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명 “18대 대선, 3.15보다 더한 부정선거” 질타
“국가기관 총동원해 국민 눈·귀 가렸지만…처벌도 책임도 없었다”
등록날짜 [ 2014년12월20일 04시30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18대 대선 2주기를 맞은 19일 이재명 성남시장이 18대 대선은 "(1960년) 3·15 부정선거를 능가하는 부정선거였다."고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이는 지난 대선을 앞두고 국정원, 국군사이버사령부가 조직적인 정치댓글을 단 것과, 경찰이 (국정원녀 관련) 허위수사발표를 한 것 등에 대한 강한 질타로 해석된다. 
 
이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3.15 부정선거 능가하는 2012 대통령선거>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2년 전 오늘 대한민국 헌법질서를 파괴한 대규모 부정선거가 있었다. 국방부, 국정원, 보훈처, 경찰 등 국가기관이 총동원되어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고 부정선거를 저질렀지만 처벌도 책임도 진상규명도 제대로 없었다.“고 비난했다.
 
대선 2주기를 맞아, 18대 대선은 3.15보다 더한 부정선거라고 강하게 질타한 이재명 성남시장(사진-팩트TV 영상 캡쳐)
 
이어 이 시장은 또 "다른 선거에선 공무원선거개입을 댓글 한 개, 문자 한 개조차도 엄중처벌하면서도, 나라의 운명을 결정하는 대통령선거에서는 국가기관들의 조직적 개입과 부정이 흐지부지되고 있다."며 "'행위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기초원리가 관철되는 상식 사회는 저절로 주어지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 시장은 "3.15 부정선거에 버금가는 부정선거 2주기인 오늘만이라도 진정한 민주공화국이란 한 사람, 한 사람의 눈물과 피땀으로만 만들어진다는 역사적 진리를 기억하고 실천하는 날이기를.."이라고 전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재명, ‘음해성 찌라시’ 유포하는 ‘일베충’에 전쟁 선포
[풀영상] 이재명 “친일·독재·부패, 꼭 한 번 ‘작살’ 내야한다”
이재명, 새누리·조선·동아 집중포격에도 ‘위풍당당’
이재명 시장 “꼬리를 잡아 몸통을 흔드는 도전, 멈추지 않겠다”
이재명 “문화일보, 메르스 격리 환자 병문안해서 들었다고?”
이재명, 檢 출석 요구에 “내가 종북이면 이명박-박근혜는 원조 종북”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보당 의원단, “박정희 때 헌법으로 의원직 상실” 법적 대응 (2014-12-21 15:51:51)
새정연 “‘글로벌 호구’ 이명박, 국민 보기 부끄럽지도 않냐” (2014-12-19 19: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