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어버이연합, 박원순 시장 상대로 최소 19차례 표적시위. 배후는 국정원?
박원순 “제압 문건 사실이면, 워터게이트 이상의 스캔들”
등록날짜 [ 2016년04월26일 16시41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박원순 서울시장은 25일 "박원순 제압 문건이 사실이라면 이건 (미국의)워터게이트 이상의 스캔들이 아닌가?"라며 어버이연합게이트를 맹질타하며, 전면적 조사를 촉구했다.
 
박원순 시장은 이날 오후 SNS를 통해 이같이 말한 뒤, "명백한 헌정질서 유린"이라고 단언했다. 이어 박 시장은 “국회에 특위나 청문회가 만들어져 전경련-국정원-어버이연합에 대한 전면적 조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 시장이 언급한 ‘박원순 제압 문건’이란 2013년 5월 공개된 문건으로, 국정원 내부에서 작성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 문건에는 박 시장의 정치적 영향력을 차단하기 위해 민간단체 등을 총동원해 박 시장을 ‘제압’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 문건은 박 시장이 2011년 10월 26일 보궐선거에서 승리한 직후인 11월 24일 작성됐다. 해당 문서 중간에는 이번 어버이연합 게이트에 시사점을 주는 내용이 들어가 있다.
 
특히 해당 문건 5페이지에는 "어버이연합, 자유청년 등 범보수진영 대상 박 시장의 좌(左)경사 시정을 규탄하는 집회, 항의 방문 및 성명전 등에 적극 나서도록 독려"라고 적시돼 있어, 국정원이 어버이연합게이트의 배후가 아니냐는 의혹을 낳고 있다.
 
박원순 시장 상대로 상습 시위를 벌인 어버이연합(사진출처-오마이TV 영상 캡쳐)
 
26일 <경향신문>에 따르면 어버이연합은 박 시장 취임 이후 최소 19차례 박 시장을 비방하는 집회‧시위를 집요하게 벌였다. 특히 문건 작성 시점 직후인 2011년 11월 28일 2009년 하이서울페스티벌을 방해한 시위대에 대해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포기한 것을 비난하는 집회를 열었다.
 
이들의 집회 내용은 주로 공개 신체검사를 거쳐 의혹을 벗은 박 시장 아들 주신씨의 병역 문제와 무상급식,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에 집중됐다. 특히 어버이연합은 주신씨와 관련해 2012년 2월15일 서울시청 앞에서 ‘공개 신체검사 촉구’ 집회를 연 것을 시작으로 모두 7차례 집회를 개최했다. 법원은 주신 씨의 병역비리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며 의혹 제기자 전원에게 유죄 판결을 내린 바 있다.
 
또 이들은 무상급식 재료에서 잔류 농약이 검출되는 사건이 터진 2014년 5월 직후 이를 규탄하는 집회를 1주일 새 5차례 개최했다. 당시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들은 서울시청과 박원순 당시 서울시장 후보 선거사무소를 1~2일에 한 번꼴로 찾아가 시위를 벌였다.
 
어버이연합은 국정원 문건이 공개된 직후인 2013년 5월 30일 서울시청 앞에 모여 ‘국정원과 어버이연합은 무관하다’고 항변하기도 했다. 어버이연합은 2014년 11월11일 광화문 세월호 천막 철거에 대해 박 시장 측이 대응하지 않자, 박 시장 규탄집회를 하면서 ‘알바비’를 주고 탈북자를 동원하기도 했다.

 
.
올려 1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국정원이 ‘박원순 제압 문건’ 썼다” 파장, “까도까도 끝이 없는 국정원의 양파같은 공작정치”
“전경련, 어버이연합과 ‘연대’한 한국대학생포럼도 적극 지원”
‘어버이연합 게이트’ 한달째 ‘대놓고’ 침묵하는 검찰
잠적 중인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유병재에 이어 ‘개콘’ 이상훈도 고소했다
보름 넘게 잠적 중인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유병재를 고소했다
“청와대,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지시”, 시사저널 기사는 ‘합리적’
허현준-최홍재 靑행정관 몸담았던 ‘뉴라이트’ 단체에 정체모를 21억 후원금 ‘논란’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배후로 ‘리틀 김기춘’ 우병우 靑민정수석 정조준
더민주 “어버이연합-가습기 살균제-정운호 사건 중 유독 어버이연합 건만…”
이상돈 “4대강 사업 반대하다 어버이연합 타깃이 됐었다”
박범계 “전경련의 어버이연합 지원? 청와대-국정원 뒤에 있지 않고선 불가능”
이상돈 “국정화 찬성, 어버이연합-새누리 전희경밖에 없었잖나”
“KBS, 어버이연합 ‘괴물’로 만들었다”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청와대-전경련뿐 아니라 국정원 그림자도”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에 모두가 침묵, 증거인멸-말맞추기하냐”
어버이연합측 “허현준 靑행정관이 JTBC 앞에서도 항의집회하라고…” 파장 확산
“어버이연합은 테러리스트” 일베 회원, 어버이연합에 고소당해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국정원 각본-청와대 연출-전경련 투자 막장 삼류영화”
어버이연합-전경련 ‘수상한 돈거래’, 배후엔 국정원? 의혹 일파만파 확산
이재명 “온갖 나쁜 짓에는 국정원의 그림자가…”, 어버이연합 게이트 질타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지시 논란, 靑행정관 고발당해
정의당 “청와대 또 꼬리자르기? ‘어버이연합게이트’가 ‘개인적 일탈’이라니”
"전경련에 5억 받은 어버이연합, 돈 들어온 날 전후로 여지없이 ‘관제 데모’"
‘고소왕’ 청와대,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동에도 '역시나' 소송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 확산에도, 청와대는 또 ‘꼬리 자르기’ 열중?
박범계 “청와대-어버이연합, 수시로 연락했을 것. 범죄적 요소 드러나”
“청와대, 어버이연합에 각종 친정부 집회 사주” 파문 일파만파 확산
“어버이연합 돈줄, 전경련·재향경우회” 파문 확산, 더민주 국정조사 예고
어버이연합 ‘먹여 살린’ 전경련·재향경우회?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명 “온갖 나쁜 짓에는 국정원의 그림자가…”, 어버이연합 게이트 질타 (2016-04-26 17:28:06)
[전문] 새누리당 당선자 워크숍서 '변화·혁신' 결의문 채택 (2016-04-26 14: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