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명 “김무성, 박근혜의 기초연금은 노인표 매수행위?”
자신의 ‘청년 배당’ 정책을 ‘포퓰리즘’이라 맹비난하자 바로 반격
등록날짜 [ 2015년10월22일 14시08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이재명 성남시장은 22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자신이 추진하는 ‘청년 배당’ 정책을 “청년의 마음을 돈으로 사겠다는 전형적인 표퓰리즘”이라고 맹비난한 데 대해, “박근혜의 기초연금은 뭐죠?”라고 반격했다. 앞서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시장을 후안 페론 아르헨티나 전 대통령 등에 비유하며 맹비난했다.
 
이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시장의 청년배당이 청년표 매수행위면 박근혜 대통령의 기초연금은 노인표 매수행위입니까?”라고 김무성 대표에 반문했다. 
 
그는 나아가 “청년펀드 같은 기발한? 대책을 낼 정도로, 청년세대를 취약계층으로 만든 책임은 못 느끼시나요?”라고 김 대표 측에 거듭 반문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사진-팩트TV 영상 캡쳐)
 
최근 이 시장은 성남시 내 19~24세 청년들(3년 이상 성남시 거주자에 한해)에게 연간 100만원의 '청년배당' 지급하는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조선일보> 등의 매체가 이 시장의 정책을 ‘포퓰리즘’으로 몰아가며 원색비난했다.
 
이 시장은 이같은 비난공세에 대해, 지난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혜택 받는 집단을 특정하여 대상을 나누고 부분적으로 지급하는 것은 현 정부의 선별적 복지정책의 기조”라며 노인 ‘기초연금’ 공약(65세 이상의 노인에게 매달 20만원씩 일괄 지급)을 대선에 내놓았던 박근혜 정부가 먼저 쓰고 있는 정책임을 강조했다. 
 
그는 나아가 “지난 대선 당시 박근혜 후보의 노후연금 일괄 지급 공약은 어르신들의 표를 매수하는 행위인가? 아니면 그 약속을 지키지도 못했으니 사기행위인가?”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그는 “기초연금은 성남시에서만 1130억원이 지급되며 이중 성남시민 세금으로 무려 500억원을 부담하고 있다.”며 박근혜 후보가 공약으로 내걸었던 ‘65세 이상에게 기초연금 20만원을 일괄 지급하겠다’고 한 내용도 대폭 축소된 데다, 지자체에게 상당금액을 떠넘기고 있어 실패한 공약임을 강조한 바 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황당’ 검찰, 2018년 치러질 선거인데…이재명 시장 ‘사전선거운동’ 혐의로 수사
일베+조중동의 ‘조작 공격’ 일축하며 일침 날린 이재명 시장
김무성, ‘역풍’에도 아랑곳 않고 또 이재명에 ‘악마의 속삭임’ 원색비난
이재명, 불법 시행령으로 ‘3대 복지사업’ 탄압하는 박근혜 정권과 ‘맞짱’
박근혜, 이재명-박원순 복지 정책 겨냥 ‘포퓰리즘’ 맹비난
이재명의 ‘사이다 반격’, “내가 악마면 박근혜와 새누리는 사탄”
이재명·박원순 시장을 ‘악마’에 비유한 김무성
이재명 “김무성, 4572억 빚 갚고도 복지확대 중이니 엉뚱한 걱정 말라”
이재명의 반격 “청년배당-공공산후조리원-무상교복, 전면 시행”
‘3대 복지사업’ 방해하는 정부와 전면전 벌이는 성남시
문재인 “젊은 세대가 나서야, 어르신들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이재명 “나는 채일 때마다 커지는 특이한 돌멩이”
이재명 “중도? 결국 사기치는 것 아니냐?”
‘청년수당은 포퓰리즘’이라는 최경환, TK에 5593억 예산폭탄은?
김무성 “이재명-박원순은 후안 페론, 청년 마음 돈으로 사겠다니” 맹비난
이재명, ‘청년배당은 포퓰리즘’ 비방하는 조선일보에 조목조목 반박
이재명 “청년배당이 포퓰리즘? 표 때문이면 노인에게 투자하지”
이재명 시장, 이번엔 연간 100만원 ‘청년배당’ 도입
이재명 “성남시는 시민과 한 공약 지켜야 한다. 공공산후조리원 방해 말라”
[풀영상] 이재명 “친일·독재·부패, 꼭 한 번 ‘작살’ 내야한다”
이재명, 새누리·조선·동아 집중포격에도 ‘위풍당당’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위대가 北진입하겠다는데, 박근혜와 새누리·애국보수는 어디에?” (2015-10-22 15:25:49)
“세월호 특조위 예산 70% 삭감, 선체 정밀조사 예산은 0원“ (2015-10-22 12:2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