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명 “괴담조작 문화일보, 사과 안하면 불매운동-조작오보 시리즈 시작”
“수년 걸리더라도 반드시 책임 묻겠다. 행위에는 책임이 따른다”
등록날짜 [ 2015년06월18일 16시47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이재명 성남시장은 18일 "괴담조작 문화일보…사과정정 안하면 불매운동, 조작오보 흑역사 씨리즈 시작한다."라고 경고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18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이같이 경고했다.
 
이 시장은 "임종조차 금지된 격리 메르스환자 병문안 하고 이재명 시장 비난하는 대화까지 했다는 문화일보. 나는 문화일보 기자 통화조차 한 일조차 없는데 나를 인터뷰했다고 쓴 문화일보"라면서 "정치적 목적으로 메르스 괴담 창작해 공격하고서도 아직 정정보도 사과 안한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문화일보>를 향해 “괴담신고센터 신고도 검경이 믿을만해 걱정 안하시나요? 언론중재위나 법원의 법적조치는 변호사 선임하고 최악의 경우 돈으로 막으면 된다고 생각하는가요?”라고 지적하며 강력 대응 방침을 시사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사진-팩트TV영상 캡쳐)
 
이 시장은 나아가 “문화일보 절독과 구독거부 광고불매운동은 어떠냐? 이외에도, 창간후 지금까지 문화일보가 한 모든 조작오보를 조사하는 '괴담일보 조작오보 흑역사' 시리즈도 시작해 볼 생각이다”라며 “언론은 민주주의체제를 떠받드는 제 4부 권력으로 인정받는 만큼, 권력에는 책임이 따른다. 초등학생도 잘못하면 사과하고 시정한다.”고 밝혀, 해당 기사를 작성한 <문화일보> 관련자를 문책하고 보도에 대한 사과 정정을 요청했다.
 
이 시장은 “민주주의를 좀 먹는 악습인 이번 허위왜곡 보도는 수년이 걸리더라도, 다른 일을 못하게 되는 한이 있더라도 반드시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 이것도 기득권자 약자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적용되는 ‘행위엔 책임이 따른다’는 기초적 정의와 상식을 회복하는 ‘꼬리를 잡아 몸통을 흔드는 길’이기 때문이다”고 밝혔다.
 
그는 <문화일보>를 향해서 “혹여 (지난 3월)산후조리원 허위보도처럼 적당히 처리될 거란 기대는 버리시기 바란다”고 거듭 경고했다.
 
그는 나아가 다른 트위터 사용자가 “보지도 않는 문화일보를 어떻게 불매운동에 동참해야할지^^”라고 자신에게 묻자, “구독 안하시더라도, 문화일보는 인터넷검색도 하지 말고, 문화일보 광고회사 물건 사지 말고, 문화일보 구독자 알면 끊으라고 권하고…할 거야 많지요^^”라고 답했다.
 
앞서 <문화일보>는 지난 8일 '메르스 정보공개, 정부 ‘뒷북’ vs ‘오버’, 신상공개 가이드라인 마련 시급'이라는 기사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이 6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메르스 1차 양성 판정 여성 의료진의 직장과 거주동, 아파트명, 자녀들, 학교명까지 공개하자 개인 정보 침해 논란이 온라인상에서 격화되고 있다. 실제 신상 정보를 공개당한 삼성서울병원 30대 후반의 여간호사 A씨는 자신을 병문안했던 지인을 통해 '메르스 확진으로 자신은 물론 가족들도 하루하루 마음고생이 심한데 시장이 관련 정보를 대중에게 공개해 더욱 혼란스럽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이 시장은 해당 보도에 대해 "창작인가 보도인가? 메르스 격리 환자를 병문안해서 들었다고요? 접촉자이니 그 사람도 격리해야 되겠네요. 문화일보는 신춘문예지로 바꾸던가 정정 사과하라"고 강하게 비판하고, 정부 메르스괴담 신고센터에 <문화일보>를 지난 16일 신고했다.
 
이 시장은 나아가 “국민을 위해 메르스와 죽어라 싸우고 있는데…나를 못 잡아먹어 창작기사로 음해까지…”라면서 “메르스균보다 더 무서운 게 정부와 언론의 은폐조작”이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지난 3월에도 이 시장은 <문화일보>가 자신의 복지정책(산후조리 지원사업 등)을 비난하기 위해, 전임 이대엽 시장이 호화청사 건립 등으로 부담시킨 성남시의 빚을 갚은 사실은 쏙 빼고, 지방채 증가만 언급하는 등 허위왜곡 보도를 수차례 일삼았다면서 강하게 분노한 바 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재명, ‘음해성 찌라시’ 유포하는 ‘일베충’에 전쟁 선포
이재명 시장, 이번엔 연간 100만원 ‘청년배당’ 도입
[풀영상] 이재명 “친일·독재·부패, 꼭 한 번 ‘작살’ 내야한다”
“‘판교 환풍구 참사’ 허위보도한 이데일리, 성남시에 1500만원 배상하라”
이재명, 새누리·조선·동아 집중포격에도 ‘위풍당당’
이재명 “변희재, 본보기로 혼내기 딱 좋은 사람”
문화일보, 이재명 시장에 “유감의 뜻 전한다”…한 달 만에 오보 인정
이재명 시장 “꼬리를 잡아 몸통을 흔드는 도전, 멈추지 않겠다”
이재명 시장 “메르스 괴담 유포 혐의로 문화일보 신고”
이재명 “문화일보, 메르스 격리 환자 병문안해서 들었다고?”
이재명 “문화일보, 조작질 공격 시작”
이재명 “오보 사과할 때까지 서울신문과 전쟁 시작”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풀영상] 황교안 "메르스 종식, 비정상의 정상화 최선 다할것" (2015-06-19 10:42:12)
김을동, 이번엔 메르스 대란 거론하며 “4대강 담합건설사 선처해야” (2015-06-18 15:2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