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수 이승환 “친일파 재산 환수하고 4자방에 엄한 돈 안 썼으면 소득 5만불”…김무성에 직격탄
“그 외 기타 등등 약 4억3700만 가지 정도 더 있으나”
등록날짜 [ 2015년09월03일 18시02분 ]
 
【팩트TV】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 뒤 기자들과 만나 “노동조합이 공권력에 쇠파이프를 휘두르지 않았더라면 우리나라는 (국민소득) 3만 달러가 됐다.”고 말해 민주노총 등 노조는 물론, 네티즌들에게도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 정권의 경제정책 실패를 노조 탓으로 몰고갔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어린 왕자’ 가수 이승환 씨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 대표의 발언이 나온 기사를 링크한 뒤 “친일파 청산해서 재산 환수하고 (MB가 벌인)사자방(4대강사업, 자원외교, 방산사업)에 엄한 돈 쓰지 않았으면 소득 5만 불 됐을 것”이라고 김 대표에 일침을 날렸다.
 
가수 이승환(사진출처-JTBC 방송영상 캡쳐)
 
이어 그는 “그 외 기타 등등 약 4억 3700만가지 정도 더 있으나 생략”이라고 말했다. 그가 올린 글엔 ‘좋아요’가 11,000개가 넘게 찍혔다.
 
역사학자 전우용 씨도 자신의 트위터에 “‘유신체제 아니었으면 경제성장 못했다’(대한민국 역사박물관) ‘노동조합이 쇠파이프 안 휘둘렀으면 국민소득 3만불 됐을 것’(김무성)”이라고 두 글을 나열한 뒤 “성장한 건 독재 덕이고 성장 못한 건 노동자 탓이라는 신념이 지배하는 나라는, 결코 민주국가일 수 없다.”며 김 대표의 말을 ‘반민주적’이라고 지적했다.
 
정은혜 새정치민주연합 전 부대변인도 트위터를 통해 “유럽에 노조가 없었다면 지금도 12살 어린이가 공장에서 12시간씩 일하고 있었겠죠..”라며 “전체소득의 증가가 아닌 개개인의 소득과 삶의 질을 생각해보시길”이라고 말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1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가수 이승환의 ‘청년 반값’ 입장료 선언, “나라가 안하니 ‘나’라도”
함세웅 신부와 ‘현대사 콘서트’ 연 주진우 기자 자동차 ‘훼손‘당하다
가수 이승환 “국정교과서 반대 콘서트 준비 중, 곧 소식 올려드리겠다”
김무성 “이재명-박원순은 후안 페론, 청년 마음 돈으로 사겠다니” 맹비난
김무성 “법에 보장된 합법파업이라도, 국가경쟁력 약화시켜”
이용득 “김무성, 재벌 아들이라고 티내냐? 나랑 맞짱토론하자”
이용득 “박근혜·김무성, 독립운동가 온다면 쇠파이프 휘두를 대상은 그대들”
새정치 김성주 “김무성-이명박근혜, 남 탓하려면 뭐하러 집권했나”
민주노총 “김무성 막장발언, 박근혜 유체이탈 화법과 어찌 그리 닮았는지”
김무성 “노조가 쇠파이프 휘둘러, 국민 소득 3만불 못 넘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9월 4일) (2015-09-04 09:41:52)
"박정희 유신체제 아니면 경제성장 없었다”…대한민국 역사박물관의 ‘독재 미화’ (2015-09-03 15:3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