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무성 “전북도민들, 배알도 없나. 정신 차리라”
더민주 “표 주면 준대로 만만하게 여기고, 표주지 않으면 주지 않은 대로 모욕"
등록날짜 [ 2016년04월06일 12시26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6일 전북 지원유세에 나서 새누리당 지지를 요구했다. 
 
<뉴시스> 등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전북 전주 완산구 정운천 후보(전주을) 지원 유세에서 "여러분들은 배알도 없냐. 전북도민 여러분 정신 차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김 대표는 "지난해 전북 국가예산은 400여억원 증액에 지나지 않았다"며 "예산 증가율이 전국에서 꼴찌"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러고도 야당 의원을 만들어주겠냐. 도대체 11명이나 되는 의원들이 전북에서 뭐했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며 "11명이 한 일보다 전남 이정현 의원이 한 일이 훨씬 더 많다"고 강변하기도 했다.
 
사진출처-새누리당 홈페이지
 
김 대표는 "전북에서는 20년 전인 1996년 군산(강현욱 전 의원) 이후 한 번도 새누리당이 못 나왔다. 지금까지 4차례 국회의원 선거에서 연속으로 새누리당 후보 무덤이었다. 불모지였다"면서 "같은 호남인 전남을 보라. 지난번 재보궐선거에서 이정현 의원이 26년 만에 순천에서 당선됐다. 정치사 선거 혁명이 일어났고 지역유권자들의 높은 정치의식을 전국에 자랑했다. 이 의원은 순천에 예산폭탄을 던졌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런데 전북은 어떠냐. 아직 승리 소식이 없어서 예산 폭탄을 터뜨리고 싶어도 하지 못하고 있는 상"이라며 "다행히 최근 변화 봄바람이 불고 있다. 이제 변화 봄바람을 현실로 바꿀 때"라고 주장했다. 전날 김 대표는 정운천 후보 등과 함께 한 가맥집에서 ‘막걸리 회동’을 가지고 “정운천 후보가 당선되면 최고위원감”이라며 “(당선되면)내가 정 후보를 목마태우고 다니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출근길 김 대표 유세 도중 차량 10대 정도가 경적을 길게 울리며 연설을 방해하는 등 소동이 빚어졌다. 이에 김 대표는 "저런 사람 참 나쁜 사람이죠?"라며 불쾌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이에 더민주는 김 대표의 발언에 “전북 도민에 대한 모욕이다. 전북을 얼마나 무시하면 이런 막말을 할 수 있는지 기가 막히다”고 질타했다.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참으로 뻔뻔하다. 집권여당으로서 새누리당이 전북을 위해 도대체 무슨 일을 했기에 이리도 당당한지 모르겠다.”며 “우리당이 전북 발전을 위해 노력할 때 번번이 딴죽을 걸었던 사람들이 무슨 자격으로 전북도민을 무시하고 모욕하는지 묻고 싶다.”고 질타했다.
 
김 대변인은 “새누리당이 그리도 잘해서 대구와 부산경제가 침체에 빠져있는가? 나라 경제를 망친 것도 모자라 이제 유권자까지 모욕하는 새누리당의 후안무치함에 분노한다.”며 “표를 주면 준 대로 만만하게 여기고, 표 주지 않으면 주지 않은 대로 모욕하는 새누리당의 안하무인에 유권자의 심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무성 “박근혜, 손수조 한번 국회의원 시켜보려 굉장히 신경 많이 써”
김무성 “우리도 아르헨티나·그리스처럼 망할 수 있다”
김무성, 이준석 지원유세에서 “안철수 대표를 선택해주시기를…” 해프닝
김무성 공포마케팅 “새누리 과반수 깨지면, 경제가 망가지고…”
진박들 대구서 “박근혜 지켜달라” 읍소, 지방선거때도 그러더니…
정의당 "김무성 대표님, 억지부리시면 난감해요"
노회찬 “김무성 ‘과반도 간당간당’ 발언은 전형적인 엄살”
김무성, ‘헬조선’ 현상을 검정교과서 탓으로 돌리다
안산 찾은 김무성 “세월호 생각하며 저미는 가슴을 안고…”
더민주 “김무성 막말 퍼레이드, NLL대화록 읊어대던 모습 보는 듯”
김무성 궤변 “경제위기, 박근혜 잘못 아닌 세계경제·야당 탓”
“당선되면 새누리 사무총장”, ‘감투’ 공약 남발하는 김무성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6총선넷 "낙선투어 첫타자는 오세훈 후보" (2016-04-06 14:12:04)
더민주 “이길 수 있는 더민주 후보에 표 몰아주십시오. 눈물 머금고 호소합니다” (2016-04-06 11:5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