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공산후조리원 불허’에 이재명 “토목공사는 해도 되지만, 주민복지는 안된다고?”
이재명 “복지부, 돈 한 푼 대주는 것도 없으면서…성남시장이 복지부장관 부하직원이냐”
등록날짜 [ 2015년06월23일 10시55분 ]
 
【팩트TV】 보건복지부가 성남시가 추진하는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계획에 불허 결정을 내려, 이재명 시장이 강력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복지부는 22일 성남시가 협의요청한 ‘무상 산후조리 지원’ 제도에 대해 불수용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성남시는 공공산후조리원을 설치·운영해 입소한 산모에게 2주간 산후조리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한편, 시가 인증한 민간산후조리원을 이용하는 산모에게 1인당 50만원 내외의 이용료를 지원하겠다고 밝혀왔다.
 
복지부는 “성남시가 공공산후조리원 설치의 필요성으로 ‘핵가족화로 인한 가정 내 산후조리의 어려움’을 들고 있지만 이는 국가가 시행 중인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사업’의 제공기관 확충과 대상자 확대를 통해 상당부분 해결이 가능하다.”며 타당성이 없다고 주장했다.
 
복지부는 이어 "민간산후조리원의 입소율이 61.2%에 그치는 상황에서 민간산후조리원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산후조리원 설치의 타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민간산후조리원이 타격을 입을 것을 우려했다.
 
복지부는 이밖에 "성남시는 민간산후조리원 이용료 지원을 50만원에서 연차적으로 200만원까지 인상한다는 방침이지만, 이는 오히려 산후조리원 이용료의 상승만 부추기는 결과를 가져올 우려가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성남시가 추진한 공공산후조리원에 대해 설명하는 이재명 성남시장(사진출처-SBS 뉴스영상 캡쳐)
 
이에 대해 이재명 성남시장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복지부가 성남시를 산하기관으로 취급하는 느낌이다. 돈 한 푼 대주는 거 없이 왜 막는 걸까요”라며 “복지부가 성남시장위의 결재권자로 착각하는 것 같다.”고 질타했다.
 
나아가 그는 “중복여부 심사하랬더니 타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거부한다구요? 성남시장이 복지부장관 부하직원인 줄 아느냐”고 목소릴 높였다.
 
이어 이 시장은 "성남 예산 아껴서 하겠다는데 왜 막는 걸까요?"라면서 "정치적 목적으로 야당시장 탄압하는 건가요? 복지부가 복지를 막아서야 되겠는가. 토목공사는 해도 되지만 주민복지는 안 된다는 해괴한 복지부"라고 꼬집었다.
 
그는 "소득 따라 차이 두겠다니까 산모 간 불균형이 문제라구요?"라고 반문한 뒤, "같게 하면 퍼주기라 안되고 달리 하면 형평성 때문에 안 되고…무조건 성남시 하는 게 싫다고 하시오"라고 질타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재명의 ‘사이다 반격’, “내가 악마면 박근혜와 새누리는 사탄”
이재명·박원순 시장을 ‘악마’에 비유한 김무성
이재명의 반격 “청년배당-공공산후조리원-무상교복, 전면 시행”
이재명 “중도? 결국 사기치는 것 아니냐?”
박근혜 정권, 경로당 냉난방비-양곡비 예산 357억 ‘전액 삭감’
이재명, ‘청년배당은 포퓰리즘’ 비방하는 조선일보에 조목조목 반박
이재명 “청년배당이 포퓰리즘? 표 때문이면 노인에게 투자하지”
이재명 시장, 이번엔 연간 100만원 ‘청년배당’ 도입
이재명 “성남시는 시민과 한 공약 지켜야 한다. 공공산후조리원 방해 말라”
[풀영상] 이재명 “친일·독재·부패, 꼭 한 번 ‘작살’ 내야한다”
이재명 시장 “꼬리를 잡아 몸통을 흔드는 도전, 멈추지 않겠다”
이재명 “성남시 얌체 체납자 2600명, 매일 가택수색”
이재명 “문화일보, 조작질 공격 시작”
이재명 시장 추진 ‘무상 산후조리’, 본회의 통과
이재명 “나쁜 짓만 안하면 복지예산 마련 가능”
이재명, 홍준표에 공개토론 제안…“밥과 공부는 ‘선택’ 아닌 ‘능력’ 문제”
이재명 “부자감세-자원외교-4대강…이런 것만 안 해도 복지 해결”
이재명, 친환경 무상급식에 무상교복, 무상공공산후조리 사업까지
이재명 “홍준표, 사춘기 학생들에게 ‘가난 증명하라’니…”
이재명 “돈 없어 못한다는 건 새빨간 거짓말”…홍준표에 직격탄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철수 “메르스 대란 34일 동안 국가 있었나” (2015-06-23 14:35:43)
[풀영상] 김상곤 1차 혁신안 발표…막말 등 해당행위 공천 불이익 (2015-06-23 10:5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