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간 ATM’ 변희재, 또 이재명 시장에 ‘강제 출금’ 당하다
이재명 “변희재 ATM 또 열려, 일베충 기레기 여러분 기다려 주세요”
등록날짜 [ 2016년01월28일 18시46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법원이 이재명 성남시장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를 인정,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에게 400만원 배상 판결을 내렸다.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제1민사부는 28일 변희재 대표에게 “이재명 시장을 ‘종북’이라 지칭하고 ‘매국노’라 표현했으며 이재명 시장이 안현수(빅토르 안)를 러시아로 쫓아냈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에 해당된다.”며 이 시장에게 400만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다.
 
변 대표는 지난 2013년 1월 자신의 트위터에 “이재명 같은 자들이 종북인 겁니다”라는 글과 2014년 2월 빅토르 안이 소치 올림픽에서 금메달 3개를 획득하자 “이재명 시장이 웃기는 건 돈 아깝다고 안현수 내쫓은...이재명 성남시장 매국노들"이라는 글을 올렸다.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사진출처-오마이TV 영상 캡쳐)
 
이에 이 시장은 2014년 5월 16일 변 대표를 상대로 '명예훼손 및 모욕 등 침해에 대하여 1억 원을 배상하라'는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이 시장은 판결 직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변희재 ATM 또 열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이같은 소식을 전한 뒤 “모욕죄로 벌금 300만원은 별도, 변호사비도 만만치 않겠죠?”라며 “행위에는 책임이 따른다, 일베충 기레기 여러분 기다려 주세요"라는 글을 남겼다.
 
앞서 이 시장은 자신에 대한 음해성(가정사 관련) 글을 온라인에 지속적으로 퍼트리고 있는 ‘일베’에 초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그는 지난 26일 “불쌍한 일베충 찌라시에 댓글과 게시글 기사 삭제할 마지막 기회를 준다”며 “마지막 시혜이니 잘 생각하고 행동하길.. 계속하는 건 자유지만 그 책임은 혹독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헌편 변 대표는 앞서 방송인 김미화 씨, 영화배우 문성근 씨, 김광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팝아티스트 낸시랭 씨, 이정희 전 통합진보당 대표 등을 비방하는 글을 올리다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돼, 당사자들에게 배상금을 지불하라는 판결을 잇달아 받은 바 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재명 “동네 음식점보다 재벌 법인세가 더 적으니, 경기 더 나빠진다”
이재명 “선거일에 MT라니. 한심한 대학생에 한심한 지도교수, 한심한 대학”
이재명 “난 복지정책하면서도 5700억 빚 갚았는데, 68조 빚 늘린 박근혜 정권은?
성남시 “2018년 치러질 선거인데 사전선거운동으로 수사? 최경환·정종섭은?”
‘황당’ 검찰, 2018년 치러질 선거인데…이재명 시장 ‘사전선거운동’ 혐의로 수사
이재명, ‘음해성 찌라시’ 유포하는 ‘일베충’에 전쟁 선포
이재명 “변희재, 본보기로 혼내기 딱 좋은 사람”
차명진, 이재명 시장에 사과…“사실확인 부족했다”
법원 “이재명 명예훼손한 차명진, 700만원 배상하라”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1월 29일) (2016-01-29 09:45:58)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1월 28일) (2016-01-28 13:0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