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어버이연합 게이트’ 한달째 ‘대놓고’ 침묵하는 검찰
이춘석 “검찰 과연 수사의지 있나”, 김현웅 법무장관 “확인하고 검토하는 데 시간이…”
등록날짜 [ 2016년05월17일 17시03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어버이연합 게이트 TF 진상조사위원장은 17일 “어버이연합 관련 사건은 전혀 진척이 없다. 관계자 소환조사도 전혀 없고, 계좌추적도 안하는 걸로 보이는데 검찰이 과연 수사의지가 있는 것인지 의심스럽다”고 질타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현웅 법무부장관을 상대로 이같이 말하며 “대통령은 청와대의 지시가 없었다고 보고 받았다는데 검찰이 보기에도 그렇느냐"고 지적했다.
 
사진출처-노컷뉴ㅡ 영상 캡쳐
 
그는 “검찰이 수사 의지가 있다면 적어도 의혹을 받는 사람은 조사해야하지 않느냐. 전경련 계좌는 판도라 상자냐. 자폭이 무서워 못 건드느냐”라며 검찰의 수사를 촉구했다. 전경련은 지난 수년간 어버이연합에 최소 5억원의 자금을 지원한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청와대, 국정원, 전경련 등이 얽힌 어버이연합 게이트 관련해 수많은 시민사회단체들이 청와대, 전경련, 어버이연합 관계자들을 검찰에 고발한지 거의 한달 가까이 되어가고 있지만, 검찰은 고발인은 물론 관련자 한명도 소환조사하지 않으며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허현준 청와대 행정관은 물론 ‘리틀 김기춘’으로 불리는 우병우 민정수석까지 연루됐다는 의혹을 제기했음에도 그러하다. 사실상 과거 ‘정윤회 국정개입 문건’ 파동처럼 검찰이 청와대의 ‘가이드라인’ 대로 행동하고 있다는 질타가 나올 전망이다.
 
그러나 김 장관은 "어버이연합 사건은 관련 자료를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검토하는데 시간이 걸린다"며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하게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답을 피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야당의 ‘어버이연합’ 의혹 제기, 정부 길들이기”라는 새누리 원내대변인
고발된 지 두 달 지나서야, ‘어버이연합 게이트’ 조사 착수한 검찰
“어버이연합 수사는 솜방망이조차 꺼내지 않는다”
관제시위 지원·지시 처벌하는 ‘어버이연합법’이 발의됐다
경찰은 어버이연합의 3580건 집회를 모두 허가했지만, 세월호 집회는 가로막았다
‘어버이연합 게이트‘ 검찰은 계속 ’아몰랑‘, 더민주 “검찰총장에 따지겠다"
‘어버이연합 게이트’ 한달 넘게 침묵하는 검찰, “야권 상대할 땐 그렇게 기개 높더니…”
“전경련, 어버이연합과 ‘연대’한 한국대학생포럼도 적극 지원”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담당 수사검사, ‘대통령 직속’ 심대평 아들”
더민주 “고소고발 남발하는 어버이연합의 적반하장, 수사 시작조차 안하는 검찰 때문”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 더민주 전경련 방문키로
20일째 잠적 중인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JTBC 기자도 고소했다
박주민 “새누리의 ‘어버이연합 게이트’ 침묵, 박근혜 거수기 역할 중단해야”
잠적 중인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유병재에 이어 ‘개콘’ 이상훈도 고소했다
보름 넘게 잠적 중인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유병재를 고소했다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배후로 ‘리틀 김기춘’ 우병우 靑민정수석 정조준
더민주 “어버이연합-가습기 살균제-정운호 사건 중 유독 어버이연합 건만…”
박범계 “전경련의 어버이연합 지원? 청와대-국정원 뒤에 있지 않고선 불가능”
이상돈 “국정화 찬성, 어버이연합-새누리 전희경밖에 없었잖나”
시민단체들 '어버이연합 게이트' 靑 행정관·전경련·어버이연합 검찰에 고발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청와대-전경련뿐 아니라 국정원 그림자도”
어버이연합측 “허현준 靑행정관이 JTBC 앞에서도 항의집회하라고…” 파장 확산
‘어버이연합 게이트’ 입 닫는 KBS·MBC, 전우용 “전경련보다 더 나빠”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국정원 각본-청와대 연출-전경련 투자 막장 삼류영화”
어버이연합-전경련 ‘수상한 돈거래’, 배후엔 국정원? 의혹 일파만파 확산
이재명 “온갖 나쁜 짓에는 국정원의 그림자가…”, 어버이연합 게이트 질타
어버이연합, 박원순 시장 상대로 최소 19차례 표적시위. 배후는 국정원?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지시 논란, 靑행정관 고발당해
정의당 “청와대 또 꼬리자르기? ‘어버이연합게이트’가 ‘개인적 일탈’이라니”
"전경련에 5억 받은 어버이연합, 돈 들어온 날 전후로 여지없이 ‘관제 데모’"
‘고소왕’ 청와대,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동에도 '역시나' 소송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현웅 법무장관 “가습기 살균제 책임, 과거 정부도 조사 대상” (2016-05-17 18:08:10)
김용태 혁신위원장 사퇴 "새누리, 용서구할 마지막 기회 잃었다" (2016-05-17 16:4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