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상돈 “국정화 찬성, 어버이연합-새누리 전희경밖에 없었잖나”
“어버이연합 관제시위 맞다면, 여론 굉장히 왜곡한 것” “어버이연합 게이트, 청문회를 하든지 심각하게 파고들어야”
등록날짜 [ 2016년05월04일 12시08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이상돈 국민의당 당선인(비례대표) 4일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과 관련 “이 문제를 심각하게 다뤄야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당선인은 이날 오전 SBS <한수진의 SBS전망대>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그야말로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청문회를 하든가 심각하게 파고들어야 한다"며 철저한 진상조사를 주장했다.
 
이 당선인은 “돌이켜보면 이명박 정부 초기부터 이른바 우리가 진보 대 보수 이런 문제로 사회 이슈가 굉장히 많았다. 예를 들면 제2 롯데 건설 문제부터 최근에 역사교과서 국정화 문제까지 그런 첨예한 이슈가 많았는데 특히 근래로 올수록 어떤 사안에 대해서 보수 쪽 입장으로서 언론 특히 방송이 항상 내세웠던 것이 어버이연합”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래서 마치 이런 이슈를 두고서 상반된 견해가 있다. 그렇게 대등하게 (언론이) 내보냈다. 그런데 어버이연합의 시위 이런 것들이 요새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관제시위였다면 이건 최근 몇 년 동안에 우리 여론을 굉장히 왜곡한 게 아니냐. 이런 결론에 다다를 수밖에 없지 않는가. 그래서 이 문제는 국정관련 여론을 조작한 측면이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지난해 10월 국정화찬성-새정치민주연합 규탄집회를 연 어버이연합(사진출처-노컷뉴스 영상 캡쳐)
 
그는 특히 “교과서 국정화 문제만 하더라도, 국정화에 찬성하는 목소리가 사실상 어버이연합하고 현재 전희경 새누리당 비례 당선자밖에 없다. 이런 상황이라면 여론이 굉장히 잘못된 거 아니냐. 마치 강력한 찬성여론이 있는 것처럼 호도했으니까”라고 꼬집었다.
 
앞서 어버어연합은 지난해 10월 더민주(당시 새정치민주연합)의 국정화 반대 서명운동 현장에서 난입해 욕설을 퍼붓는 등,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또 ‘국정화 전도사’를 자처하는 전희경 전 자유경제원 사무총장은 20대 총선에서 새누리당 비례 9번을 받고 국회에 입성했다.
 
그는 김종인 더민주 비대위 대표가 내세우는 ‘경제민주화’ 이슈보다 구조조정이 더 시급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 당선인은 “우리나라의 심각한 해묵은 구조조정이 문제인데 이게 말하자면 타이밍을 놓친 것”이라며 “전문가들은 이걸 질질 끌다 이런 사태를 초래한 거 아닌가. 이런 것은 대국적으로 다뤄야한다고 본다”며 구조조정 문제에 대해선 대국적으로 협력할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더민주-국민의당, ‘밀실’ 강행중인 국정교과서 퇴출법 발의했다
“전경련, 어버이연합과 ‘연대’한 한국대학생포럼도 적극 지원”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담당 수사검사, ‘대통령 직속’ 심대평 아들”
더민주 “고소고발 남발하는 어버이연합의 적반하장, 수사 시작조차 안하는 검찰 때문”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 더민주 전경련 방문키로
‘어버이연합 게이트’ 한달째 ‘대놓고’ 침묵하는 검찰
20일째 잠적 중인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JTBC 기자도 고소했다
잠적 중인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유병재에 이어 ‘개콘’ 이상훈도 고소했다
보름 넘게 잠적 중인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유병재를 고소했다
“청와대,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지시”, 시사저널 기사는 ‘합리적’
허현준-최홍재 靑행정관 몸담았던 ‘뉴라이트’ 단체에 정체모를 21억 후원금 ‘논란’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배후로 ‘리틀 김기춘’ 우병우 靑민정수석 정조준
더민주 “어버이연합-가습기 살균제-정운호 사건 중 유독 어버이연합 건만…”
이상돈 “4대강 사업 반대하다 어버이연합 타깃이 됐었다”
박범계 “전경련의 어버이연합 지원? 청와대-국정원 뒤에 있지 않고선 불가능”
“KBS, 어버이연합 ‘괴물’로 만들었다”
시민단체들 '어버이연합 게이트' 靑 행정관·전경련·어버이연합 검찰에 고발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청와대-전경련뿐 아니라 국정원 그림자도”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에 모두가 침묵, 증거인멸-말맞추기하냐”
어버이연합측 “허현준 靑행정관이 JTBC 앞에서도 항의집회하라고…” 파장 확산
‘어버이연합 게이트’ 입 닫는 KBS·MBC, 전우용 “전경련보다 더 나빠”
노회찬 “어버이연합게이트, 국회 국정조사권 발동해야”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국정원 각본-청와대 연출-전경련 투자 막장 삼류영화”
어버이연합-전경련 ‘수상한 돈거래’, 배후엔 국정원? 의혹 일파만파 확산
이재명 “온갖 나쁜 짓에는 국정원의 그림자가…”, 어버이연합 게이트 질타
어버이연합, 박원순 시장 상대로 최소 19차례 표적시위. 배후는 국정원?
정의당 “청와대 또 꼬리자르기? ‘어버이연합게이트’가 ‘개인적 일탈’이라니”
"전경련에 5억 받은 어버이연합, 돈 들어온 날 전후로 여지없이 ‘관제 데모’"
‘고소왕’ 청와대,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동에도 '역시나' 소송
더민주 "KBS 조우석 이사, 차라리 어버이연합 대변인으로 나서라"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 확산에도, 청와대는 또 ‘꼬리 자르기’ 열중?
박범계 “청와대-어버이연합, 수시로 연락했을 것. 범죄적 요소 드러나”
“청와대, 어버이연합에 각종 친정부 집회 사주” 파문 일파만파 확산
“어버이연합 돈줄, 전경련·재향경우회” 파문 확산, 더민주 국정조사 예고
어버이연합 ‘먹여 살린’ 전경련·재향경우회?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당 “대학 구조조종은 최후의 수단…정부 일자리창출 노력이 먼저” (2016-05-04 14:00:27)
정장선 “호남 참패? 비대위 출범 전부터 민심 심각”, 비대위 책임론 부인 (2016-05-04 11:1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