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경민 “유승민 사퇴? 중요한 건 세월호 진상규명이 글러버린 것”
“박근혜 심기-유승민 거취 부각될 때, 세월호 특위와 진실접근의 길은 아무도 모르게 사라져”
등록날짜 [ 2015년07월08일 15시56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신경민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8일 박근혜 대통령의 찍어내기로 결국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사퇴한 것과 관련, “중요한 건 세월호 진상규명이 글러버린 것”이라고 말했다.
 
신 의원은 이날 오후, 유 원내대표가 사퇴 기자회견을 한 이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같이 말한 뒤 “나라는 6070(유신독재시절)으로 되돌아갔지요”라고 말했다.
 
그는 “유승민 대표 사퇴로 청와대는 모두 얻었다. 공무원 연금법 얻었고 순둥이 김무성 대표,차기 여당 원내대표를 확정했다.”면서 “눈비에 벼락 쳐도 찬성할 지지세력 35%도 확인했다.”라며 청와대가 손해 본 장사가 아님을 강조했다.
 
그는 지난 6일에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국회법표결이 여당 빈둥대기로 폐기될 때 사라진 건 삼권분립, 부각된 건 대통령 심기, 정치적 관심은 유승민 거취였다”면서 엉뚱한 내용들이 언론에 부각되었음을 언급한 뒤 “아무도 모르게 사라진 게 있다. 세월호 특위와 진실접근의 길이다. 개정국회법의 첫 작업이었죠. 일말의 기대 걸었던 유가족들이 역시나 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사진출처-다큐창작소 영상 캡쳐
사진출처-다큐창작소 영상 캡쳐

지난 4월 정부가 강행처리한 ‘세월호 특별법’ 무력화를 담고 있는 시행령에 따르면, 세월호 사건의 원인규명 및 정부의 미흡한 대응에 대해 조사하는 것이 아니라 정부의 조사결과만 분석 및 조사하게 된다. 또한 조사대상이 되어야 할 해경, 해수부 등이 자기 스스로를 조사하게 됨으로써, 책임을 져야할 사람들에게 노골적으로 면죄부를 부여한 것이다.
 
신 의원은 새누리당이 박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 굴복해 국회법 개정안을 폐기한 데 대해선 “국정원 댓글, 세월호, 정윤회, 성완종 사건 등을 모두 물타기했고 이젠 멀쩡한 법을 위헌으로 몰아 없애버렸다.”며 “몰상식한 다수가 무슨 짓을 할 수 있는지 국회에서 보여줬다.”고 탄식했다.
 
같은 당 정청래 의원도 지난 5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박 대통령의 국회법 개정안 거부와 관련 “세월호 참사의 진실이 두려웠을까? 그 진실의 핵심이 7시간의 미스테리라면 지나친 억측일까? 여러분들은 저의 추론을 어찌 생각하십니까?”라고 묻기도 했다.
 
역사학자 전우용 씨도 8일 트위터를 통해 “해수부가 세월호 선체 촬영을 금지한 것과 새누리당이 박수로 유승민을 숙청한 것은 다른 곳에서 일어난 다른 사건이지만, 본질상 하나의 사건일 지도 모른다.”며 “본질은 현상 너머에 있으나 언제나 현상을 통해 드러난다.”고 언급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한구 “유승민, 정부 활동 막아서는 법 어거지로 통과시키더니”
새누리 의원 중 ‘국정화 반대’는 불과 4명, ‘유승민 찍어내기’ 때와 판박이
문재인 “박근혜, 호위무사 당선시켜 퇴임 후 보장받으려고 공천 개입”
[풀영상] “인간 존중받는 세상 올 때까지 함께 싸우자…박래군을 석방하라”
세월호 특조위 예산 7개월 넘게 끌다 결국 ‘반토막’낸 정부
“새누리, 세월호 특조위 부위원장에 뉴라이트 대표 임명…진상규명하지 말자는 소리”
세월호 항소심, 이준석 선장만 형량 늘고 나머진 감형-무죄
정부에 발목 잡힌 세월호 특조위, 결국 핵심보직 공무원 파견 요청
[풀영상] “구속돼야할 사람, 박래군 아닌 박근혜”
416연대 “감추려는 자, 박근혜 정부”
원유철 새 원내대표 “당정청, 삼위일체의 한 몸”
“새누리 막장드라마, 사랑과 전쟁”…개콘 민상토론 ‘풍자’
세월호 시행령 강행에, 특조위 돈줄도 틀어막은 정부여당
정청래 “유승민은 새누리당 유승민일 뿐!”…그 이유는?
천정배 “이제 야당 협상 창구, 박근혜 밖에 없다”
유승민, ‘박근혜 찍어내기’ 13일 만에 결국 원내대표직 사퇴
세월호 유가족의 수중촬영 시도에 해수부 ‘불허’…“정부 계획에 차질”
[풀영상] ‘무책임’ 정부가 8개월간 방치한 세월호…유가족 직접 수중촬영 나섰다
“새누리, 청와대의 여의도 출장소로 전락할 것이냐”
[풀영상] 세월호 광화문 농성 1주년…“세월호에 아직 사람이 있다”
[풀영상] 세월호 유가족, 경찰에 막혀 ‘시행령 개정 서명용지’ 청와대 전달 무산
전우용 “박근혜 ‘선거 심판’ 발언? 세월호에 여당도 모르는 뭔가 있는 듯”
세월호 가족 “선체인양 관련 모든 과정, 투명하게 공개하라”
[풀영상] “메르스는 방치하고, 세월호는 공안 탄압”
[풀영상] 유경근 "경찰, 세월호가족 10명 내사…압수수색은 신호탄 불과"
“황교안 ‘공안총리’ 첫 작품, 세월호 연대자 탄압”
“황교안 총리 첫 작품, 세월호 관련 단체 압수수색이라니…”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천정배 “이제 야당 협상 창구, 박근혜 밖에 없다” (2015-07-08 16:52:56)
전우용 “진짜 종북세력, 새누리당과 그 추종자들”…유승민 사퇴 ‘박수 추인’ 질타 (2015-07-08 15:1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