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광진 “병무청, 황교안 하나 지키려고 스스로 자폭하나”
황교안 병적기록부 제출 등에 있어…“고의적인 왜곡·은폐 도 넘었다”
등록날짜 [ 2015년06월05일 15시09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김광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5일 병무청이 황교안 총리 후보자 관련 병적기록부 등을 보내온 것과 관련 “알아서 긴다고 하는 걸 넘어서 국가 기록물을 국회에 제출함에 있어 고의적인 왜곡과 은폐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병무청의 부실제출을 강하게 질타했다.
 
국회 국무총리 인사청문특위 위원인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청문회를 경험하면서 정부부처가 얼마나 슬프게 행정행위를 하는지 뼈아프게 느끼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병무청이 인사청문특위 위원들에게 처음 보내온 흐릿한 황 후보자의 병적기록부를 첫 번째 사진으로 공개하면서 “(병무청이)오래된 기록이고, 필름으로 보관하고 있는데 출력을 하면 흐릿하게 보이는 수준밖에 되지 않는다고 (주장)하면서 제출한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병적기록부는 흐릿한 상태라 정확한 내용을 분간하기 어렵다.
 
병무청이 처음 인사청문특위 위원들에 제출한 황교안 총리후보자의 병적기록부, 흐릿해 내용을 정확히 알 수 없다.(사진출처-김광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페이스북)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아마 (병무청은)이렇게 다 넘어갈 수 있을 거라 생각했을 것이다. (국회) 국방위원인 저는 도저히 납득할 수 없었다.“며 ”대전 병무청으로 내려가서 ‘정말 이런 정도의 수준인지 확인하겠다’고 하자, 1시간도 지나지 않아서 두 번째 사진과 같은 (선명한)병적기록부를 보내왔다. 고의적인 은폐와 왜곡이였던 것“이라고 질타했다.
 
김광진 의원의 항의에 병무청이 다시 제출한 황교안 총리후보자의 병적기록부, 선명하게 내용을 알 수 있다.(사진출처-김광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페이스북)
 
또한 김 의원은 “지난 10년간 (황 후보자처럼) 만성 담마진으로 병역을 면제받은 분이 (360여만명 중)4명 있다. 이분들의 진단서상 상태가 어떤지 가지고 있는 기록을 제출하라고 했더니 오늘 오전 3번째 사진과 같은 것을 보내왔다.”며 사진을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흑백사진에 점만 흐릿하게 찍혀 있어 이들의 상태를 도저히 분간할 수 없다.
 
황교안 후보자처럼 ‘만성 담마진’으로 면제받은 4명의 기록을 제출하라고 요청하자, 병무청이 보내온 사진자료, 도저히 분간할 수 없다.(사진출처-김광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페이스북)
 
그는 “병무청이 가지고 있는 서류는 다 이런 수준이라고 한다. 이런 수준으로 병역면제자의 서류를 보관하고, 증명한다고 한다.”며 병무청을 힐난했다.
 
김 의원은 “총리 하나 지킬려고 왜 국가기관인 병무청이 스스로 자폭하느냐”라며 “다른 어떤 기관보다 병무청인 국민의 신뢰가 생명인 곳이다. 총리인사청문회가 아니라 병무청 국정조사를 해야할 지경”이라고 황 후보자 비호에 급급한 병무청을 질타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황교안의 ‘불타는 애국심’ 강요에, 손석희 “4대 의무를 다하는 게 애국”
황교안 청문회? 이완구 때와 너무도 ‘판박이’
은수미 “황교안이 메르스 컨트롤타워? 공안컨트롤타워!”
문재인 “황교안, 박근혜 지명한 총리후보 6명 중 가장 문제 많다”
민변, 황교안 ‘사면 로비’ 의혹으로 검찰 고발
추미애 “황교안 ‘담마진’ 군면제, 이보다 더 한 결정적 한 방 있겠나”
노회찬 “황교안 담마진? 장관 청문회 때 처음 들었다”
[풀영상] “황교안 총리 되면, 안대희·문창극 억울할 것”
“전문가 10명중 8명, 황교안 총리 부적합“
황교안 “학교옆 호텔·선상카지노·의료민영화, 경제활성화에 도움”
[풀영상] 황교안 "'만성 담마진' 판정 전 병역면제는 실무자의 행정실수"
은수미 탄식 “메르스가 황교안을 덮었다”
[풀영상] 홍종학 "삼성관련 성매매 수사 때 '삼성' 왜 뺐나?"…황교안 추궁
[풀영상] 황교안, 법무부장관 청문회 당시 답변 ‘위증’ 논란 해명
[풀영상] 박범계 “현직 법무부장관 황교안이 왜 총리에 지명됐을까?”
‘황교안법’도 희롱하는 황교안, 청문회 ‘보이콧’ 부르나
[풀영상] 황교안 “군면제 당시 아무 배경 없어…대학 들어가고 담마진 앓았다”
여야, 황교안 '19금 수임내역' 비공개 열람…‘전화변론’ 여부 쟁점
황교안, '만성 담마진' 판정 6일 전에 이미 군면제?
황교안 ‘군면제’ ‘16억 수임료’ ‘삼성 X파일’ 거론한 개콘 ‘민상토론’
황교안 “애국가 4절까지 완창해야 나라사랑”…‘못한’ 검사들에 훈계
새누리, 황교안 청문위원에 '검사 출신' 대거 배치…‘방탄’ 예고
이종걸 “황교안은 김기춘의 아바타…공안통치 우려”
박근혜, ‘황교안 국무총리’ 강행…‘돌려막기’ 절정판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야, 황교안 '19금 수임내역' 비공개 열람…‘전화변론’ 여부 쟁점 (2015-06-05 17:50:53)
새정치 “박근혜 ‘유체이탈’ 때문에, 박원순-이재명 나선 것” (2015-06-05 12:44:46)