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민주 “김무성 막말 퍼레이드, NLL대화록 읊어대던 모습 보는 듯”
“야당이 반국가세력이면, 새누리는 체제전복세력인지 묻지 않을 수 없어”
등록날짜 [ 2016년04월02일 16시20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더불어민주당은 2일 최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총선 유세중 쏟아낸 막말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강희용 더민주 부대변인은 이날 현안브리핑을 통해 "불과 며칠 전까지만 해도 옥새투쟁으로 마치 정당 민주주의를 지키는 '좋은 김무성'처럼 행동하다 정작 판이 벌어지니 자신의 본색을 드러내고 있다"며 "지난 대선, 남북정상간 NLL대화록을 거리낌 없이 읊어대던 '나쁜 김무성'으로 되돌아갔다“고 꼬집었다.
 
그는 "김무성 대표는 오늘 필리버스터를 한 야당 의원들을 지칭해 기저귀를 찼다느니, 국정 발목을 잡는 반국가세력들이니 하며 차마 입에 담지 못할 막말 퍼레이드를 펼쳤다."며 "야당이 반국가세력이면 야당과의 협상에 목을 매던 새누리당은 체제전복세력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지난 대선 하루 전날 유세장에서, 속칭 '찌라시'에서 봤다고 주장한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NLL 관련)을 거의 그대로 낭독해 파문을 일으킨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사진출처-MBC 뉴스영상 캡쳐)

특히 그는 "'아니면 말고, 기면 좋고'식의 막가파식 막말 유세는 결국 새누리당에 대한 불신과 심판으로 되돌아갈 것"이라며 "선거가 끝나면 대표직을 사퇴하겠다는 발상은 가상하나 선거운동 기간 내내 내뱉은 김무성 대표의 막말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강 부대변인은 국민의당에 대해서도 “야권단일화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라”며 “야권단일화를 가로막는 것은 곧 새누리당의 1당 독주를 용인하겠다는 것과 다름 아니”라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의당이 외면해 온 야권단일화가 일부 지역에서 후보자간 연대로 합의에 이르렀다가 국민의당 중앙당의 지침으로 무산되거나 난항에 빠졌다."며 “최근 10일간 여론조사 결과를 분석한 오늘자 경향신문 보도에 따르면, 수도권 27곳 중 19곳이 박빙이며 결국은 야권단일화가 승패를 가른다고 한다. 새누리당이 과반 넘으면 제 3당이 무슨 의미가 있고 정권교체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무성 “박근혜, 손수조 한번 국회의원 시켜보려 굉장히 신경 많이 써”
김무성 “우리도 아르헨티나·그리스처럼 망할 수 있다”
김무성 공포마케팅 “새누리 과반수 깨지면, 경제가 망가지고…”
김무성 “전북도민들, 배알도 없나. 정신 차리라”
새누리 궤변 “최저임금 9000원 아니다. 그만큼 올라가는 효과 내겠다는 것”
안산 찾은 김무성 “세월호 생각하며 저미는 가슴을 안고…”
김무성 궤변 “경제위기, 박근혜 잘못 아닌 세계경제·야당 탓”
“당선되면 새누리 사무총장”, ‘감투’ 공약 남발하는 김무성
결국 또 ‘꼬리 내리는’ 김무성? 최고위 ‘절대로’ 열지 않겠다더니…
친박패권에 결국 ‘무릎 꿇는’ 김무성? 국민에게 공천권 돌려준다더니…
“김무성·황우여·이정현은 ‘역사쿠데타 세력’, 총선서 두고 보자!”
김현철 “YS 개혁공천 비난한 김무성, 이게 정치적 아들이 할 짓이냐”
김무성, ‘역풍’에도 아랑곳 않고 또 이재명에 ‘악마의 속삭임’ 원색비난
“野 인재영입 대서특필, 언론 참 너무해” 난데없는 김무성의 탓탓탓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산 찾은 김무성 “세월호 생각하며 저미는 가슴을 안고…” (2016-04-02 17:03:40)
문재인 “충청 대망론 이끄는 더민주 의원들 많이 뽑아주셔야” (2016-04-02 15:3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