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명의 ‘사이다 반격’, “내가 악마면 박근혜와 새누리는 사탄”
“가만히 보니, 김무성이 나 까는 척 하면서 은근히 박근혜 디스하는 듯^^”
등록날짜 [ 2016년01월06일 14시08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이재명 성남시장은 6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자신의 3대 복지정책(청년배당, 공공산후조리원, 무상교복) 정책을 ‘악마의 속삭임’이라 맹비난한 데 대해 “이재명이 악마면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사탄”이라고 맞받았다.
 
이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 대표가 자신과 박원순 서울시장을 맹비난한 내용이 담긴 기사를 링크한 뒤 이같이 말하며 “성남시 3대 복지사업은 100만 시민과의 공약을 지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성실하게 복지공약 이행하는 게 ‘악마의 속삭임’이라면 온갖 달콤한 대국민 복지공약 있는대로 다 내놓고 집권 4년차가 되도록 공약 불이행하고 파기하는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헬조선 만드는 ‘악마의 제왕 사탄’이라도 되는 것인가?”라고 질타했다.
 
지난달 20일 오전 열린 ‘박근혜 정부 복지 후퇴 저지 토크 콘서트’에 패널로 참석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 성남시장(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그는 “선거 때만 표를 위해 각종 달콤한 복지공약 다 늘어놓고, 당선되면 나몰라 외면하는 게 진짜 포퓰리즘이고 악마의 속삭임”이라고 강조했다. 박근혜 정권은 노인 기초연금, 누리과정, 4대 중증질환 진료비 전액 국가 부담, 국민기초생활보장 공약 등 수많은 복지공약들을 폐기하거나 대폭 축소했기 때문이다. 
 
이 시장은 “서민증세하고 복지공약 어기면서도 국가 빚만 잔뜩 늘리는 처지에서, 증세도 없이 알뜰살림으로 빚 갚고 복지공약 지키는 성남시가 부러우시죠?”라며 “비유도 하시려면 그럴 듯하게 하시라”고 힐난했다.
 
그는 나아가 “새누리당과 박 대통령이 안 지킬 온갖 복지공약 다 해서 표 얻고 당선된 후 외면하는 게 바로 악마의 속삭임”이라며 “그에 비하면 성남시는 천사의 약속이행이라고 보는 게 맞겠지요?”라고 거듭 힐난했다.
 
그는 끝으로 “가만히 보니, 김무성 대표께서 이재명 시장 까는 척 하면서 은근히 박 대통령 디스하는 것 같습니다. 그려 ㅋㅋ~^^”이라고 했다.
 
.
올려 2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재명 “아베가 박근혜에게 경의 표한, ‘위안부’ 합의 이행 내용은?”
성남시청 내 ‘아방궁’ 뺀 이재명 시장 “아몰랑으로 수년간 불법점유”
이재명 “난 복지정책하면서도 5700억 빚 갚았는데, 68조 빚 늘린 박근혜 정권은?
‘황당’ 검찰, 2018년 치러질 선거인데…이재명 시장 ‘사전선거운동’ 혐의로 수사
일베+조중동의 ‘조작 공격’ 일축하며 일침 날린 이재명 시장
김무성, ‘역풍’에도 아랑곳 않고 또 이재명에 ‘악마의 속삭임’ 원색비난
이재명, 불법 시행령으로 ‘3대 복지사업’ 탄압하는 박근혜 정권과 ‘맞짱’
박근혜, 이재명-박원순 복지 정책 겨냥 ‘포퓰리즘’ 맹비난
박원순, 김무성에 “악마의 눈에는 악마만 보인다”
이재명·박원순 시장을 ‘악마’에 비유한 김무성
이재명 “김무성, 4572억 빚 갚고도 복지확대 중이니 엉뚱한 걱정 말라”
이재명의 반격 “청년배당-공공산후조리원-무상교복, 전면 시행”
이재명 “보건복지부→복지방해부, 법제처→법왜곡처, 행정자치부→자치후퇴부”
이재명 “지자체마저도 ‘국정화’하려는 박근혜 정권”
이재명 “나는 채일 때마다 커지는 특이한 돌멩이”
이재명 “혼란스러울 땐 원칙으로 돌아가라. 우선 노동개악 저지부터"
박원순-이재명의 청년수당, 4년 전 박근혜는 훨씬 더 ‘파격’ 정책 내놨다
이재명, 원유철에 끝장토론 제안…“청년들이 ‘헬조선’ 위에서 비명 지르게 만들어놓고…”
이재명 “김무성, 박근혜의 기초연금은 노인표 매수행위?”
김무성 “이재명-박원순은 후안 페론, 청년 마음 돈으로 사겠다니” 맹비난
이재명, ‘청년배당은 포퓰리즘’ 비방하는 조선일보에 조목조목 반박
이재명 “청년배당이 포퓰리즘? 표 때문이면 노인에게 투자하지”
이재명 시장, 이번엔 연간 100만원 ‘청년배당’ 도입
이재명 “성남시는 시민과 한 공약 지켜야 한다. 공공산후조리원 방해 말라”
[풀영상] 이재명 “친일·독재·부패, 꼭 한 번 ‘작살’ 내야한다”
이재명 시장 “꼬리를 잡아 몸통을 흔드는 도전, 멈추지 않겠다”
‘공공산후조리원 불허’에 이재명 “토목공사는 해도 되지만, 주민복지는 안된다고?”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원순, 김무성에 “악마의 눈에는 악마만 보인다” (2016-01-06 15:04:49)
이재명·박원순 시장을 ‘악마’에 비유한 김무성 (2016-01-06 12:5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