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롯데 앞에서 240번 유령집회한 어버이연합. ‘롯데 규탄’ 시위 차단용?
박주민 “어버이연합, 롯데, 경찰의 삼각 커넥션은 없는지 밝혀야”
등록날짜 [ 2016년06월20일 11시54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어버이연합이 과거 롯데백화점과 롯데호텔 앞에서 반년간 240회에 걸쳐 집회 신고를 내고 실제 집회를 열지 않는 이른바 '유령집회'를 한 것으로 드러나 롯데도 어버이연합을 비호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새로 제기됐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어버이연합은 대선 직전인 2012년 12월 12일부터 2013년 5월 12일까지 6개월 동안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백화점과 명동 롯데호텔 앞에 집회를 하겠다고 신고서를 냈다. 그러나 어버이연합은 총 240회에 달하는 집회를 단 한 번도 개최하지 않았다. 
 
사진-JTBC 뉴스영상 캡쳐

반면에 경찰은 어버이연합의 240회에 걸친 유령집회는 묵인하면서 올해 4월 전국서비스산업노조가 롯데마트를 규탄하는 롯데백화점 앞 시위는 '교통소통 제한'이라며 금지해 대비된다.
 
당시 어버이연합이 신고한 집회명은 ‘경제민주화 무시하는 롯데기업 규탄 집회’였다. 이에 박주민 의원 측은 “여당의 ‘경제민주화’ 이슈 확장을 위한 지원 차원으로 어버이연합이 동원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다. 그리고 그 이후로는 그 이후로는 지속적인 유령집회를 통해, 롯데 앞 타 단체의 시위를 차단시켜서 롯데를 비호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된다”고 언급헀다.
 
박주민 의원은 "어버이연합, 롯데, 경찰의 삼각 커넥션은 없는지, 이들의 연관성에 대해서도 검찰 수사 과정에서 샅샅이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친박 윤상현 “어버이연합은 자유민주주의 수호 단체 아닌가”, 황교안 “네”
“야당의 ‘어버이연합’ 의혹 제기, 정부 길들이기”라는 새누리 원내대변인
이원종 靑 비서실장 “어버이연합이 일개 행정관 얘기에 좌지우지됐겠나”
“재향경우회 신고집회도 98%가 유령집회인데, 경찰은 100% 허가했다”
“어버이연합 신고 집회 93%가 유령집회인데, 경찰은 100% 허가했다”
검찰, ‘어버이연합’ 게이트 파문 두 달이나 지나서야 추선희 소환
이재오 “박근혜, 임기 내내 MB정권 흔드는 데만 집중”
고발된 지 두 달 지나서야, ‘어버이연합 게이트’ 조사 착수한 검찰
“어버이연합 수사는 솜방망이조차 꺼내지 않는다”
한상균 위원장에 8년 구형한 검찰, 어버이연합 건은 어떻게 처분할까
관제시위 지원·지시 처벌하는 ‘어버이연합법’이 발의됐다
경찰은 어버이연합의 3580건 집회를 모두 허가했지만, 세월호 집회는 가로막았다
‘어버이연합 게이트‘ 검찰은 계속 ’아몰랑‘, 더민주 “검찰총장에 따지겠다"
‘어버이연합 게이트’ 한달 넘게 침묵하는 검찰, “야권 상대할 땐 그렇게 기개 높더니…”
‘고집불통’ 박근혜에 대대적 반격나선 野3당 “어버이연합 게이트 등 5개 현안 공조”
“전경련, 어버이연합과 ‘연대’한 한국대학생포럼도 적극 지원”
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담당 수사검사, ‘대통령 직속’ 심대평 아들”
더민주 “고소고발 남발하는 어버이연합의 적반하장, 수사 시작조차 안하는 검찰 때문”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대노총 "정진석, 온갖 미사여구 동원해도 '노동개혁=노동개악' 불과" (2016-06-20 17:20:37)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6월 20일) (2016-06-20 09:5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