부인했고 정황상(1년 월세 동거 등) 사실 아님이 명백한데도 불륜설 계속 유포 
마) 저와 가족에 대한 협박 폭언 등 
셀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이 시장은 “성명이나 논평, 게시글, 각종 댓글, 기사, 카톡, 헛소문 등 방법을 불문하고 명예훼손 및 모욕행위를 찾아 형사처벌 및 배상청구를 담당할 변호사님을 모신다”라며 위임조건을 다음과 같이 밝혔다.
 
. 위임조건 
1) 직간접 비용으로 합의금과 배상액 총액의 80~90%를 대리인에 지급
2) 나머지 10~20%는 인터넷 정화 공익비용(고발이나 소송대리 등)에 사용
응모는 ljm631000@nate.com으로 해주시고 세부조건은 협의 바랍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재명 “선거일에 MT라니. 한심한 대학생에 한심한 지도교수, 한심한 대학”
이재명 “난 복지정책하면서도 5700억 빚 갚았는데, 68조 빚 늘린 박근혜 정권은?
성남시 “2018년 치러질 선거인데 사전선거운동으로 수사? 최경환·정종섭은?”
‘황당’ 검찰, 2018년 치러질 선거인데…이재명 시장 ‘사전선거운동’ 혐의로 수사
‘인간 ATM’ 변희재, 또 이재명 시장에 ‘강제 출금’ 당하다
일베+조중동의 ‘조작 공격’ 일축하며 일침 날린 이재명 시장
이재명 “김무성, 4572억 빚 갚고도 복지확대 중이니 엉뚱한 걱정 말라”
이재명 “나는 채일 때마다 커지는 특이한 돌멩이”
이재명 “국정교과서? 국방부·청와대·국정원에서 3명씩 뽑아 그냥 써 갈기지?”
이재명 “박근혜·황우여는 종북빨갱이, 국보법으로 처벌”…‘역풍’ 맞은 교육부 ‘황당’ 웹툰
이재명 “머슴이 ‘국정화 반대하면 주인 아니다’라는 희대의 X소리까지”…이정현에 직격탄
이재명 “북한 따라서 국정화하자는 새누리 이명수, 국가보안법으로 고발한다”
이재명 “박근혜식 국정교과서? 전국민 ‘일베 만들기’냐?”
이재명, 새누리·조선·동아 집중포격에도 ‘위풍당당’
이재명 “北에 총 쏴달라고 한 국정원의 총풍사건, 진짜 종북 빨갱이 짓”
문화일보, 이재명 시장에 “유감의 뜻 전한다”…한 달 만에 오보 인정
이재명 “괴담조작 문화일보, 사과 안하면 불매운동-조작오보 시리즈 시작”
이재명 시장 “메르스 괴담 유포 혐의로 문화일보 신고”
이재명 “문화일보, 메르스 격리 환자 병문안해서 들었다고?”
이재명 시장, 허위사실 유포자에 “행위에는 책임이 따른다”
차명진, 이재명 시장에 사과…“사실확인 부족했다”
법원 “이재명 명예훼손한 차명진, 700만원 배상하라”
이재명 “차떼기 부패정당 정치인 해명보다, 성완종 유서에 믿음 간다”
이재명 “문화일보, 조작질 공격 시작”
이재명 시장, ‘허위사실 유포’ 차명진 무혐의에 억울함 토로
이재명 “오보 사과할 때까지 서울신문과 전쟁 시작”
이재명, 檢 출석 요구에 “내가 종북이면 이명박-박근혜는 원조 종북”
이재명 시장 “세월호 실소유자, 국정원일 확신 커졌다”
이재명 “18대 대선, 3.15보다 더한 부정선거” 질타
이재명 성남시장, 채널A·차명진 허위사실 유포 법적 대응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1월 27일) (2016-01-27 09:33:50)
세월호 유가족, ‘해수부 문건·고발사주’ 공무원에 법적 대응 (2016-01-26 15:2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