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어버이연합 돈줄, 전경련·재향경우회” 파문 확산, 더민주 국정조사 예고
“정경유착 고리 여전히 사라지지 않고 있다” “정부 돈으로 불법 정치개입"
등록날짜 [ 2016년04월20일 13시04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더불어민주당이 20일 알바비를 주고 탈북자들을 관제집회에 동원한 어버이연합의 자금줄이 재벌들의 이익단체인 전경련과, 퇴직경찰들의 모임이자 정치활동을 할 수 없는 관변단체인 재향경우회라는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 국정조사를 선언하고 나섰다.
 
이재경 더민주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어버이연합 등은 그동안 세월호 반대집회, 역사교과서 국정화 찬성 집회 등 각종 친정부 집회를 열어왔다.”고 거론하며 “이러한 집회들이 자발적인 참여에 의한 것이 아니라 탈북자들에게 알바비를 주고 동원한 것이라는 의혹은 충격적이다. 이들 단체에 그 자금을 대온 것이 대기업들이 모인 전경련과 퇴직경찰관 단체인 경우회라는 의혹마저 제기되고 있어 경악스럽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전경련에 대해선 ‘정치개입’을 했다며 “정경유착의 고리가 여전히 사라지지 않고 있는 건 아닌지 깊은 의심을 갖게 한다.”고 질타했다.
 
사진출처-JTBC 뉴스영상 캡쳐

그는 재향경우회에 대해서도 "경우회 또한 대한민국재향경우회법에 따라 정치활동을 할 수 없음에도 탈북자들을 알바로 동원해 관변성 집회를 열도록 자금을 지원한 것은 심각한 불법이 아닐 수 없다."면서 "정부는 경우회에 민간경상보조사업을 위탁하는 것은 물론이고 전국 경찰서마다 사무공간과 운영비 등을 지원하고 있어 사실상 정부의 돈으로 불법적인 정치 개입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결코 묵과할 수 없다.“며 박근혜 정권을 배후로 규정했다.
 
그는 “과거 정통성 없는 군사정권이 관변단체들을 동원하던 못된 행태가 사라지기는커녕 더욱 음습하게 퍼진 것 같아 개탄스럽다.”며 “이같은 의혹이 사실이라면 민주주의를 훼손하고 주권자인 국민의 권리 행사를 가로막는 범죄 행위로 그 뿌리를 철저하게 파헤쳐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더민주는 어버이연합 등의 탈북자 집회 알바 동원 및 전경련, 경우회의 자금 지원 의혹에 대해서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에 나설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밝혀, 국정조사를 예고했다.
 
4.13 총선을 통해 더민주가 제1당이 되는 등, 현 여대야소 정국이 여소야대 정국으로 바뀐 만큼 어버이연합에 지원된 이 ‘검은 돈’의 배후를 밝히려는 움직임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전망된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재향경우회 신고집회도 98%가 유령집회인데, 경찰은 100% 허가했다”
“전경련, 어버이연합과 ‘연대’한 한국대학생포럼도 적극 지원”
보름 넘게 잠적 중인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유병재를 고소했다
“청와대,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지시”, 시사저널 기사는 ‘합리적’
허현준-최홍재 靑행정관 몸담았던 ‘뉴라이트’ 단체에 정체모를 21억 후원금 ‘논란’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배후로 ‘리틀 김기춘’ 우병우 靑민정수석 정조준
더민주 “어버이연합-가습기 살균제-정운호 사건 중 유독 어버이연합 건만…”
이상돈 “4대강 사업 반대하다 어버이연합 타깃이 됐었다”
박범계 “전경련의 어버이연합 지원? 청와대-국정원 뒤에 있지 않고선 불가능”
이상돈 “국정화 찬성, 어버이연합-새누리 전희경밖에 없었잖나”
“KBS, 어버이연합 ‘괴물’로 만들었다”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청와대-전경련뿐 아니라 국정원 그림자도”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에 모두가 침묵, 증거인멸-말맞추기하냐”
어버이연합측 “허현준 靑행정관이 JTBC 앞에서도 항의집회하라고…” 파장 확산
“어버이연합은 테러리스트” 일베 회원, 어버이연합에 고소당해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국정원 각본-청와대 연출-전경련 투자 막장 삼류영화”
어버이연합-전경련 ‘수상한 돈거래’, 배후엔 국정원? 의혹 일파만파 확산
이재명 “온갖 나쁜 짓에는 국정원의 그림자가…”, 어버이연합 게이트 질타
어버이연합, 박원순 시장 상대로 최소 19차례 표적시위. 배후는 국정원?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지시 논란, 靑행정관 고발당해
"전경련에 5억 받은 어버이연합, 돈 들어온 날 전후로 여지없이 ‘관제 데모’"
‘고소왕’ 청와대,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동에도 '역시나' 소송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 확산에도, 청와대는 또 ‘꼬리 자르기’ 열중?
박범계 “청와대-어버이연합, 수시로 연락했을 것. 범죄적 요소 드러나”
“청와대, 어버이연합에 각종 친정부 집회 사주” 파문 일파만파 확산
어버이연합 ‘먹여 살린’ 전경련·재향경우회?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무성 ‘옥새파동’ 후폭풍, 유재길 2억대 손배소 제기 (2016-04-20 16:38:52)
유승민, 결국 27일만에 새누리 복당 신청 (2016-04-19 15:2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