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3시간째 캡사이신·색소·콩기름 섞인 물대포 발사 중인 경찰, 곳곳에서 ‘구급차’ 소리
11.14 민중총궐기, ‘아수라장’된 광화문 사거리…아스팔트 타고 흐르는 거품
등록날짜 [ 2015년11월14일 19시34분 ]
 
【팩트TV】 14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민중총궐기 대회가 경찰의 이중차벽과 캡사이신이 섞인 물대포 등에 의해 저지되자, 참가자들은 광장으로 진출해 대회를 성사시키기 위해 강하게 저항하고 있다.
 
14일 오후 7시 20분 현재, 광화문 광장에서 민중총궐기 집회를 열기로 한 10만여명의 참가자들과 이를 막으려는 경찰이 광화문 광장을 눈앞에 둔 세종대로 사거리 등 여러 곳에서 격하게 대치하고 있다. 
 
사진-신혁 기자
사진-신혁 기자

이날 '민중총궐기 대회'는 민주노총 등 53개 노동·농민·시민사회단체로 이뤄진 '민중총궐기 투쟁본부'가 세월호 사건, 국사교과서 국정화, 언론장악, 철도-의료-교육민영화, 노동개악, 밥쌀용 쌀 수입 중지 등 박근혜 정권을 규탄하며 개최한 대회다, 지난 2008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를 위한 집회 이후 최대 규모다.
 
경찰은 사전대회가 끝나기 전부터 이미 세종대로 사거리 앞을 이중차벽으로 틀어막았다. 이에 시민들이 길을 열어달라고 저항했다. 
 
경찰은 이에 캡사이신을 섞은 물대포를 2시간도 넘게 참가자들을 향해 마구 난사하고 있다. 광화문 일대의 아스팔트 도로는 캡사이신 용액과 물이 뒤섞이고 흐르면서 바닥 곳곳에서 거품이 일었다. 이뿐만 아니라 경찰은 콩기름과 소화기까지 동원했다.
 
사진-신혁 기자
특히 경찰이 시민들을 막기 위해 설치한 경찰버스에도 캡사이신을 뿌린 흔적이 그대로 남았다. 
 
경찰은 지난 2008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를 위한 촛불집회 이후, 처음으로 색소를 섞은 물대포도 발사했다. 물대포에 캡사이신, 색소, 콩기름이 섞인 물대포가 엄청난 양이 쏟아졌다. 
 
시민들은 차벽을 뚫기 위해 경찰 버스에 줄을 매달아 당기는 등 격렬하게 저항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참가자들에 의해 일부 경찰 버스가 차벽에서 떨어져 나오기도 했다.
 
일부 참가자들은 경찰의 대응 과정에서 부상을 당해 구급차로 이송됐는데, 경찰은 구급차를 향해 물대포를 발사해 거센 질타를 받기도 했다. 현재 5호선 광화문 역은 무정차 중이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13만 모인 민중총궐기, 충돌에 파묻힌 ‘11개 영역 22개 요구안’
황태순, 채널A 출연해 “경찰 뚫리면 박정희처럼 위수령 발동해야”
“누가 살상무기 조준사격하라 지시했나? 사람이 사경 헤매도록 만들다니”
새누리 이완영 “미국에선 경찰이 총 쏴서 시민 죽여도 정당. 이게 선진국 공권력”
민중총궐기 하루에만 물대포 18만 리터 ‘난사’한 경찰, 세월호 집회 때보다도 ‘압도적’
민중총궐기를 ‘IS 테러’에 비유한 친박좌장 서청원
서울경찰청장 “물대포 직사한 경찰, 백남기씨 못 봤다고…”
이재명 “곧 군인이 국민 향해 총 쏠지도…살상무기를 직사하다니”
‘당황해서‘ 기자 사칭한 농림부 직원(?)…’불법 사찰‘ 논란
“배후세력 추적해 엄벌하겠다”는 정부, 과잉진압-'위헌' 차벽 등엔 침묵
경찰 ‘직사’ 물대포에 쓰러진 백남기 씨, 뇌수술 받았으나 여전히 ‘위중’
“12월 5일 다시 모이자” 민중총궐기, 7시간 가까이 쏟아진 ‘캡사이신 물대포’
‘민중총궐기’ 광화문 광장서 6시간째 격렬대치 중, ‘횃불’도 등장
경찰 ‘직사’한 물대포에 팔 부러진 20대…구급차 들어갈 때도 발사
무차별 ‘캡사이신 물대포 난사’에 지하철역까지 봉쇄…시민 큰 불편 겪어
쓰러진 70대 농민에 계속 물대포 ‘직사’한 경찰, 현재 생명 ‘위독’
경찰, 캡사이신 섞인 물대포에 색소탄까지…광화문 광장은 ‘아수라장’
노동자 총궐기 대회, 모두 광화문으로…끝없는 행렬
“세계의 조롱받는 정권, 시민들이 나서 광란의 야만극을 끝장내자”
김태일의 시사브리핑 - 응답하라 박근혜! 15만명 광화문 집결
‘민중총궐기’ 차단 위해, ‘가만히 있으라’ 엄포 놓은 5개 부처 장관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쓰러진 70대 농민에 계속 물대포 ‘직사’한 경찰, 현재 생명 ‘위독’ (2015-11-14 20:30:20)
경찰, 캡사이신 섞인 물대포에 색소탄까지…광화문 광장은 ‘아수라장’ (2015-11-14 18:3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