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원유철 새 원내대표 “당정청, 삼위일체의 한 몸”
유승민 ‘박수 축출’ 이후, 김정훈 신임 정책위의장과 단독 입후보…합의추대
등록날짜 [ 2015년07월14일 10시58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원유철 새누리당 신임 원내대표(경기 평택갑)는 14일 "당정청은 삼위일체의 한 몸"이라고 말했다.
 
원 신임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총에서 김정훈 신임 정책위의장과 함께 단독으로 입후보해 합의추대된 뒤, 이같이 말하며 "박근혜 정부가 성공해야만 대한민국이 성공할 수 있고, 우리 새누리당의 미래도 있다."고 주장했다.
 
원유철 새누리당 신임 원내대표(사진출처-YTN 뉴스영상 캡쳐)
 
그는 "박근혜 정부의 성공없이는 내년 총선과 정권재창출을 장담할 수가 없다."며 "당과 청은 긴장과 견제의 관계가 아니다. 소통과 협력을 통해서 국민들에게 무한히 봉사해야 하는 관계"라고 거듭 당청관계 회복을 강조했다.
 
그는 이어 "그렇기 때문에 조속한 당청관계의 정상화가 매우 시급한 시점이다. 그동안 미뤄왔던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를 하루빨리 재개하도록 하겠다"며 "긴밀한 당청관계의 바탕 위에서 민생과 경제를 살리고 박근혜 정부의 4대개혁 과제를 완수하는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추경 편성과 관련해서도 메르스 대란과 가뭄, 수출 부진 등을 거론하며 야당에 신속처리를 촉구했다. 
 
앞서 그는 유승민 전 원내대표와 러닝메이트로서, 정책위의장에 당선된 바 있다. 한편 유 전 원내대표, 정두언, 이재오 의원을 비롯, '유승민 사단‘ 일부 의원들은 의총에 불참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원유철 “경제 살리는데 코피 흘리겠다” “선거비용 남길래 찰떡 사서 돌렸다”
새누리, 조원진 원내수석-김진태 인권위원장
“새누리 막장드라마, 사랑과 전쟁”…개콘 민상토론 ‘풍자’
정청래 “유승민은 새누리당 유승민일 뿐!”…그 이유는?
신경민 “유승민 사퇴? 중요한 건 세월호 진상규명이 글러버린 것”
전우용 “진짜 종북세력, 새누리당과 그 추종자들”…유승민 사퇴 ‘박수 추인’ 질타
진중권 “유승민 다음 숙청대상, 당권력 서열 1위인 김무성 동지?”
유승민, ‘박근혜 찍어내기’ 13일 만에 결국 원내대표직 사퇴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누리, 조원진 원내수석-김진태 인권위원장 (2015-07-14 13:06:32)
[풀영상] 문성근, 온오프결합 플랫폼 ‘시민의 날개’ 구상 발표 (2015-07-13 15:2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