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野 인재영입 대서특필, 언론 참 너무해” 난데없는 김무성의 탓탓탓
“우리는 상향식 공천 룰 확보했다. 전략공천도 인재영입도 없다”
등록날짜 [ 2016년01월22일 17시18분 ]
 
【팩트TV】 더불어민주당의 인재 영입이 잇달아 여론의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최근 연일 언론 보도에 대해 불만을 터뜨리고 있다.
 
"저 당은 자기들이 잘못해서 당이 깨져서 분당하고 탈당하니까 그것을 캐머플라지(위장)하려고 몇 명을 꽂는데 그것은 대서특필해준다. 우리 새누리당은 민주주의를 정착하는데 그것은 전혀 평가를 안 해주고 무슨 그런 언론이 있나“ ”언론이 참 너무하다. (우리 당은) 완전히 공천혁명을 하고 있는데, (야당이) 그냥 인재영입으로 불러다가 내려 꽂는 것이 옳은 일인가“(18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신년인사회 뒤 기자들과의 질의응답)
 
“그렇게 높이 평가될 수 없는 분들을 인재영입이라고 해서 무명인들을 내세워 홍보하고 언론에 대서특필되는 데 안타까움을 느낀다. 인재라고 영입된 사람이 뿌리를 박고 큰 정치적 인물로 대성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대단히 아쉽게도 우리 정치사에 큰 혁명이라 할 수 있는 상향식 공천 룰을 새누리당은 완전히 확립했는데도 여기에 대한 평가는 별로 다르지 않다. 언론의 보도 방향이 문제가 있다”(20일, 총선기획단 첫 회의 중)
 
새누리당으로 이적한 조경태 의원을 맞이하는 김무성 대표(사진-새누리당 홈페이지)
 
한편 김 대표가 이번 총선을 앞두고 지난 10일 첫 영입인재로 공개한 ‘6인방’은 대부분 문제적 인물들로 채워졌다는 비판을 듣고 있다. 
 
그 6인방은 ‘국정화 전도사’로 잘 알려진 전희경 자유경제원 사무총장을 비롯, 최진녕·김태현·배승희·변환봉 변호사, 박상헌 정치평론가다.
 
그러나 이 중 전 사무총장과 박 평론가는 이미 새누리당 당적을 보유하고 있었다. 게다가 이들 대부분은 새누리당이 ‘미디어법 날치기’로 탄생시킨 <TV조선> <채널A>등 종편에 단골 출연한 패널들이기도 하다. 그러자 김 대표는 비판을 의식한 듯 “영입이라기보다는 본인들이 찾아왔다.”고 군색한 해명을 했다.
 
특히 이 중 김 대표가 ‘영웅’으로 치켜세웠던 전희경 사무총장은 뉴라이트 계열인 ‘바른사회시민회의’ 정책실장 출신으로 최근 정부가 추진하는 국정 역사교과서 지원에 적극 앞장섰다. 그는 지난해 10월 새누리당 중앙위원회 포럼 강연에서 역사 국정교과서는 시작일 뿐, 사회·경제·윤리·문학 교과서도 국정화해야 한다고 주장해 파장을 일으킨 바 있다. 
 
한편 김 대표는 별도의 인재영입을 하지 않겠다고 밝힌 상태다. 그는 지난 20일 오후 서울 중구의 한 호텔에서 열린 부산 출향인사 초청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인재 영입은 (새누리당 공천) 시스템상 안 맞는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나아가 "우리는 인재등용 시스템이 확보돼 있기 때문에 새누리당 후보로 출마할 사람은 출마하는 것이지, 안하겠다는 사람을 억지로 해서 오는 건 아니“라고 주장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더민주 “김무성 막말 퍼레이드, NLL대화록 읊어대던 모습 보는 듯”
친박패권에 결국 ‘무릎 꿇는’ 김무성? 국민에게 공천권 돌려준다더니…
‘참을성 대장’ 김무성, 이번에도 ‘온갖 모욕과 수모’ 참을까
김현철 “YS 개혁공천 비난한 김무성, 이게 정치적 아들이 할 짓이냐”
출산은커녕 결혼도 힘든데, 김무성 “세 자녀 갖기 운동하자”
[알앤써치] 더민주 한달새 9.1% 폭등, 30% 돌파. 새누리와 4.1%차
김상곤 위원장의 엄격한 인재영입 기준은? 실력·정체성·도덕성
김무성, ‘역풍’에도 아랑곳 않고 또 이재명에 ‘악마의 속삭임’ 원색비난
김무성, 이미 불출마 선언한 ‘문도리코’ 인천에 출마시키기로
청와대·김무성, 김종인 질타에도 “어느 정부도 못한 경제민주화 실천” 강변
김무성 요구 일축한 안대희·오세훈, 리더십 ‘휘청’
김무성 “정부여당이 국민 괴롭히려고 악법 만든적 있나”
최재성 “김무성, 이미 당적 갖고 있는 사람 ‘영입’이라고 했다 망신당하고…”
박원순, 김무성에 “악마의 눈에는 악마만 보인다”
이재명·박원순 시장을 ‘악마’에 비유한 김무성
이재명 “김무성, 4572억 빚 갚고도 복지확대 중이니 엉뚱한 걱정 말라”
김무성, 아프리카 유학생에 “연탄색이랑 얼굴색이랑 똑같네”
‘김무성 마약 사위’ 변론한 최교일, 새누리에 공천 신청
김무성, 수도권 출마 거부…“영도구서 심판 받겠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헤븐 조선’ 만들 정치권 인재는? 바로 억울한 피해자들” (2016-01-24 15:35:13)
“한상진 꺾고, 안철수계 조용히 있으라 하고” 김한길계 문자 ‘파동’ (2016-01-22 15: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