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정원 직원 ‘좌익효수’, 지난해 아닌 지난주에야 대기발령
국정원 거짓말 들통나, 이병호 원장 “검찰 수사 중이라서…”
등록날짜 [ 2015년11월24일 15시43분 ]
 
【팩트TV】 지난 대선 당시 '좌익효수'라는 아이디로 전라도 비하, 5.18 광주민중항쟁 비하 등 수많은 악성댓글을 달아 검찰 수사를 받은 국정원 직원이 지난해가 아닌 지난 주에야 대기발령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국정원의 거짓말이 들통난 셈이다.
 
국회 정보위 야당 간사인 신경민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좌익효수’ 직원이 지난해 11월 국정감사에서 대기발령됐다는 (국정원의) 보고가 있었는데 안 이뤄진 것으로 확인됐다”며 “최근 이에 대한 문제제기가 있었고 지난주 소속 국정원 차원의 대기발령이 있었다고 이병호 국정원장이 밝혔다”고 전했다.
 
신 의원에 따르면, 이 원장은 "(해당 직원에 대해) 소속 국 차원의 대기발령이 있었다"며 "부적절한 행위가 있었던 것은 확실하나 수사 중이라 정식 징계 절차는 적절치 않다. 수사가 끝나면 징계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원장은 “국정원 차원에서 민감 업무는 하지 않고 지원 근무를 계속해왔다”고 설명했다.
 
지난 대선직전 강남의 한 오피스텔에서 정치개입 댓글을 달다 적발된 국정원 직원, 자신이 야당 측에 감금을 당해 인권침해를 당했다고 강변했다.(사진출처-채널A 뉴스영상 캡쳐)
 
이에 신 의원은 “지금까지 해왔던 대기발령(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된 것”이라며 국정원의 위증을 꼬집었다.
 
‘좌익효수’는 지난 2011년 1월부터 대선 직전인 2012년 11월까지 인터넷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서 3천여 개의 호남, 야당, 여성 등을 비하하는 불법 댓글을 달아, 검찰 수사를 받은 바 있다. 
 
‘좌익효수’는 “홍어에게 표를 주면 안됨”, “개대중 뇌물현 때문에 우리나라에 좌빨들이 우글대고”, “절라디언들 전부 씨족을 멸해야 한다” 등 전라도를 비하하는 내용과 5.18 광주민주항쟁을 ‘폭동’으로 왜곡하는 내용의 댓글 등을 달았다. 아울러 대선을 앞두고는 “문죄인(문재인) 씨○○기 뒈져야 할 텐데” “공주님(박근혜)을 우리 통령으로~ 각하”라는 선거개입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또한 <아프리카TV>에서 시사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망치부인’ 이경선 씨와 초등학생이던 딸에게도 성적 폭언을 가한 바 있다.
 
‘좌익효수’는 지난 2013년 7월 통합진보당 광주시당이 자신을 검찰에 고발하면서 검찰 수사가 시작되자 <디시인사이드>에서 탈퇴하고 관련 글을 모두 삭제했다. 그러나 검찰은 ‘좌익효수’를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현재까지 단 한 차례만 조사한 채 ‘수사 중’이라는 얘기만 반복하고 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좌익효수 “내 아이디만 보면 국정원인지 알텐데” “댓글 개인적으로 썼을 뿐”
“개대중 뇌물현 때문에” “절라디언들 씨족 멸해야” 좌익효수, 법원 “정치 관여 아냐”
“악마는 그럴싸한 이름을 갖는다” 테러방지법 향한 전우용 역사학자의 ‘일침’
“테러방지법, 국정원 선거개입용” “날치기되면 정권교체는 없다”
김광진 “테러방지법 제정은 ‘패착’ 될 것, ‘종편’ 못 막아 이렇게 힘든데…”
국정원 ‘선거개입’보다 ‘직원 신변’이 걱정스런 조선일보
2년반만에 ‘반성문’ 제출한 국정원 ‘좌익효수’, 뒤로는 ‘표현의 자유’ 강변
‘국정원 인사’ 전문가 김병기, 더민주 입당…“국정원, 정권의 흥신소로 전락”
“윤석열 수사팀이 적발한 좌익효수급 ‘일베’ 국정원 직원 3명 더 있었다“
정권의 ‘역린’ 건드린 윤석열·박형철 검사의 ‘수난’
‘좌익효수 방지법’ 발의, 신경민 “국정원이 조직적 보호 못하도록 막겠다”
좌익효수 “‘개대중 뇌물현 때문에’ ‘절라디언들 씨족 멸해야’는 표현의 자유”
원세훈 재판, ‘편파 진행’ 논란도 모자라 국정원 증인까지 또 불출석
“국정원 직원 ‘좌익효수’, 유우성 씨 동생 반인권적 신문에 관여”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 증인 경찰들, ‘무더기 승진’ 잔치
이재명 “北에 총 쏴달라고 한 국정원의 총풍사건, 진짜 종북 빨갱이 짓”
기자 80% “국정원, 민간인 사찰도 했을 것”
박근혜, 국정원·박근령·메르스·롯데·심학봉 언급없이 담화문만 줄줄~
전병헌 “이병호 국정원장, ‘사이비 교주’와 다를 바 없다”
국정원, 자료 제출 하나없이 “국내 사찰 없다. 믿어 달라”
“국정원, 세계서 가장 적극적 해킹프로그램 사용자”
“이탈리아 해킹팀, 국정원 서버 열어봤을 수도”
"국정원, 300일동안 88만여건 정보 빼냈다“
국정원, 불법사찰 파문에 입 열다…“사악한 감시자로 만들지 말라”
'국정원 불법사찰' 파문에도, KBS·MBC·SBS는 계속 ‘아몰랑’
‘국정원 불법사찰’ 외면한 KBS·MBC·SBS…공영방송은 JTBC?
새정치 “공중파, 국정원 ‘대국민 불법사찰’ 무관심에 큰 충격”
‘대선개입’ 원세훈, 국정원장 시절 “전교조 불법화하고 민노총 탈퇴 유도하라”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노총 결의대회 “환노위, 노동개악 법안 심의 즉각 중단하라” (2015-11-24 16:21:34)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11월 24일) (2015-11-24 14:2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