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당 “청와대 또 꼬리자르기? ‘어버이연합게이트’가 ‘개인적 일탈’이라니”
등록날짜 [ 2016년04월26일 14시42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정의당은 26일 청와대가 국민소통비서관실 허현준 선임행정관의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지시 의혹에 대해 “청와대는 그런 지시를 하지 않았다”며 선 긋기에 나선 것과 관련 “청와대 공무원이 아무도 시키지 않았는데 보수단체를 지원하고 여론몰이를 하려고 했다는 것이냐”며 “명백한 책임회피”라고 비판했다.
 
이리원 정의당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국정원과 군사이버사령부 대선개입 의혹 등 논란이 일어날 때마다 청와대와 정부는 ‘개인의 일탈’로 치부하는 꼬리자르기식으로 대응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사진출처 - 청와대 홈페이지)


이어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이 어버이연합의 차명계좌에 20차례에 걸쳐 5억 2300만원을 지원했고, 이 시기는 어버이연합이 친정부집회를 열었던 시점이 맞닿아있다”면서 “이번 사건을 개인의 일탈로 생각하는 국민은 없다”고 지적했다.
 
이 부대변인은 “전경련이 때에 맞춰 어버이연합에 자금을 지원하고 청와대 관계자가 집회 등 구체적인 지시를 했다는 사실이 계속 드러나고 있다”며 “이런 점을 고려할 때 청와대의 개인적 일탈 주장은 근거가 없다”고 반박했다.
 
또한 “청와대의 개입 사실이 명백히 밝혀졌는데도 뻔한 수법으로 책임을 회피할 경우 국민의 반감만 커질 것”이라며 배후 세력을 명백히 규명하고 그 잘못을 명명백백히 따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25일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기자회견을 통해 “본질은 청와대 지시가 있었느냐에 대한 것인데 대변인 입장에서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청와대가 지시를 하지 않았다는 것”이라며 “행정관이 (스스로) 했다는 것이고 그 행정관이 지시가 없었다, 지시 안 했다는 얘기를 분명히 했다”고 청와대 개입설을 반박했다.
 
지난 23일 시사저널에 따르면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은 “청와대 허현준 행정관이 ‘1월 4일에 한일 위안부 합의안 체결과 관련한 집회를 개최해달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내왔다”면서 “월요일(4일) 보다 위안부 수요집회가 열리는 6일에 집회를 여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해 그 말을 따르지 않았다”며 ‘한일 위안부 합의 찬성 집회’에 청와대 허 행정관의 지시가 있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허 행정관은 해당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며 언론중재위원회 정정보도 청구를 청구했으며 지난 22일에는 시사저널과 해당 기자를 상대로 민형사상 고소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천황폐하 만세” “민중은 개돼지” 발언이 또 ‘개인적 일탈’이라는 박근혜 정권
‘어버이연합 게이트’ 한달째 ‘대놓고’ 침묵하는 검찰
보름 넘게 잠적 중인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유병재를 고소했다
허현준-최홍재 靑행정관 몸담았던 ‘뉴라이트’ 단체에 정체모를 21억 후원금 ‘논란’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배후로 ‘리틀 김기춘’ 우병우 靑민정수석 정조준
이상돈 “4대강 사업 반대하다 어버이연합 타깃이 됐었다”
박범계 “전경련의 어버이연합 지원? 청와대-국정원 뒤에 있지 않고선 불가능”
이상돈 “국정화 찬성, 어버이연합-새누리 전희경밖에 없었잖나”
“KBS, 어버이연합 ‘괴물’로 만들었다”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청와대-전경련뿐 아니라 국정원 그림자도”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에 모두가 침묵, 증거인멸-말맞추기하냐”
어버이연합측 “허현준 靑행정관이 JTBC 앞에서도 항의집회하라고…” 파장 확산
“어버이연합은 테러리스트” 일베 회원, 어버이연합에 고소당해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국정원 각본-청와대 연출-전경련 투자 막장 삼류영화”
어버이연합-전경련 ‘수상한 돈거래’, 배후엔 국정원? 의혹 일파만파 확산
이재명 “온갖 나쁜 짓에는 국정원의 그림자가…”, 어버이연합 게이트 질타
어버이연합, 박원순 시장 상대로 최소 19차례 표적시위. 배후는 국정원?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지시 논란, 靑행정관 고발당해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문] 새누리당 당선자 워크숍서 '변화·혁신' 결의문 채택 (2016-04-26 14:52:11)
주승용 “영호남 연립정권 검토 가능, 하지만 새누리는…” (2016-04-26 12:1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