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무성 “이재명-박원순은 후안 페론, 청년 마음 돈으로 사겠다니” 맹비난
‘65세 이상의 노인에 기초연금 20만원 일괄 지급’ 새누리 대선 공약은?
등록날짜 [ 2015년10월22일 11시11분 ]
 
【팩트TV】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2일 이재명 성남시장과 박원순 서울시장이 ‘청년 배당’ 제도를 추진하려는 것과 관련, "마치 아르헨티나를 망쳐놓은 (후안)페론 대통령, 그리스를 망친 파판드레우 총리를 보는 것 같다."며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맹비난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청년의 마음을 돈으로 사겠다는 전형적인 표퓰리즘으로, 정말 옳지 못한 행위"라며 이같이 말했다.
 
사진출처-JTBC 뉴스영상 캡쳐
 
그는 "결국 부메랑이 돼서 주민들의 심판을 받게 될 것임을 경고한다."며 "야권이 진정으로 벼랑 끝에 몰린 청년들의 눈물을 씻기를 원한다면 무상복지 정책으로 청년 세대들을 현혹하지 말고 미래세대를 위해 반드시 성공시켜야 할 노동개혁에 같이 동참해주길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지난달 이재명 성남시장은 19~24세 청년에게 1년에 100만원씩 지급하는 청년배당 제도를 시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청년배당 지급 금액은 성남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한 상품권이나 적립카드 등의 형태로 지급하는 방식이 전망되며, 3년 이상 성남시 거주자여야만 수당을 받을 수 있다.
 
최근 박원순 서울시장도 저소득가구 청년 3천명을 선발해 6~8개월 동안 매달 50만원씩 선별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적극 고려하고 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무성, ‘역풍’에도 아랑곳 않고 또 이재명에 ‘악마의 속삭임’ 원색비난
박근혜, 이재명-박원순 복지 정책 겨냥 ‘포퓰리즘’ 맹비난
이재명의 ‘사이다 반격’, “내가 악마면 박근혜와 새누리는 사탄”
이재명·박원순 시장을 ‘악마’에 비유한 김무성
이재명 “김무성, 4572억 빚 갚고도 복지확대 중이니 엉뚱한 걱정 말라”
이재명 “중도? 결국 사기치는 것 아니냐?”
‘청년수당은 포퓰리즘’이라는 최경환, TK에 5593억 예산폭탄은?
박원순-이재명의 청년수당, 4년 전 박근혜는 훨씬 더 ‘파격’ 정책 내놨다
이재명, 원유철에 끝장토론 제안…“청년들이 ‘헬조선’ 위에서 비명 지르게 만들어놓고…”
이재명 “김무성, 박근혜의 기초연금은 노인표 매수행위?”
이재명, ‘청년배당은 포퓰리즘’ 비방하는 조선일보에 조목조목 반박
이재명 “청년배당이 포퓰리즘? 표 때문이면 노인에게 투자하지”
이재명 시장, 이번엔 연간 100만원 ‘청년배당’ 도입
김무성 “법에 보장된 합법파업이라도, 국가경쟁력 약화시켜”
[풀영상] 이재명 “친일·독재·부패, 꼭 한 번 ‘작살’ 내야한다”
이용득 “박근혜·김무성, 독립운동가 온다면 쇠파이프 휘두를 대상은 그대들”
새정치 김성주 “김무성-이명박근혜, 남 탓하려면 뭐하러 집권했나”
가수 이승환 “친일파 재산 환수하고 4자방에 엄한 돈 안 썼으면 소득 5만불”…김무성에 직격탄
민주노총 “김무성 막장발언, 박근혜 유체이탈 화법과 어찌 그리 닮았는지”
김무성 “노조가 쇠파이프 휘둘러, 국민 소득 3만불 못 넘었다”
김무성, MB 이후 5년만에 ‘통일세’ 제안
“정치인 자격도 없는 김무성에게…” 동국대 교수·학생들 ‘명예박사 학위수여’ 반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주진오 교수 “대한민국에 좌편향 교과서는 없다” (2015-10-22 12:08:55)
[풀영상] 문재인 "박근혜·김무성, 편향된 역사인식 감염됐다" (2015-10-22 10:5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