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에 모두가 침묵, 증거인멸-말맞추기하냐”
“청와대, 어버이연합 관련자 출입기록 줄 수 없다니”
등록날짜 [ 2016년05월03일 11시02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더불어민주당 ‘어버이연합 게이트 태스크포스(TF)’가 3일 어버이연합에 5억여원의 자금을 지원해주고도 모르쇠로 일관하는 전경련에 지원 실태를 공개할 것을 거듭 압박했다.
 
이춘석 진상조사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2차 TF회의에서 “국가기관은 단 한곳도 미동도 하지 않고 있고 대통령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보고 받았다고 하고 청와대와 국정원은 침묵과 부인으로 일관하고 있다. 새누리당 역시 관련 상임위 개최에 대해 어떠한 답변도 안 내놓고 검찰은 수사권을 손에 쥐고 가만히 앉아있다.”며 “모두가 침묵하는 이 순간이 증거인멸과 말맞추기의 시간이 아닌지 심각하게 의심된다.”고 질타했다.
 
사진-팩트TV 영상 캡쳐
 
이 위원장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전경련은 어버이연합의 차명계좌로 2014년 9월부터 12월까지 1억2천만원을 지원하고 2012년부터 따지면 총 5억2천만원을 지원했다.”며 "요구 주체가 누군지, 자체 집행이면 근거가 무엇인지, 자금 지원을 허락한 내부자가 누구인지 반드시 밝혀야 한다. 또 다른 단체에 대한 지원이 없었는지 청와대 비서관실이나 국정원과의 연락여부도 공개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그는 “무엇보다도 전경련은 협회 자금을 이용해 정치에 관련한 행위에 대해 반드시 해명해야 한다.”고 전경련에 요구했다.
 
TF 간사인 박범계 의원은 "어버이연합의 활동량이 현 정부 들어 이명박 정부에 비해 현저히 늘어났다“면서 ”박 대통령과의 밀접성, 더 나아가 박 대통령을 철저하게 보위하는 단체의 성격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어버이연합 관련자들의) 청와대 출입기록과 국회 출입기록을 달라고 했는데 놀라운 사실은 국회조차도 소관 상임위 의결을 통해 자료를 달라고 하기 전까지 줄 수 없다는 반응이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의당도 어버이연합의 진실을 규명하고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으로 알고 있다”며 “국민의당의 관련인사들과 이춘석 위원장과 저와 미팅을 했으면 하는 제안을 드린다”고 국민의당에 연대전선 구축을 제안하기도 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담당 수사검사, ‘대통령 직속’ 심대평 아들”
더민주 “고소고발 남발하는 어버이연합의 적반하장, 수사 시작조차 안하는 검찰 때문”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 더민주 전경련 방문키로
잠적 중인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유병재에 이어 ‘개콘’ 이상훈도 고소했다
보름 넘게 잠적 중인 어버이연합 사무총장이 유병재를 고소했다
“청와대,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지시”, 시사저널 기사는 ‘합리적’
허현준-최홍재 靑행정관 몸담았던 ‘뉴라이트’ 단체에 정체모를 21억 후원금 ‘논란’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배후로 ‘리틀 김기춘’ 우병우 靑민정수석 정조준
더민주 “어버이연합-가습기 살균제-정운호 사건 중 유독 어버이연합 건만…”
이상돈 “4대강 사업 반대하다 어버이연합 타깃이 됐었다”
박범계 “전경련의 어버이연합 지원? 청와대-국정원 뒤에 있지 않고선 불가능”
이상돈 “국정화 찬성, 어버이연합-새누리 전희경밖에 없었잖나”
“KBS, 어버이연합 ‘괴물’로 만들었다”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청와대-전경련뿐 아니라 국정원 그림자도”
어버이연합측 “허현준 靑행정관이 JTBC 앞에서도 항의집회하라고…” 파장 확산
‘어버이연합 게이트’ 입 닫는 KBS·MBC, 전우용 “전경련보다 더 나빠”
노회찬 “어버이연합게이트, 국회 국정조사권 발동해야”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국정원 각본-청와대 연출-전경련 투자 막장 삼류영화”
어버이연합-전경련 ‘수상한 돈거래’, 배후엔 국정원? 의혹 일파만파 확산
이재명 “온갖 나쁜 짓에는 국정원의 그림자가…”, 어버이연합 게이트 질타
어버이연합, 박원순 시장 상대로 최소 19차례 표적시위. 배후는 국정원?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지시 논란, 靑행정관 고발당해
정의당 “청와대 또 꼬리자르기? ‘어버이연합게이트’가 ‘개인적 일탈’이라니”
"전경련에 5억 받은 어버이연합, 돈 들어온 날 전후로 여지없이 ‘관제 데모’"
‘고소왕’ 청와대,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동에도 '역시나' 소송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 확산에도, 청와대는 또 ‘꼬리 자르기’ 열중?
박범계 “청와대-어버이연합, 수시로 연락했을 것. 범죄적 요소 드러나”
“청와대, 어버이연합에 각종 친정부 집회 사주” 파문 일파만파 확산
“어버이연합 돈줄, 전경련·재향경우회” 파문 확산, 더민주 국정조사 예고
어버이연합 ‘먹여 살린’ 전경련·재향경우회?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손혜원 “김종인, 종편만 보고 하는 거 같다” (2016-05-03 11:49:01)
나경원 “여당은 청와대 대행사 아니다” (2016-05-03 10:3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