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명 “문화일보, 조작질 공격 시작”
“알면서도 빚 갚은 건 숨기고, 지방채 증가만 지적한 문화일보 클래스 보소”
등록날짜 [ 2015년03월29일 19시30분 ]
 
【팩트TV】 이재명 성남시장이 '무상 산후조리' 지원 조례가 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한 데 대해 <문화일보>가 비난성 기사를 잇달아 내보내자 “드디어 조작질 공격이 시작”됐다며 강하게 분개했다. 
 
그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공짜? 성남시 지방채가 1200억 늘었다? 드디어 조작질 공격이 시작‥>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앞서 <문화일보>는 27일자 오피니언 <산후조리도 ‘공짜’…어디까지 갈까>에서 “무엇보다 새로운 무상 시리즈가 재정에 멍을 들게 할 거란 걱정이 가장 많다. 성남시는 최근 재정상 이상징후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 시장의 초임 당시인 2010년 90억 원이던 지방채 규모는 지난해 말 1180억 원으로 불어났다. 5년 새 13배 넘게 늘어난 셈이다. 재정 자립도는 5년 동안 66%에서 56%로 10%포인트 떨어졌다.”고 이 시장의 복지정책을 비난하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이재명 성남시장(사진출처-국민TV 뉴스K 영상 캡쳐)
 
이에 대해 이 시장은 “전 새누리당 (이대엽) 시장 때 7285억 부채 져서 모라토리엄 간 거 해결하느라 지방채 1200억 발행하고, 현금 4500억 아껴 5700억 갚았는데..”라며 반박했다. 이 시장은 임기 초반이던 2010년 7월, 모라토리엄(채무지불유예) 선언을 한 뒤 3년 만에 빚을 모두 갚은 바 있다.
 
이어 “알면서도 빚 갚은 건 숨기고 지방채 증가만 지적하는 문화일보 클라스 보소”라며 왜곡보도를 한 <문화일보>를 질타했다.
 
이 시장은 “재정자립도 떨어지고 있다구요? 자립도 하락은 정부의 일방적 지방세 감세, 지출책임 전가(기초연금 50%를 성남시 부담ㅠ)로 전국 지자체가 겪는 일”이라고 지적한 뒤 “그나마 성남시는 자주재원 확보로 재정자립도 1위를 유지하면서 추락속도가 느린 편이다. 추잡한 사실왜곡과 음해, 이런 거에 속는 분들도 많다.”고 <문화일보>의 보도를 거듭 질타했다.
 
이 시장은 “시민 세금을 토목공사 부정비리로 낭비않고 좋은 정책 새로 시작해 시민혜택 늘려주면 칭찬해야지요? 세금 내는 주인이 머슴의 좋은 정책으로 혜택보는 게 왜 공짜인가요”라며 이 시장의 정책을 ‘복지 포퓰리즘’이라고 깎아내린 <문화일보>를 비난했다.
 
 
“문화일보, 매년 300억 든다는 허위보도는 또 뭐고?”
 
또한 <문화일보>는 지난 25일에도 <이번엔 '공짜 산후조리'…성남 시의회, 지원 조례 통과>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성남시의 산후조리 지원사업에는 향후 연간 300억 원 이상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이 시장의 정책을 비난하는 내용을 올린 바 있다.
 
이에 대해 이 시장은 지난 25일 트위터를 통해 "이게 뭔 소리? 세금낸 시민이 혜택받는 게 공짜라구? 매년 300억 든다는 허위보도는 또 뭐고?"라고 분개했다.
 
이 시장은 “왜곡 음해질 시작..연간예산은 초기 4년간 94억씩 이후는 50억씩인데?”라며 기사가 잘못된 내용임을 지적했다.
 
그는 또 <문화일보>가 '공짜 산후조리'라고 제목을 뽑은 데 대해서도 "세금 내는 시민을 지나가는 거지쯤으로 여기는 건가? 세금 냈는데 왜 공짜지?"라며 “박근혜 대통령의 기초연금도 공짜인가? 세금 낸 시민은 뭐지?”라고 반박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재명, ‘음해성 찌라시’ 유포하는 ‘일베충’에 전쟁 선포
이재명, ‘청년배당은 포퓰리즘’ 비방하는 조선일보에 조목조목 반박
[풀영상] 이재명 “친일·독재·부패, 꼭 한 번 ‘작살’ 내야한다”
“‘판교 환풍구 참사’ 허위보도한 이데일리, 성남시에 1500만원 배상하라”
이재명, 새누리·조선·동아 집중포격에도 ‘위풍당당’
이재명 “변희재, 본보기로 혼내기 딱 좋은 사람”
문화일보, 이재명 시장에 “유감의 뜻 전한다”…한 달 만에 오보 인정
이재명 시장 “꼬리를 잡아 몸통을 흔드는 도전, 멈추지 않겠다”
‘공공산후조리원 불허’에 이재명 “토목공사는 해도 되지만, 주민복지는 안된다고?”
이재명 “괴담조작 문화일보, 사과 안하면 불매운동-조작오보 시리즈 시작”
이재명 시장 “메르스 괴담 유포 혐의로 문화일보 신고”
이재명 “문화일보, 메르스 격리 환자 병문안해서 들었다고?”
이재명 시장, 허위사실 유포자에 “행위에는 책임이 따른다”
이재명 “성남시 얌체 체납자 2600명, 매일 가택수색”
이재명 시장 추진 ‘무상 산후조리’, 본회의 통과
이재명 “나쁜 짓만 안하면 복지예산 마련 가능”
이재명, 홍준표에 공개토론 제안…“밥과 공부는 ‘선택’ 아닌 ‘능력’ 문제”
이재명 “부자감세-자원외교-4대강…이런 것만 안 해도 복지 해결”
이재명, 친환경 무상급식에 무상교복, 무상공공산후조리 사업까지
이재명 “홍준표, 사춘기 학생들에게 ‘가난 증명하라’니…”
이재명 “돈 없어 못한다는 건 새빨간 거짓말”…홍준표에 직격탄
이재명 “진짜 예산낭비, 엉터리 의원에 주는 세비” 김재원에 직격탄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민이 버린 쓰레기’ 논란 이정현 “간절하게 말씀드린다는 것이…” (2015-03-29 20:13:46)
국민모임 창당 시동…“총선 20석 이상 목표” (2015-03-29 18:3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