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원종 靑 비서실장 “어버이연합이 일개 행정관 얘기에 좌지우지됐겠나”
허현준 靑비서관,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사주 논란
등록날짜 [ 2016년07월01일 16시56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청와대, 국정원, 전경련 등이 얽히고설킨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은 검찰이 두달동안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는 등, 늦장수사를 벌이면서 흐지부지되는 모양새다.
 
한편, 이원종 청와대 비서실장은 1일 허현준 청와대 행정관의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사주 논란과 관련, "(시민단체로서) 독립적, 자율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관여한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이 비서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청와대와 어버이연합이 연관이 있는 것처럼 언론보도가 나오는 이유가 무엇이냐'는 강석진 새누리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허현준 청와대 행정관은 어버이연합 관제데모 사주 논란을 받고 있다.(사진출처-뉴스타파 영상 캡쳐)
 
그는 “청와대 소통비서관이 있는데 해당 비서관이 시민단체로부터 정책 건의도 받고, 어떤 문제가 있으면 소통을 하는데 그 중 하나가 어버이연합"이라며 "어버이연합과 특별한 관계가 있었던 것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부인했다.
 
그는 나아가 "행정관 한 사람의 지시를 받는다든가, 이를 따를 단체도 없다"고 부인했다.
 
다만 이 비서실장은 "어떤 집회를 한다는 얘기를 듣고 그런 장소에서 하면 분란이 생길 수 있으니, 분란이 생기지 않는 방법으로 장소를 잘 고려해달라는 염려를 했다는 얘기는 들었다"고 밝혔다.
 
이 비서실장은 김정재 새누리당 의원이 ‘청와대가 조치를 취한게 있는가’라고 질의하자 “지금 우리사회의 수준이 어떠한 시민단체가 일개 행정관의 얘기에 좌지우지될 수준도 아니다. 또 청와대가 얘기했다고 해서 지금 따를 수준의 언론도 아니다. 그런 점에서 청와대가 개입했다. 지시했다 하는 얘기는 완전히 사실과 다르다”고 부인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친박 윤상현 “어버이연합은 자유민주주의 수호 단체 아닌가”, 황교안 “네”
“세월호 진실 지우기 위해 특조위 예산 지급은 막고, 박정희 신격화엔 세금 쏟아붓는 정권”
“어버이연합 신고 집회 93%가 유령집회인데, 경찰은 100% 허가했다”
검찰,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 두 달이나 지나서야 추선희 소환
野3당 ‘어버이연합 게이트’ 등 5대 청문회 추진에, 새누리 또 ‘발끈’
롯데 앞에서 240번 유령집회한 어버이연합. ‘롯데 규탄’ 시위 차단용?
고발된 지 두 달 지나서야, ‘어버이연합 게이트’ 조사 착수한 검찰
“어버이연합 수사는 솜방망이조차 꺼내지 않는다”
한상균 위원장에 8년 구형한 검찰, 어버이연합 건은 어떻게 처분할까
경찰은 어버이연합의 3580건 집회를 모두 허가했지만, 세월호 집회는 가로막았다
‘어버이연합 게이트‘ 검찰은 계속 ’아몰랑‘, 더민주 “검찰총장에 따지겠다"
‘어버이연합 게이트’ 한달 넘게 침묵하는 검찰, “야권 상대할 땐 그렇게 기개 높더니…”
‘고집불통’ 박근혜에 대대적 반격나선 野3당 “어버이연합 게이트 등 5개 현안 공조”
“전경련, 어버이연합과 ‘연대’한 한국대학생포럼도 적극 지원”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담당 수사검사, ‘대통령 직속’ 심대평 아들”
“공공기관 17곳 전경련 가입…회비로 어버이연합 뒷돈 줬다면 황당한 일”
더민주 “고소고발 남발하는 어버이연합의 적반하장, 수사 시작조차 안하는 검찰 때문”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야당의 ‘어버이연합’ 의혹 제기, 정부 길들이기”라는 새누리 원내대변인 (2016-07-01 17:54:26)
‘세월호 보도개입’ 이정현 적극 감싼 靑 비서실장, 파문 확산 (2016-07-01 15:3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