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TV】 민변(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사법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재화 변호사는 3일 김한길 의원의 더불어민주당 탈당 선언문에 대해 ‘가관’이라며 강하게 혹평했다.
이 변호사는 김 의원이 탈당한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김한길 탈당 선언문이 가관”이라며 “패권정치가 안철수를 나가게 했다고? 안철수는 누가 쫓아낸 것이 아니라 본인의 사욕을 추구하기 위해 명분없이 탈당한 것”이라며 문재인 대표의 패권정치가 안철수 의원을 몰아냈다는 김 의원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3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한길 의원(사진출처-SBS 영상 캡쳐)
그는 이어 “개혁을 거부해 탈당한다고? 중앙위에서 결정한 혁신안 거부한 자는 김한길 바로 당신 아닌가”라고 따져 물었다. 김 의원이 김상곤 혁신위를 공개적으로 혹평하며 반감을 드러냈던 것을 겨냥한 것이다.
그는 그러면서 “김한길에게 묻는다”라며 7가지 ‘돌직구 질문’을 던졌다.
1. 당신은 박근혜 정부가 세월호 진상조사를 거부할 때 무엇을 했는가?
2. 온 국민이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반대할 때 무엇을 했는가?
3. 정부가 노동5법 개악하려고 발악하고 있을 때 저항 한 번 했는가?
4. 당신이 당대표로 재직할 때 당직인선에 아무도 딴지를 걸지 않았는데 당신과 탈당파는 문재인 대표가 당직인선을 할 때마다 사사건건 반대하였는가?
5. 적법한 절차에 따라 당의 혁신안이 된 김상곤 혁신안을 실천하는 게 왜 패권주의인가?
6. 당인이라면 결정된 의사에 따라야 한다. 지신의 의사대로 당이 움직이지 않는다고 당을 사사건건 딴지 걸고, 그것이 여의치 않자 탈당하는 것은 양아치 정치 아닌가?
7. 직전 당대표까지 한 당신이 자신이 만든 우물에 침 뱉는 건 자살테러 아닌가?
이 변호사가 올린 4개의 트윗은 500~1200회씩 리트윗되는 등,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앞서 이 변호사는 지난달 25일 트위터에서 ‘안철수 신당에 대한 의문’이라며 안철수 의원에게도 7가지 돌직구 질문을 던진 바 있다.
1. 때 묻은 사람들이 모여 새정치한다?
2. 낡은 진보청산 운운하는데 도대체 낡은 진보의 정체가 무엇인가?
3. 탈이념 운운하는데 이념이 없는 정당이 존재할 수 있는가?
4. 혁신 운운하는데 혁신위원장 제안거부하고 혁신위 가동될 때 의견 제시하지 않고 뒷북 제안하는 게 당내 민주주의에 부합하는가?
5. 독선 질주하는 박근혜 대통령 사퇴를 주장하지 못하면서 당헌에 따라 선출된 대표를 사퇴하라고 주장하는 근거는 무엇인가?
6. 당내 이견을 조율하지 못하고 조그마한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탈당하면서 어떻게 국민을 통합하고 정권교체가 가능한가?
7. 생활정치 운운하면서 노동자, 농민의 생존권 투쟁현장에 단 한 번도 참여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