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차명진, 이재명 시장에 사과…“사실확인 부족했다”
이재명 “잘못 인정하고 진실을 밝히는 큰 용기 내주셨다” 화답
등록날짜 [ 2015년05월06일 18시13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차명진 전 새누리당 의원이 6일 이재명 성남시장에게 사과의 뜻을 밝혔다. 앞서 그는 지난해 10월 종편 <채널A>의 한 시사프로그램에 출연해 이 시장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이 시장에게 고소당한 뒤 처음으로 사과한 것이다.
 
차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사실확인을 철저히 하지 않은 발언으로 인해 이재명 시장의 마음에 상처를 주고 명예를 훼손한 점에 대해 깊은 사과를 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차 전 의원은 지난해 10월 20일 채널A '뉴스특급‘에 패널로 출연해 “이재명 시장에 대해 나름대로 들은 것들이 있는데, 어렵게 시장이 되면서 주변에 적을 너무 많이 만든 거 같다.”라며 “그래서 자기편이 된 사람, 뭐 종북 논란이 있는 사람에게 시에서 하는 사업 같은 경우를 일방적으로 수의계약으로 주거나 채용했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10월 20일 채널A '뉴스특급'에 패널로 출연했던 차명진 전 새누리당 의원(사진출처-채널A 방송영상 캡쳐)
 
그는 또한 “자기(이 시장)한테 도움을 줬던 형도 상태가 어떤지는 모르겠는데 정신병원에 입원시키거나, 자신하고 사이가 안 좋아졌다는 그런 것 등..”, “실제 국정원이 사찰했다는 것도 없는 거 같은데, (이 시장이) 사찰 당했다고 크게 얘길 했다.”라고 방송에서 말했다.
 
이에 대해 이 시장은 지난해 11월 6일 차 전 의원을 서울중앙지검에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소했고, 지난해 11월 27일 서울지방법원에 차 전 의원과 <채널A>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이에 지난 3월 검찰은 차 전 의원에 무혐의 처분을 내린 바 있다. 한편 서울중앙법원은 지난달 22일 차 전 의원이 이 시장에게 700만원을 배상하라는 일부 원고 승소 판결을 내렸다. 이에 이 시장은 “잘못인정도 사과도 않는 차명진,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며 항소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차 전 의원은 글을 통해 “당시 이 시장에 대해 ‘종북혐의가 있는 단체에게 시에서 하는 사업에 수의계약 등 특혜를 주고, 자기를 도왔던 형을 사이가 안 줗아졌다고 정신병원에 입원시키고’라고 말했다.”면서 “내가 이 시장으로부터 소송을 당한 후 해당내용들의 진위여부가 소송 중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최근 이 시장의 페이스북을 통해 내가 알고 있는 것의 반대사실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시장이 4월 3일 페이스북에 직접 쓴 ‘슬픈 가족사 이야기’를 통해 그 분의 형이 진짜로 정신병력이 있고 그로 인해 가족들이 많은 고통을 당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고 밝힌 뒤 “이 시장의 ‘종북논란에 대한 소회"를 기록한 4월 28일 페이스북 동영상을 통해 성남시의 환경사업체 선정 과정은 공정했고 선정된 단체가 사회적 기업으로서 중앙정부로부터 보조를 받고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이 시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차 전 의원의 글을 공유하면서 “이 사건을 계기로 '허위사실로 음해하는' 정치권과 언론의 풍토가 사라지고 공정한 경쟁과 룰이 작동하는 정상적인 나라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차 전 의원에게도 “사과의 말씀 잘 들었다. 잘못을 인정하고 진실을 밝히는 큰 용기 내주셨다.”면서 “앞으로는 차 의원님의 말씀처럼 철 지난 종북몰이를 하고, 아픈 가족사를 들먹이며 상처를 주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이 시장은 “정책에 대한 고언은 언제든 환영한다. 나라와 국민을 위한 일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1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인간 ATM’ 변희재, 또 이재명 시장에 ‘강제 출금’ 당하다
이재명, ‘음해성 찌라시’ 유포하는 ‘일베충’에 전쟁 선포
[풀영상] 이재명 “친일·독재·부패, 꼭 한 번 ‘작살’ 내야한다”
이재명, 새누리·조선·동아 집중포격에도 ‘위풍당당’
이재명 “변희재, 본보기로 혼내기 딱 좋은 사람”
문화일보, 이재명 시장에 “유감의 뜻 전한다”…한 달 만에 오보 인정
이재명 시장 “꼬리를 잡아 몸통을 흔드는 도전, 멈추지 않겠다”
이재명 시장 “메르스 괴담 유포 혐의로 문화일보 신고”
이재명 “문화일보, 메르스 격리 환자 병문안해서 들었다고?”
이재명 시장, 허위사실 유포자에 “행위에는 책임이 따른다”
법원 “이재명 명예훼손한 차명진, 700만원 배상하라”
이재명 시장, ‘허위사실 유포’ 차명진 무혐의에 억울함 토로
이재명 성남시장, 채널A·차명진 허위사실 유포 법적 대응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상옥 임명동의안, 결국 새누리 단독 표결로 처리 (2015-05-06 18:50:57)
박근혜 “경제활성화 발목잡는 야당, 이게 정치냐” (2015-05-06 15:4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