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국정원 각본-청와대 연출-전경련 투자 막장 삼류영화”
TF팀에 박범계-진선미-백혜련-김병기-이재정 등 전진 배치
등록날짜 [ 2016년04월27일 15시49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더불어민주당 ‘어버이연합 게이트 태스크포스(TF)’가 27일 TF 위원들을 추가 발표하는 등, 본격적인 전방위 공세를 예고했다. 위원들에 판사·검사·국정원 출신 인사들을 전진 배치시켰다.
 
태스크포스의 이춘석 위원장은 이날 오전 비대위회의에서 전경련이 어버이연합에 5억 이상의 자금을 지원한 점이 확인됐음을 거론하며, “사실관계를 비춰보면 전경련 자금 지원은 그 자체 행위로만으로도 업무상배임, 소득세법상 탈세 등 불법의 소지가 다분하다”고 지적했다.
 
이 위원장은 “이해관계가 아닌 정치적 사건과 관련해 돈을 지급하게 된 배경에 대해 전경련은 국민 앞에 솔직히 답해야 한다”면서 “전경련이 침묵 계속한다면 의혹은 더 커질 수밖에 없다는 걸 분명히 밝혀둔다”고 강조했다.
 
사진출처-노컷뉴스 영상 캡쳐

그는 “1월4일 (위안부 합의를 찬성하는)어버이연합 시위 뒤에는 청와대가 있었고, 국정원과 손을 잡았다는 사실이 알려졌다”며 “국정원이 각본 쓰고 청와대가 연출하고 전경련이 투자하는 막장 삼류영화이자, 추악한 부당거래라고 볼 수밖에 없다. 국민의 눈과 귀를 속이려하는 것은 국민분열 행위이자 민주주의 파괴 행위”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국가기관이 탈불법을 조장하고 여론을 호도하고 국민의 눈과 귀를 속이려 하는 것은 국민 분열 행위이자 헌법 민주주의 파괴 행위임이 자명하다"며 "수사의 주체인 검찰은 어느 누구의 눈치도 보지 말고 드러난 증거와 사실만으로 엄정한 수사, 철저한 수사, 성역 없는 수사를 해서 반드시 그 진실을 규명하라"고 검찰에 촉구했다. 
 
TF 위원들로는 판사-청와대 민정비서관 출신인 박범계 의원, 검사 출신인 백혜련 당선자, 민변 변호사인 이재정 당선자, 국정원 인사처장 출신인 김병기 당선자 등이 포함됐다. 이외에도 진선미 의원, 이철희 당선자가 포함됐고, 필요시 추가인원이 보강될 예정이라고 이 위원장은 밝혔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경련, 어버이연합과 ‘연대’한 한국대학생포럼도 적극 지원”
‘어버이연합 게이트’ 한달째 ‘대놓고’ 침묵하는 검찰
박주민 “새누리의 ‘어버이연합 게이트’ 침묵, 박근혜 거수기 역할 중단해야”
잠적 중인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유병재에 이어 ‘개콘’ 이상훈도 고소했다
보름 넘게 잠적 중인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유병재를 고소했다
“청와대,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지시”, 시사저널 기사는 ‘합리적’
허현준-최홍재 靑행정관 몸담았던 ‘뉴라이트’ 단체에 정체모를 21억 후원금 ‘논란’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배후로 ‘리틀 김기춘’ 우병우 靑민정수석 정조준
더민주 “어버이연합-가습기 살균제-정운호 사건 중 유독 어버이연합 건만…”
이상돈 “4대강 사업 반대하다 어버이연합 타깃이 됐었다”
박범계 “전경련의 어버이연합 지원? 청와대-국정원 뒤에 있지 않고선 불가능”
이상돈 “국정화 찬성, 어버이연합-새누리 전희경밖에 없었잖나”
“KBS, 어버이연합 ‘괴물’로 만들었다”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청와대-전경련뿐 아니라 국정원 그림자도”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에 모두가 침묵, 증거인멸-말맞추기하냐”
어버이연합측 “허현준 靑행정관이 JTBC 앞에서도 항의집회하라고…” 파장 확산
“어버이연합은 테러리스트” 일베 회원, 어버이연합에 고소당해
어버이연합-전경련 ‘수상한 돈거래’, 배후엔 국정원? 의혹 일파만파 확산
참여연대 "국회 정보위, 국정원 보수단체 배후조종 의혹 진상조사 나서야"
이재명 “온갖 나쁜 짓에는 국정원의 그림자가…”, 어버이연합 게이트 질타
어버이연합, 박원순 시장 상대로 최소 19차례 표적시위. 배후는 국정원?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지시 논란, 靑행정관 고발당해
정의당 “청와대 또 꼬리자르기? ‘어버이연합게이트’가 ‘개인적 일탈’이라니”
"전경련에 5억 받은 어버이연합, 돈 들어온 날 전후로 여지없이 ‘관제 데모’"
‘고소왕’ 청와대,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동에도 '역시나' 소송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 확산에도, 청와대는 또 ‘꼬리 자르기’ 열중?
박범계 “청와대-어버이연합, 수시로 연락했을 것. 범죄적 요소 드러나”
“청와대, 어버이연합에 각종 친정부 집회 사주” 파문 일파만파 확산
“어버이연합 돈줄, 전경련·재향경우회” 파문 확산, 더민주 국정조사 예고
어버이연합 ‘먹여 살린’ 전경련·재향경우회?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영길 "김종인체제 민주적 정당성 취약…새 지도부로 정기국회 준비해야" (2016-04-28 10:41:00)
어버이연합-전경련 ‘수상한 돈거래’, 배후엔 국정원? 의혹 일파만파 확산 (2016-04-27 15:1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