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누리 이완영 “미국에선 경찰이 총 쏴서 시민 죽여도 정당. 이게 선진국 공권력”
이노근 “박원순 탓” 박인숙 “북한 지령에 움직여”…백남기 씨 ‘위중’에도 아랑곳 않고
등록날짜 [ 2015년11월16일 14시37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새누리당 의원들은 16일 '민중총궐기' 집회에 참가했다가 경찰이 직사한 물대포를 맞고 쓰러진 백남기(69) 씨가 사경을 헤매고 있음에도, 아랑곳않고 안전규정 등을 위반한 경찰의 과잉진압을 적극 감싸고 나섰다.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이날 오전 새누리당 초·재선 모임인 아침소리에서 “최근 미국에서 경찰들이 총을 쏴서 시민들이 죽는데 10건에서 80~90%는 정당하다고 나온다”며 “아마 이런 것들이 저는 그게 선진국의 공권력이 아닌가 (생각한다)”라며 민중총궐기 대회를 맹비난했다.
 
이 의원은 “기자들이 언론에서도 너무 과잉진압 이런 걸 부각하는데 정말 선진국은 그런게 아니다.”라며 “이런 면을 우리가 보면서 판단해야 한다.”고 강변했다. 
 
지난해 세월호 국정조사 중, 조는 모습이 포착돼 빈축을 샀던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사진출처-오마이TV 영상 캡쳐)
 
그는 경찰이 ‘물대포를 쏠 시 하반신을 겨냥해야 한다’는 등의 안전규정을 어기고 백 씨의 머리를 맞춘 것에 대해 과잉진압을 했다는 질타의 목소리가 높다. 또한 백 씨는 시위용품은커녕 차벽 버스를 끌어내기 위한 밧줄도 잡지 않았던 상황이었지만, 쓰러진 뒤에까지 물대포를 직격으로 계속 맞았다. 
 
하지만 이 의원은 “선진국의 경찰 대응에 대해 좀 더 공부해보면 과잉진압 이런 게 참고가 될 것”이라고 강변했다.
 
NL계열 운동권에서 전향한 하태경 의원은 과잉진압을 비판하는 야당을 향해 "폭력난동세력의 표를 구걸하기 위해 폭력 숙주역할을 자임하고 있다"며 맹비난했다.
 
이노근 의원은 "광장은 좌파들이 득세하고, 시청 앞 광장은 박원순 서울시장이 들어온 뒤 그들에게 점령됐다"고 박원순 책임론을 피기도 했다. 박인숙 의원도 “구호를 보면 ‘국정원을 없애자, 국가보안법을 없애자’라고 하는데 (이들은) 북한 지령에 움직이는 시위대”라고 원색비난하기도 했다.
 
한미FTA협상 당시 통상교섭본부장이었던 김종훈 의원도 "2008년 광우병 시위를 연상케 했다. 결국 TV에 등장한 화면 중에는 그때 주먹 쥐고 흔들던 사람들이 다시 등장했다. 그 사람이 그 사람이다. 제가 면면을 알아봤다"고 민중 총궐기대회 주최측을 비난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우용 “‘불법집회’란 말 자체가 반헌법적, 모르는 사람 너무 많아”
“그래도 조용하고 깨끗한 광장 원한다구요? 평양의 김일성광장 추천합니다”
“여자는 고추를 잘 먹어야한다” 전북경찰청장에 겨우 ‘구두경고’
전우용 “가스통 들고 나오는 1등국민, 얼굴만 가려도 IS 취급 받는 하등국민”
“선진국은 복면시위 금지? 새누리 추진 법안과는 ‘정반대’”
“김무성 말도 김무성 말로 반박 가능”…그의 14년전 발언은?
13만 모인 민중총궐기, 충돌에 파묻힌 ‘11개 영역 22개 요구안’
“새누리가 ‘일베’에서 나온 주장 증폭시키는 이유는?”
정청래 “창조적 진압방법 쓴 경찰, 식용유에 미끄러져서 뇌진탕 당하라고?”
[풀영상] 광화문 물대포의 ‘살인적 위력’
“박근혜 정권 경찰, 이젠 ‘일베’ 지시까지 받나”
‘일베’ 요청으로 언론사에 민중총궐기 참가자 신원 요구한 경찰
황태순, 채널A 출연해 “경찰 뚫리면 박정희처럼 위수령 발동해야”
이완영, 세월호 국정조사 때도 심재철·조원진과 거센 질타 받아
“누가 살상무기 조준사격하라 지시했나? 사람이 사경 헤매도록 만들다니”
민중총궐기 하루에만 물대포 18만 리터 ‘난사’한 경찰, 세월호 집회 때보다도 ‘압도적’
민중총궐기를 ‘IS 테러’에 비유한 친박좌장 서청원
서울경찰청장 “물대포 직사한 경찰, 백남기씨 못 봤다고…”
이재명 “곧 군인이 국민 향해 총 쏠지도…살상무기를 직사하다니”
‘당황해서‘ 기자 사칭한 농림부 직원(?)…’불법 사찰‘ 논란
“배후세력 추적해 엄벌하겠다”는 정부, 과잉진압-'위헌' 차벽 등엔 침묵
“12월 5일 다시 모이자” 민중총궐기, 7시간 가까이 쏟아진 ‘캡사이신 물대포’
경찰 ‘직사’한 물대포에 팔 부러진 20대…구급차 들어갈 때도 발사
무차별 ‘캡사이신 물대포 난사’에 지하철역까지 봉쇄…시민 큰 불편 겪어
쓰러진 70대 농민에 계속 물대포 ‘직사’한 경찰, 현재 생명 ‘위독’
3시간째 캡사이신·색소·콩기름 섞인 물대포 발사 중인 경찰, 곳곳에서 ‘구급차’ 소리
경찰, 캡사이신 섞인 물대포에 색소탄까지…광화문 광장은 ‘아수라장’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심상정 “백남기 물대포 직사는 살기어린 폭력” (2015-11-17 10:45:40)
민중총궐기를 ‘IS 테러’에 비유한 친박좌장 서청원 (2015-11-16 11:3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