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어버이연합 수사는 솜방망이조차 꺼내지 않는다”
두 달째 ‘묵묵부답’ 일관하는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 박범계 “수사가 매우 미적거린다. 수사 의지가 없어 보인다고 판단”
등록날짜 [ 2016년06월17일 16시13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경찰이 16일, 4.13 총선에서 낙선운동을 벌인 참여연대 등 2016총선시민네트워크(2016총선넷)소속 단체 10여 곳에 대해 선거법 위반 혐의로 압수수색해 논란이 일고 있다.
 
참여연대 사무실이 털린 것은 MB정권 때인 2008년 6월30일 광우병 대책회의 수사 때 이후 처음이며, 94년 참여연대가 설립된 이래로는 두 번째다. 낙선운동 수사를 빌미로 시민단체에 재갈을 물리려는 시도라는 지적이 나온다.
 
그러나 시민사회단체가 고발한지 두 달이 되어가는데도, 검찰은 청와대-국정원-전경련 등이 얽히고설킨 ‘어버이연합 게이트’에 묵묵부답이다. 아직까지 어버이연합이나 전경련을 압수수색했다는 얘기는 전혀 없다. 
사진출처-JTBC 뉴스영상 캡쳐

이에 대해 더민주 혁신위원 출신인 조국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어버이연합 수사는 솜방망이조차 꺼내지 않으면서, 참여연대 수사는 철방망이를 휘두른다.”고 질타했다.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TF 간사를 맡고 있는 박범계 의원은 16일 오마이TV <장윤선, 박정호의 팟짱>과의 인터뷰에서 대검찰청 항의방문과 관련, “(대검찰청 측에)‘현재 수사진행상황이 어떠냐‘고 물어봤더니 ’고발인, 진정인 조사 단계에 있다‘는 얘기를 하더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중요 참고인이라 할 수 있는 어버이연합 추선희 사무총장, 최초로 불법 자금 지원 의혹을 폭로한 이경옥씨에 대한 조사가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고 봐야 한다. 가장 중요한 강제 수사. 즉, 압수수색이나 금융계좌추적 영장 발부와 같은 강제 수사가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다. 저희는 '수사가 매우 미적거린다', '수사 의지가 없어 보인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제가 생각하는 수사의 기본은 허 행정관까지만 신속하게 수사를 하고,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 전경련의 이승철 상근부회장 선에서 전광석화처럼 수사하면 나름대로 검찰의 위신도 세워 가면서 야당의 목소리, 국민의 목소리에 부응하는 수사가 가능한데 전혀 그러지 못하고 있는 것은 결국은 '권력의 눈치를 보고 있다'로 해석할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박 의원은 “특히 이재정 의원이 지적한 게 있는데, 세월호 참사와 관련된 유가족 측, 어버이연합 반대 측에 있는 그런 분들에 대한 시위·집회와 관련된 사건은 신속하게 처리해서 처벌하면서 어버이연합의 불법 집회·시위는 몇 년째 수사 결론이 나지 않는 점을 지적했다”면서 “(이에 대해 검찰은)‘알아보겠다’고 하더라”며 검찰이 원론적인 답변만 하면서 피해가고 있음을 질타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국정원이 ‘박원순 제압 문건’ 썼다” 파장, “까도까도 끝이 없는 국정원의 양파같은 공작정치”
친박 윤상현 “어버이연합은 자유민주주의 수호 단체 아닌가”, 황교안 “네”
“야당의 ‘어버이연합’ 의혹 제기, 정부 길들이기”라는 새누리 원내대변인
이원종 靑 비서실장 “어버이연합이 일개 행정관 얘기에 좌지우지됐겠나”
“재향경우회 신고집회도 98%가 유령집회인데, 경찰은 100% 허가했다”
“어버이연합 신고 집회 93%가 유령집회인데, 경찰은 100% 허가했다”
검찰,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 두 달이나 지나서야 추선희 소환
롯데 앞에서 240번 유령집회한 어버이연합. ‘롯데 규탄’ 시위 차단용?
고발된 지 두 달 지나서야, ‘어버이연합 게이트’ 조사 착수한 검찰
한상균 위원장에 8년 구형한 검찰, 어버이연합 건은 어떻게 처분할까
관제시위 지원·지시 처벌하는 ‘어버이연합법’이 발의됐다
경찰은 어버이연합의 3580건 집회를 모두 허가했지만, 세월호 집회는 가로막았다
‘어버이연합 게이트‘ 검찰은 계속 ’아몰랑‘, 더민주 “검찰총장에 따지겠다"
‘어버이연합 게이트’ 한달 넘게 침묵하는 검찰, “야권 상대할 땐 그렇게 기개 높더니…”
‘고집불통’ 박근혜에 대대적 반격나선 野3당 “어버이연합 게이트 등 5개 현안 공조”
“전경련, 어버이연합과 ‘연대’한 한국대학생포럼도 적극 지원”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담당 수사검사, ‘대통령 직속’ 심대평 아들”
더민주 “고소고발 남발하는 어버이연합의 적반하장, 수사 시작조차 안하는 검찰 때문”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 더민주 전경련 방문키로
‘어버이연합 게이트’ 한달째 ‘대놓고’ 침묵하는 검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검찰의 총선넷 압수수색 논란, “국정원·군·보훈단체 선거개입에는?” (2016-06-17 17:56:27)
세월호 실종자 수색했던 김관홍 잠수사가 숨진 채 발견됐다 (2016-06-17 14:3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