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시 “2018년 치러질 선거인데 사전선거운동으로 수사? 최경환·정종섭은?”
검찰의 이재명 시장-성남시 공무원들 수사 움직임에 “편파 수사 즉시 중단하라”
등록날짜 [ 2016년02월12일 16시45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검찰이 이재명 성남시장과 성남시 공무원들이 SNS로 시정홍보한 것을 두고, 사전선거운동 혐의로 수사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 성남시는 “편파 수사를 즉시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김남준 성남시 대변인은 12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2018년 지방선거까지 2년 넘게 남은 시점에서 시장과 성남시 공식 SNS 계정을 통한 시정홍보가 사전 선거운동이라면, 총선을 코앞에 둔 시점에서 장관 출신 출마자 개인과 부처 공식 SNS 계정을 활용한 활동 홍보는 더더욱 심각한 사전선거운동”이라고 지적했다.
 
성남시 측은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대해선 “사실상 출마선언을 한 지난해 10월 15일부터 장관 사퇴를 한 1월 12일까지 개인 트위터 계정으로 52건, 개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30건의 홍보를 했다”고 지적했다.
 
지난해 8월 두차례나 '총선 개입'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사진출처-노컷뉴스 영상 캡쳐)
 
또한 “기재부 공식 트위터 계정으로 29건, 기재부 공식 페이스북과 장관 계정을 통한 홍보 34건을 더하면 모두 145건의 활동 홍보가 SNS를 통해 이뤄졌다”고 꼬집었다.
 
대구 동구갑에 출마한 정종섭 전 행정자치부 장관에 대해서도 “출마를 시사한 지난해 11월 8일부터 장관 사퇴를 한 1월 12일까지 정 전 장관 계정의 트위터, 페이스북 계정 및 행자부 공식 페이스북 계정 등에 총 40건의 정책 홍보가 이루어졌다”면서 “특히 공식 계정을 통해 장관 개인의 정치적 발언까지 담겨 있다”고 지적했다.
 
지난해 8월 새누리당 의원들과의 연찬회에서 ‘총선 필승’ 건배사로 논란을 일으킨 정종섭 전 행정자치부 장관(사진출처-노컷뉴스 영상 캡쳐)
 
김 대변인은 “만약 두 장관 출신 출마자의 SNS 홍보가 정상적인 활동이라면 결국, 이 시장의 SNS 시정홍보에 대한 수사는 편파적인 표적 수사 이외에 어떤 이유로도 설명이 되지 않는다”면서 “이러한 편파적 수사에 대해 검찰과 선관위가 입장을 분명히 밝혀줄 것을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경기도선관위는 지난해 8월 한 시민단체로부터 ‘이재명 시장과 시청 공무원 수백명이 SNS를 통해 이 시장의 업적을 조직적으로 홍보한 정황이 있다’는 내용의 고발장을 접수했다. 2018년에야 치러질 지방선거를 앞둔 사전선거운동에 해당한다고 주장한 것이다.
 
도선관위는 3개월여 간의 검토 끝에 같은해 11월 사전선거운동 정황 등을 수사해달라고 검찰에 의뢰했고, 성남시 공무원 500여 명의 SNS 활동 자료도 함께 넘겼다. 검찰이 수사 방침을 보이자, 이재명 시장은 “나의 유일한 무기인 SNS를 위축시켜 손발을 묶어보겠다는 것처럼 읽힌다”며 어이없는 표적수사를 규탄한 바 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황당’ 검찰, 2018년 치러질 선거인데…이재명 시장 ‘사전선거운동’ 혐의로 수사
‘인간 ATM’ 변희재, 또 이재명 시장에 ‘강제 출금’ 당하다
이재명, ‘음해성 찌라시’ 유포하는 ‘일베충’에 전쟁 선포
일베+조중동의 ‘조작 공격’ 일축하며 일침 날린 이재명 시장
김무성, ‘역풍’에도 아랑곳 않고 또 이재명에 ‘악마의 속삭임’ 원색비난
이재명, 불법 시행령으로 ‘3대 복지사업’ 탄압하는 박근혜 정권과 ‘맞짱’
이재명 시장이 비유한 ‘박근혜 주도’ 위안부 졸속 협상
이재명 “나는 채일 때마다 커지는 특이한 돌멩이”
‘총선 개입 발언’ 최경환·정종섭 ‘무혐의’…檢 “의례적 발언”
‘청년수당은 포퓰리즘’이라는 최경환, TK에 5593억 예산폭탄은?
새정치 “정종섭·최경환, 관권선거 하겠다는 거냐? 탄핵하겠다”
‘총선 개입 발언’ 논란 최경환 “盧는 국민에게, 난 당원에게 한 것”
盧 탄핵했던 새누리, 8년 만에 “주어 없다” 드립
최경환 “내년예산에 새누리 현안 최대한 반영”…또다시 ‘총선 개입’ 발언 파문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버님, 어머님이 1번 찍으시면…” 더민주에 제안하는 현수막 시리즈 ‘화제’ (2016-02-14 18:08:10)
정청래 “朴 개성공단 폐쇄 총선용이면 천벌받을 것” (2016-02-12 16:2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