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명 “김무성, 4572억 빚 갚고도 복지확대 중이니 엉뚱한 걱정 말라”
김무성 “이재명 때문에 성남시 부도날 것”에 통렬한 반격, “나라 빚 걱정이나 하시지요”
등록날짜 [ 2016년01월05일 15시36분 ]
 
【팩트TV】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5일 이재명 성남시장이 전날 청년배당-공공산후조리원-무상교복의 ‘3대 자체 복지사업’을 정부의 방해에도 시행키로 한 데 대해 “얼마 가지 않아 (성남시는) 결국 부도날 것”이라고 맹비난을 쏟아부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총선 공약개발본부 발족식에서 “어제(4일) 어느 시의 시장이 청년 배당, 무상 교복, 공공산후조리원 등 3대 무상복지 사업을 강행한다고 발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국민 감동 공약은 우리의 미래가 아닌 국민의 마음과 목소리에서, 책상 앞이 아닌 현장에서 나오는 것”이라며 “선거는 일단 이기고 (공약은) 나중에 고려하자는 식의 무책임하고 무분별한 포퓰리즘은 지양돼야 한다.”며 이 시장의 정책을 포퓰리즘이라고 원색 공격했다.
 
사진출처-JTBC 뉴스영상 캡쳐
 
지난해 10월에도 김 대표는 이 시장을 아르헨티나의 후안 페론 전 대통령 등에 비유하며 청년배당 정책을 ‘포퓰리즘’이라고 원색 비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이 시장은 즉각 반격에 나섰다. 이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김무성 대표님, 성남시 부도난다구요? 나라 빚 걱정이나 하시지요”라고 맞받았다.
 
이 시장은 “성남시는 4572억 빚 갚고도 복지확대 중이니 엉뚱한 걱정 마세요. 부정부패 예산낭비 세금탈루 없앤 돈으로 빚 줄이면서 복지확대하고 있으니 부도날 염려는 전혀 없다.”고 일축했다.
 
앞서 이 시장은 임기 초반인 2010년 7월, 모라토리엄(채무지불유예)선언을 한 뒤, '비공식 부채' 7285억을 3년 반만에 모두 청산한 바 있다. 이 엄청난 부채는 전임 시장이었던 故 이대엽 시장(새누리당 소속)이 토목·건축·도로 공사 등에 예산을 쏟아붓다가 생긴 것이었다.
 
이 시장은 “김 대표의 새누리당과 현 정부처럼 복지도 줄이면서 나라빚 계속 늘리면 언젠가 국가부도 나겠지요?”라며 “국가 빚 마구 늘어가는 나라 빚 부도막을 걱정이나 하시지요”라고 힐난했다.
 
그는 끝으로 "참 잘 모르시는 것 같아 힌트 하나 드린다."며 "자원외교, 사대강, 방위비리 같은 부정부패 예산낭비나 부자감세 안하고 세금탈루 잘 막으면 성남처럼 '증세 없는 복지' 진짜 가능하답니다^^"라고 꼬집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성남시청 내 ‘아방궁’ 뺀 이재명 시장 “아몰랑으로 수년간 불법점유”
이재명 “난 복지정책하면서도 5700억 빚 갚았는데, 68조 빚 늘린 박근혜 정권은?
‘황당’ 검찰, 2018년 치러질 선거인데…이재명 시장 ‘사전선거운동’ 혐의로 수사
출산은커녕 결혼도 힘든데, 김무성 “세 자녀 갖기 운동하자”
이재명, ‘음해성 찌라시’ 유포하는 ‘일베충’에 전쟁 선포
일베+조중동의 ‘조작 공격’ 일축하며 일침 날린 이재명 시장
김무성, ‘역풍’에도 아랑곳 않고 또 이재명에 ‘악마의 속삭임’ 원색비난
“野 인재영입 대서특필, 언론 참 너무해” 난데없는 김무성의 탓탓탓
이재명, 불법 시행령으로 ‘3대 복지사업’ 탄압하는 박근혜 정권과 ‘맞짱’
박근혜, 이재명-박원순 복지 정책 겨냥 ‘포퓰리즘’ 맹비난
이재명의 ‘사이다 반격’, “내가 악마면 박근혜와 새누리는 사탄”
이재명·박원순 시장을 ‘악마’에 비유한 김무성
이재명의 반격 “청년배당-공공산후조리원-무상교복, 전면 시행”
이재명 “보건복지부→복지방해부, 법제처→법왜곡처, 행정자치부→자치후퇴부”
이재명 “지자체마저도 ‘국정화’하려는 박근혜 정권”
이재명 “나는 채일 때마다 커지는 특이한 돌멩이”
박원순-이재명의 청년수당, 4년 전 박근혜는 훨씬 더 ‘파격’ 정책 내놨다
이재명, 원유철에 끝장토론 제안…“청년들이 ‘헬조선’ 위에서 비명 지르게 만들어놓고…”
이재명 “김무성, 박근혜의 기초연금은 노인표 매수행위?”
김무성 “이재명-박원순은 후안 페론, 청년 마음 돈으로 사겠다니” 맹비난
이재명, ‘청년배당은 포퓰리즘’ 비방하는 조선일보에 조목조목 반박
이재명 “청년배당이 포퓰리즘? 표 때문이면 노인에게 투자하지”
이재명 “성남시는 시민과 한 공약 지켜야 한다. 공공산후조리원 방해 말라”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용식 “김한길, ‘피해자 코스프레’ 그만 두라” (2016-01-05 17:22:56)
이목희 “조선일보의 비서관 월급상납 보도, 2014년 5월 선관위가 무혐의 처리” (2016-01-05 12:3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