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청와대-전경련뿐 아니라 국정원 그림자도”
“청와대 행정관 한명 지시로 어버이연합이 몇 년 동안 계속 행동할 수 있었겠나”
등록날짜 [ 2016년05월03일 12시24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더불어민주당은 3일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는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과 관련, "청와대와 전경련만이 아니라 온라인상에서 국민 여론을 조작한 국정원의 그림자가 제대로 진상규명되어야 한다"고 국정원을 정조준했다.
 
더민주 어버이연합게이트 TF팀 위원인 진선미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2차 회의후 브리핑을 통해 4각 커넥션의 주체로 청와대, 국정원, 전경련, 어버이연합을 거론하며 "어버이연합이 알바비를 동원해 집회를 연 배경에는 청와대와 전경련만이 아니라 대북심리정보국을 동원해 온라인상에서 국민여론을 조작한 국정원의 그림자가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사진출처-JTBC 뉴스영상 캡쳐
 
진 의원은 "어버이연합과 전경련 문제는 결국 돈을 통해서 사회 분열과 갈등을 야기하고 국민 여론을 조작했다는 데 핵심이 있다"며 "청와대 행정관 한 명의 지시로 어버이연합이 몇년동안 계속 행동할 수 있었겠느냐"고 꼬집었다.
 
그는 특히 지난 2011년 말 국정원 명의로 작성된 ‘박원순 제압문건'을 거론하며 "당시 국정원 작성 추정의 반값등록금 반대 관련 문건에는 문건 작성자와 담당 부서 팀장의 실명과 전화번호까지 명기되어 있다."며 "그중 문건 자성 부서 책임자로 기록된 팀장은 사회팀에 근무했었고, 2013년 문건이 공개될 당시에는 청와대에서 근무하고 있었다.“고 꼬집었다.
 
이어 "어버이연합을 동원해서 서울시장 규탄 집회를 하라는 부서의 팀장이 그 후에 청와대에 근무하고 있었다는 사실은 무엇을 뜻하겠나"라고 반문하며 "현재도 국내 정보 파트에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국내 정치 개입 사실이 명백해졌는데도 감찰 조사, 징계도 없이 진급해 있는 상황이다"고 국정원을 질타했다. 어버이연합은 박원순 시장이 취임한 뒤, 박 시장을 비방하는 집회-시위를 최소 19차례 연 바 있다. 
 
진 의원은 또 전경련이 어버이연합에 최소 5억원의 자금을 지원한 점을 거론하며, "어버이연합과 청와대, 국정원, 전경련 이 4각 커넥션의 그림은 아직도 여전히 미완“이라고 지적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국정원이 ‘박원순 제압 문건’ 썼다” 파장, “까도까도 끝이 없는 국정원의 양파같은 공작정치”
“전경련, 어버이연합과 ‘연대’한 한국대학생포럼도 적극 지원”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담당 수사검사, ‘대통령 직속’ 심대평 아들”
더민주 “고소고발 남발하는 어버이연합의 적반하장, 수사 시작조차 안하는 검찰 때문”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 더민주 전경련 방문키로
‘어버이연합 게이트’ 한달째 ‘대놓고’ 침묵하는 검찰
박근혜, 이원종 靑비서실장 임명. 적극 반기문 밀어주나
보름 넘게 잠적 중인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유병재를 고소했다
“청와대,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지시”, 시사저널 기사는 ‘합리적’
허현준-최홍재 靑행정관 몸담았던 ‘뉴라이트’ 단체에 정체모를 21억 후원금 ‘논란’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배후로 ‘리틀 김기춘’ 우병우 靑민정수석 정조준
더민주 “어버이연합-가습기 살균제-정운호 사건 중 유독 어버이연합 건만…”
이상돈 “4대강 사업 반대하다 어버이연합 타깃이 됐었다”
박범계 “전경련의 어버이연합 지원? 청와대-국정원 뒤에 있지 않고선 불가능”
이상돈 “국정화 찬성, 어버이연합-새누리 전희경밖에 없었잖나”
“KBS, 어버이연합 ‘괴물’로 만들었다”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에 모두가 침묵, 증거인멸-말맞추기하냐”
어버이연합측 “허현준 靑행정관이 JTBC 앞에서도 항의집회하라고…” 파장 확산
‘어버이연합 게이트’ 입 닫는 KBS·MBC, 전우용 “전경련보다 더 나빠”
노회찬 “어버이연합게이트, 국회 국정조사권 발동해야”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국정원 각본-청와대 연출-전경련 투자 막장 삼류영화”
어버이연합-전경련 ‘수상한 돈거래’, 배후엔 국정원? 의혹 일파만파 확산
이재명 “온갖 나쁜 짓에는 국정원의 그림자가…”, 어버이연합 게이트 질타
어버이연합, 박원순 시장 상대로 최소 19차례 표적시위. 배후는 국정원?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지시 논란, 靑행정관 고발당해
정의당 “청와대 또 꼬리자르기? ‘어버이연합게이트’가 ‘개인적 일탈’이라니”
"전경련에 5억 받은 어버이연합, 돈 들어온 날 전후로 여지없이 ‘관제 데모’"
‘고소왕’ 청와대,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동에도 '역시나' 소송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 확산에도, 청와대는 또 ‘꼬리 자르기’ 열중?
박범계 “청와대-어버이연합, 수시로 연락했을 것. 범죄적 요소 드러나”
“청와대, 어버이연합에 각종 친정부 집회 사주” 파문 일파만파 확산
“어버이연합 돈줄, 전경련·재향경우회” 파문 확산, 더민주 국정조사 예고
어버이연합 ‘먹여 살린’ 전경련·재향경우회?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종인 “당대표에 대한 추호의 관심도 없다” (2016-05-03 15:02:00)
손혜원 “김종인, 종편만 보고 하는 거 같다” (2016-05-03 11:4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