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명 “진짜 예산낭비, 엉터리 의원에 주는 세비” 김재원에 직격탄
‘세금도둑’ 비난에…“세월호 인양 거부 위한 밑밥”
등록날짜 [ 2015년01월18일 17시23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이재명 성남시장이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가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의 규모를 문제 삼아 ‘세금도둑’이라고 원색비난한 것에 대해 ‘세월호 인양 거부를 위한 밑밥’이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이 시장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세월호 조사위 규모가 예산낭비? 이런 어처구니없는 주장을 하는 진짜 이유는?”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수억 원대 조사단 규모 가지고 ‘예산낭비’ 타령한 후 여세를 몰아 ‘몇사람 때문에 수천억 인양예산 투입하는 건 예산낭비’라며 인양거부하려고 할 것 같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이 시장은 ‘진짜 예산 낭비 사례’를 하나하나 열거하며 김 수석의 발언을 정면으로 지적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사진출처-이재명 성남시장 유투브 영상 캡쳐)
 
그는 “국토 황폐화시킨 사대강 비리, 해쳐~ 먹은 게 분명한 자원외교 비리, 신성한 국가안보를 망가뜨린 진정한 종북질인 군수비리, 수도 셀 수 없는 각종 부정부패 비리, 돈이 남아돌아 어쩔 줄 모르는 대기업 재벌에 갖가지 명목으로 하는 감세와 지원”등을 ‘진짜 예산 낭비 사례’로 들었다. 
 
이 시장의 이런 지적은 전임 이명박 정권의 사자방 비리 의혹 규모만 해도 100조원 대에 육박하고, 5년간 부자감세 규모만 해도 63~98조원 대에 이르기 때문에 나온 셈이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예를 들자면 끝이 없지만 마지막 한 가지만 더.. 자기가 만들어 놓고 낭비라고 주장하는 엉터리 국회의원에게 주는 세비”를 언급하며, 김 수석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앞서 김 수석은 지난 16일 국회 원내대책회의에서 “세월호 특별법에선 (진상조사위) 사무처 정원을 120명 이하로 규정했는데 사무처 구성 과정에서 정원을 125명으로 하고 있다”며 “이걸 만들려고 하는 분은 공직자가 아니라 세금 도둑이라고 확신한다.”고 원색비난발언을 한 바 있다.
 
이런 김 수석의 비난에, 세월호 가족대책위는 논평을 통해 “‘특별조사위원회’의 독립성을 침해하고, 조직과 활동을 위축시켜 진상조사를 방해하려는 ‘딴지걸기’일 뿐”이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재명 “청년배당이 포퓰리즘? 표 때문이면 노인에게 투자하지”
이재명 “성남시는 시민과 한 공약 지켜야 한다. 공공산후조리원 방해 말라”
[풀영상] 이재명 “친일·독재·부패, 꼭 한 번 ‘작살’ 내야한다”
이재명, 새누리·조선·동아 집중포격에도 ‘위풍당당’
세월호 특조위 예산 7개월 넘게 끌다 결국 ‘반토막’낸 정부
이재명 시장 “꼬리를 잡아 몸통을 흔드는 도전, 멈추지 않겠다”
이재명 “문화일보, 메르스 격리 환자 병문안해서 들었다고?”
이재명 “문화일보, 조작질 공격 시작”
이재명 “부자감세-자원외교-4대강…이런 것만 안 해도 복지 해결”
새누리 김재원, 세월호 유경근 전 대변인 명예훼손 고소
[풀영상] 세월호 유가족 “새누리, ‘빤스’ 바람으로 줄행랑친 이준석 될 거냐”
[풀영상] “세월호 진상조사 방해하는 김재원·황전원·차기환, 적반하장”
세월호 與추천위원, 조사위 딴지 걸기 ‘점입가경’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주영 전 해수부장관 “세월호 인양 바람직…예산 때문에 공론화 필요” (2015-01-18 17:58:23)
檢, 김양호 삼척시장에 벌금 700만원 구형…‘원전반대’ 괘씸죄? (2015-01-16 17:0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